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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센텀百, 부산 지역기여도 조사서 3년 연속 최우수 2024-06-05 14:37:03
내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대형유통업체 15개사, 146개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지역기여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얻었다고 5일 밝혔다.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대형유통업체의 자발적인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2009년부터 도입된 지역기여도 조사는 △지역 인력 고용 △공익사업...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뒤 점포 400여개를 열며 편의점 점유율 1위를 차지하자 현지 맞춤 전략을 짠 것이다. 2021년 몽골에 진출해 280여개 점포를 둔 GS25는 차별화된 특화 매장을 통해 격차를 좁히고 있다. 특히 시티타워점은 오피스 상권에 위치해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유목 생활로 우유에 친숙한 몽골인들 덕분에 원두커피 카테고리 중...
홈플러스, 슈퍼마켓부문부터 재매각 시동…업계 분위기는 '냉랭' 2024-06-04 11:50:37
9월 영국 대형마트 기업 테스코로부터 7조2천억원을 들여 홈플러스를 인수하면서 4조3천억원을 인수금융으로 충당했다. MBK는 경기 안산점 등 20여개 홈플러스 점포를 폐점 또는 매각 후 재임차(S&LB) 방식 등으로 홈플러스 자산을 처분해 마련한 자금으로 4조원에 가까운 빚을 갚고 현재 4천500여억원을 남겨둔 상황이다....
[단독] 홈플러스, 슈퍼마켓 사업 부문 매각한다 2024-06-03 17:59:11
2위 온라인 즉시 배송망과 전국에 310개 오프라인 점포를 갖추고 있다. 롯데 신세계 GS 등 경쟁 SSM 사업자가 인수하면 단숨에 업계 1위로 도약할 수 있어 향배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수 후보로는 대형 유통그룹뿐 아니라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등 국내외 e커머스가 거론된다. ‘즉시 배송’ 타고 고속 성장3일...
'다이소급'은 돼야 지갑 연다…美서도 불티 난 제품 뭐길래 2024-06-03 11:41:51
1.09달러에서 1.46달러로 증가했다. 동일점포 매출은 3% 늘었다. 또한 1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연간 EPS 전망을 이전 추정치인 5.64~5.89달러에서 5.79~5.98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호실적과 장밋빛 전망 덕분에 실적 발표한 날 주가는 약 8% 가량 급등했다. 로스스토어 경영진은 올해 약 90개 새로운 매장을 열...
"롯데하이마트, 가전 소비 위축·실적 부진…투자의견 '매도'"-신영 2024-06-03 08:59:51
연구원은 "가전의 대중적 소비가 온라인화하고, 대형 가전업체들의 자사몰 구축이 본격화하고 있다"며 "롯데하이마트 영업환경과 중장기 성장에 위협이 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롯데하이마트는 중장기 성장을 위한 획기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롯데하이마트 점포는 2019년 말 466개로 정점을 찍고 지난 4월 ...
신영증권, 하이마트 매도 의견…"가전소비 온라인화에 위협" 2024-06-03 08:27:06
"가전의 대중적 소비가 온라인화하고, 대형 가전업체들의 자사몰 구축이 본격화하고 있다는 점이 회사 영업환경과 중장기 성장에 위협이 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가전소비 둔화가 회사 실적에도 큰 후유증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롯데하이마트 점포는 2019년 말 466개로 정점을 찍고 지난...
"알바 구하기 어렵네요"…김밥집 사장님 해결사 된 직원의 정체 2024-06-01 15:32:39
분석을 내놓는다. 2010년대 중반께부터 대형 패스트푸드 점포 중심으로 침투한 키오스크는 현재 세부 업종을 가리지 않고 퍼졌다. 가장 먼저 맥도날드·롯데리아·KFC 등 패스트푸드에 이어 카페 프랜차이즈 대부분이 키오스크를 들였다. 치킨 업계에서는 BBQ가 코로나19 첫해인 2020년 포장·배달 특화 매장인 BSK(BBQ...
홈플러스, 3년 연속 적자…작년 순손실 5천억원대로 늘어 2024-05-31 17:07:31
개선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사업 부문별로 대형마트는 식품 특화 매장인 메가푸드마켓 전환 효과가 나타나며 매출이 7% 늘었다. 메가푸드마켓으로 전환된 27개 점포의 경우 평균 20%가 넘는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온라인 부문도 고객 맞춤 배송을 기반으로 3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이름에서 롯데 뗐다…'타임빌라스'로 새출발 2024-05-30 17:30:33
수 있을까를 중점적으로 고민을 했습니다.] 점포 이름에서도 '롯데'를 떼고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건, 그만큼 위기감이 컸다는 방증입니다. 실제 롯데쇼핑의 매출은 지난 5년간 역성장 기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스타필드 같은 경쟁사들이 젊은 층 수요를 흡수하며 집객에 성공한 반면, 그간 롯데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