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김상현 부회장, PB 담당자와 소통…"원 팀, 원 마인드" 2024-03-21 06:00:10
마인드" 51번째 'Let's 샘물' 프로그램…"목소리 생생히 들을 기회"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 유통군은 김상현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19일 계열사 PB(자체 브랜드) 담당자 10여명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소통 모임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김 부회장은 취임 초기인 2022년 3월부터 유통 계열사...
"MZ직원이 가르치고 사장님은 열공"…역발상 변화 유통업계 2024-03-17 07:17:01
실무경험과 조언 롯데쇼핑, Let's 샘물…부회장과 임직원 한자리서 소통 프로그램 신세계백화점, 파트너보드…대리·과장급 직원이 전국 매장서 목소리 청취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지난 8일 오전 강남구 현대백화점 본사 강당에서 아트 마케팅을 어떻게 백화점 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특별한 강연이...
"10년새 3500억 날려"…'채소가게 전설' 풀무원에 무슨일이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3-12 14:45:14
자회사인 풀무원샘물은 하일랜드에쿼티파트너스가 조성한 사모펀드(PEF)를 대상으로 우선주를 발행해 400억원을 조달했다. 풀무원 등이 이처럼 다양한 형태로 자금을 조달하는 것은 재무구조가 크게 나빠진 결과다. 풀무원의 지난해 말 연결기준 부채비율은 332.4%로 전년 말에 비해 50%포인트가량이 뜀박질했다. 영구채...
"생수시장서 도약"…풀무원샘물, '풀무원퓨어' 선보여 2024-03-06 10:16:28
인지도와 신뢰도를 개선, 국내 먹는샘물 시장에서 도약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풀무원 퓨어는 330mL, 500mL, 2L 등 3종으로 출시된다. 40m 천연 모래 필터로 걸러낸 화강암반수를 사용해 깔끔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라고 풀무원샘물은 설명했다. 또한 매일 맛, 냄새, 탁도 검사를 실시하고 매년 환경 호르몬 및...
풀무원샘물, 신제품 '풀무원퓨어' 출시…"생수시장서 도약" 2024-03-06 07:46:06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회사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 국내 생수 시장에서 도약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제품 '풀무원 퓨어'는 40m 천연 모래 필터로 걸러낸 깨끗한 화강암반수를 사용해 깔끔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라고 풀무원샘물은 설명했다. 또 맛과 냄새, 탁도를 매일 검사하고...
[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지속할 수 있는 지하수 관리 솔루션 개발하는 기업 ‘샘물터’ 2024-02-19 22:53:21
설립했다. “샘물터는 땅속에 있어서 보이지 않는 지하수를 자료를 통해서 보고, 분석을 통해서 땅속의 물을 얼마나 쓸 수 있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지하수의 과다 사용과 유출은 땅 꺼짐의 원인이 됩니다. 땅 꺼짐 직전에 위험을 알려줘서 안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샘물터는 기존...
롯데칠성, 생수 용기 경량화…"플라스틱 배출량 줄인다" 2024-02-01 09:10:46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아이시스 등 생수(먹는샘물) 전 제품의 경량화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제품 용기 입구 부분 높이를 18.5mm에서 12.8mm로 낮추는 방식으로 페트병 용량을 줄인다. 롯데칠성은 이번 경량화를 통해 용기 중량을 최대 12%까지 줄이고, 생수 제품 플라스틱 배출량을 연간 7.8% 감축할 수...
"장애인 위해"…'2년간 3000만원' 조용한 기부자, 배성재였다 2024-01-10 09:39:14
글을 게재하면서 알려졌다. A씨에 따르면 배성재는 지난해 12월 31일 비영리 민간단체 '유기견에게 사랑을 주세요'에 2000만원, 밀알복지재단에 2000만원, 샘물호스피스 병원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밀알복지재단 측은 기부할 때 배성재가 유명인임을 밝히지 않아 SNS로 미담을 확인한 후 2년 동안 큰 금액을...
無라벨 삼다수 1400억어치 팔았다…효자 상품 등극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29 11:43:10
‘먹는 샘물 1위’ 제주삼다수가 지난 2021년 선보인 무(無)라벨 생수 ‘제주 삼다수 그린’이 올해 매출 1400억원을 달성했다. 출시된 지 2년 만에 제주 삼다수 전체 매출의 약 40%를 도맡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걸 대비해 선제적인 투자를 감행한 게 주효했다는 게...
GS25, 자체브랜드 생수 완전 무라벨로 교체…친환경 경영 강화 2023-12-14 09:09:45
GS25는 내년 1월부터 자체브랜드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500㎖와 2ℓ짜리 두 가지 제품을 무라벨로 전면 교체한다고 14일 밝혔다. 무라벨 생수는 페트병 겉면과 뚜껑 등 어느 곳에도 라벨이 부착돼있지 않아 마신 뒤 곧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GS25의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은 생수병에 상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