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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AI로 물류 위험 감지…대응책 수립에 하루→2시간" 2024-05-20 12:01:10
삼성SDS "AI로 물류 위험 감지…대응책 수립에 하루→2시간"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미디어데이…"하루 6만건 뉴스서 물류리스크 추출"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삼성SDS는 올해부터 머신러닝과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공급망 리스크를 감지함으로써 대응전략 수립에 걸리던 시간이...
예사롭지 않은 中·러의 北 감싸기…엄중한 대응 필요하다[사설] 2024-05-17 17:58:21
한국 등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식 핵공유 협정’ 체결을 주장하고 나섰다. 미국 핵무기 한반도 재배치론은 처음이 아니다. 중·러의 노골적 뒷배에 기대며 핵무기를 실전 배치하려는 북한의 모험적 위협에 구체적 대응책을 세워야 한다. 중국과 러시아의 민낯이 드러난 판에도 이들에게 “북한을 말려달라”는 식의...
철강업계, 엔저·공급과잉·관세장벽 '3중고'…산업부 점검회의 2024-05-17 06:00:05
어려운 환경에 놓인 가운데 정부와 업계가 대응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산업통상자원부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철강기업 7곳과 한국철강협회가 참석하는 '철강 수출입 현안 점검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최근 철강업계는 중국의 철강 수출 증가와 미국, 중남미...
저출산 대책 발표 6월로 연기…일·가정 양립책 중점 검토 2024-05-16 14:48:06
첫 회의를 열고 저출산·고령화 대응책을 발표했다. 작년 12월 2차 전체회의를 계획했으나 "저출생 대책을 전면 재검토하라"는 윤 대통령 지시를 받고 회의를 연기했다. 이후 지난 2월 기재부 출신의 주형환 저출산위 부위원장이 부임하며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담은 대책을 다음주 초 무렵 발표할...
美, 中 돈댄 페루 항구 '개항 불가'…군사적 용도 전환 의구심 2024-05-16 14:17:42
미 당국자들이 창카이항을 둘러싼 대응책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미국은 창카이항을 실질적으로 운영하게 될 중국 국유기업인 코스코 쉬핑(COSCO Shipping·中國遠洋海運)의 전횡을 우려하는 기색이다. 경제적 필요에 따라 창카이항을 운영하겠다고 하면서도 중국군 교두보 기능도 마련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 것이다. 실제...
구글 CEO "휴대폰 넘어 AR 기기에 투자…흥미로운 제품 만날 것" 2024-05-16 14:16:56
디지털 워터마크 등 가짜 영상과 이미지에 대한 대응책을 강화하고 있다”며 “AI 분야에 사회학자와 철학자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많은 의문과 과제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 하루 전날인 지난 13일 오픈AI는 새로운 멀티모달 AI 모델인 ‘GPT-4o’를 기습 공개하는 등 구글에 대해 날을 세웠다....
新舊 주한 日대사 면담한 기시다 2024-05-15 18:47:28
분쟁 가능성으로 번질 라인야후 사태의 대응책을 논의했을 수도 있다는 관측이다. 일본 정부는 최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독도 방문에 대해 외교 채널을 통해 공식 항의한 바 있다. 라인야후에 네이버의 지분 매각 압박을 한 것으로 비치는 행정지도를 한 이후 한국에서 재점화된 반일 여론에도 일본 측이 주시하고 있는...
기시다, 신임 주한日대사 면담…"한일관계 개선 의지 전했을 것" 2024-05-15 10:04:09
것" 라인야후 사태 대응책 논의 가능성도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주한 일본대사 교체를 앞두고 14일 신임 대사와 이임 대사를 함께 만났다. 15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전날 오후 4시 30분께 오는 17일 한국에 부임하는 미즈시마 고이치 대사, 이임하는 아이보시 고이치...
"이렇게 안 팔릴 수가"…탕후루 가게, 결국 터질게 터졌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5-14 19:32:01
등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개업한 탕후루 매장 중 57곳은 매장을 커피숍으로 등록했고, 28곳은 중국식으로 등록했다. 중국식으로 등록한 곳 중 상당수는 마라탕이나 양꼬치 등을 함께 취급하고 있다. 같은 기간 분식으로 등록한 곳은 21곳, 한식 12곳, 아이스크림 7곳도 있었다. 이밖에 경양식 3곳,...
"부당한 요구는 철저히 거절"…日서 '고객갑질' 대책 마련 확산 2024-05-14 17:38:40
위해 대응책을 마련하는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다. 14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 대형 항공사인 전일본공수(ANA)홀딩스는 고객의 불합리한 요구와 괴롭힘 등 이른바 '카스하라'에 대처하는 매뉴얼을 만들었다. 카스하라는 영어 단어 '고객'(customer)과 '괴롭힘'(harassment)의 일본식 발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