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연합회-英은행협회, ESG 및 금융소비자보호 MOU 2024-05-03 17:00:57
교육 및 공동 프로젝트 활성화 등이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지난해 우리나라 7대 은행의 해외점포 당기순이익은 1조6762억원으로 전년 1조2183억원 대비 약 40% 증가했다"며 "이는 최근 7년간 2배 성장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간 국내은행의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에 더불어...
조용병 은행연합회장, 英 은행협회와 협력 강화 2024-05-03 09:44:50
강화와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프로젝트 활성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사진 오른쪽)은 "한국 7대 은행(산업·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의 해외점포 당기순이익은 1조6762억원으로 전년 1조2183억원 대비 약 40% 증가했다"며 "이는 최근 7년간 2배 성장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소진공, 동행축제서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경품증정·할인" 2024-05-03 09:06:48
슈퍼마켓 287개 점포는 동행축제 기간 지역 우수상품과 식료품, 생활필수품 등 20여 가지 제품을 공동 구매해 시중 가격 대비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5만원(누적)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개최하는 한편 대전 성심당 등 스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과 함께하는 상품권...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돌입해 6월 말 재개장한다.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만들어 명동에 이은 '제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홍대타운 입구에는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콜라보 팝업존'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잡았다. 매월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현대백화점, 정육 장인이 만든 한우 구이용 '미트 샘플러' 출시 2024-04-29 09:12:23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한우 암소의 9가지 대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미트 샘플러'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한우 암소(1등급)의 인기 구이 부위인 등심, 안심, 치마, 부채, 안창, 살치, 채끝, 새우, 제비추리 각 60g씩 모두 540g으로 구성됐다. 현대그린푸드 소속 40년 경력의 '미트 마스터'와...
경북대 북문 골목·불로화훼단지, 지역 특화거리로 2024-04-28 09:37:50
등 하드웨어 개선, 골목 공동체 역량강화 등을 추진하게 된다. 경북대 북문 상권은 지역의 대표적 청년 상권으로 코로나19 유행 시 대학가 거리 곳곳이 텅 비게 되면서 한때 상권이 침체한 적도 있었으나, 최근 상인회가 중심이 된 골목상권 공동체가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상권이 차츰 활력을 찾아가고...
"땅 좀 보려 왔어요"…LH 설명회에 수백명 '우르르' 2024-04-26 17:08:20
편"이라고 말했다. 점포 겸용 주택 용지의 인기도 높았다. 집과 상가로 모두 활용할 수 있어 주택 임대료가 낮아지면 상가 임대료로 보전하는 등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천에서 왔다는 개인 방문객 김모(58)씨는 "집과 상가로 사용할 수 있는 점포 겸용 주택 용지를 보러 왔다"며 "양질의 점포겸용...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세대에게 재미 요소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매장 2~3층에서는 올리브영의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엄선한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2층은 전문 MD가 추천하는 색조, 프리미엄 브랜드 위주로 매대를 구성했다. '럭스 에디트(Luxe...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 핵심 고객인 1020 세대가 중시하는 '재미 요소'에 역점을 뒀다. 매장 2~3층에서는 색조 화장품과 프리미엄 브랜드, 향수 브랜드 등 여러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2층에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트렌딩나우존'이 마련됐다. 3층은 스킨케어...
경기도, 골목상권 228개소 '자생력 강화 지원' 나서 2024-04-25 12:29:55
도내 골목상권 소상공인 30인 이상으로 구성된 골목상권 공동체로 총지원 규모는 25억 원이다. 도는 올해부터 지역 주도의 골목상권 자생력 강화를 위해 신규 조직화, 우수골목 조성 특성화 지원 및 대학 협업 사업비 재원 분담률을 기존 도비 100%에서 도비 50%, 시군 비 50%로 변경했다. 사업 추진 주체도 상인회에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