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봤습니다] 싱글을 위한 적당한 선택, 현대차 코나 2018-02-04 07:00:36
나홀로 타기 좋은 소형suv 20~30대 젊은층 또는 솔로족에 '안성맞춤' 옵션 넣으면 가격 치솟아 2017년 여름 시장에 나온 현대자동차 코나(kona)를 뒤늦게 타봤다. 국내 시판중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에선 티볼리(쌍용) qm3(르노삼성) 트랙스(쉐보레) 스토닉(기아)은 모두 경험했다. 코나는 그동안...
'A to Z'로 푼 2016 뉴스 2016-12-27 17:09:20
편한 솔로족(族)을 겨냥한 각종 미디어 콘텐츠와 상품이 쏟아졌다.trump tantrum트럼프 당선에 놀란 세계 경제도널드 트럼프가 예상을 깨고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자 글로벌 금융시장은 요동쳤다. 시장에서는 ‘발작(tantrum)’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재정확대정책을 밝힌 트럼프 때문에 대선 전 연 1.8%이던 미국...
솔로족, 문화시장을 바꾼다 2016-10-28 17:56:31
[ 김희경 / 고재연 기자 ] 1인 가구가 늘면서 문화콘텐츠 시장이 변하고 있다. 1인 가구의 삶을 직접 다루거나 혼자만의 사색을 돕는 ‘솔로 콘텐츠’가 문화콘텐츠 시장의 주류로 자리잡고 있다.tv에는 1인 가구를 겨냥한 프로그램이 쏟아지고 있다. sbs의 ‘다시 쓰는 육아일기! 미운 우리 새끼’는...
[삼불남의 시대⑥] "나만 사용하면 돼"…좁은 공간, 1인용 가전이면 OK 2016-08-03 11:30:22
아래에 위치해 혼자 사는 이씨에겐 알맞다. 솔로족에게는 대형tv도 사치다. 이씨는 좁은 집에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tv 대신 미니빔 프로젝터를 구매했다. 33cm 공간만 확보해도 80인치 대화면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씨의 지갑을 열었다.세탁기와 전자레인지도 미니다. 이씨가 구매한 두 제품은 크기는 작지만...
'솔로족 잡기' 소포장 설 선물 떴다 2016-01-28 18:12:23
‘솔로족’을 위한 설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1인가구가 많아지면서 이들을 위한 선물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라는 게 백화점들의 분석이다. 현대백화점은 소포장 선물세트를 대폭 늘렸다. 찜·구이·갈비용 한우 4~5㎏이 들어 있는 기존 한우세트보다 양이 2~3 ?적은 ‘현대 한우 구이 죽...
솔로족도 다 같은 솔로족이 아니다…4인4색 1인 가구 2016-01-21 07:00:21
내 모습에 만족한다”고 말했다.솔로족이라고 해서 다 같은 솔로족이 아니다. 서울개발연구원에 따르면 1인 가구는 ‘골드세대’ ‘산업예비군’ ‘불안한 독신자’ ‘실버세대’ 네 가지 형태로 분류된다. 정씨와 같은 골드세대는 전문직 화이트칼라 중심의 30~40대로 시장...
솔로족 소비패턴에 '딱' … 편의점·인터넷쇼핑·홈쇼핑 '전성시대' 2016-01-21 07:00:13
'솔로 이코노미'가 뜬다편의점 세븐일레븐, 간편식 강화 "올 도시락 시장 2배 커질 것"홈쇼핑 브런치메이커 등 소형가전 인기…자취생 위한 음식 패키지도 인터넷쇼핑 싱글녀 위한 무인택배함…모바일앱서 편의점 배송까지 [ 강영연 기자 ] 인구 구조 변화로 편의점 인터넷쇼핑 홈쇼핑 등 1인 가구의 소비 패턴에...
정기적으로 김치·생필품 배달…낯선사람 방문 꺼리는 여성 위해 '안심 택배' 서비스 2016-01-21 07:00:07
‘혼커피’까지 등장한 것이다.솔로족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생필품 등을 정기 배송해주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cj제일제당은 1인 가구를 주 타깃으로 삼고 즉석 밥 ‘햇반’과 김치 등을 주기적으로 배송해준다....
앱으로 해결 '뉴 솔로族', 소비 생태계 바꾼다 2014-07-18 21:49:01
분야에서 솔로족은 소비의 주력부대로 떠오르고 있다. 대형마트들은 내수 침체의 돌파구를 모바일 쇼핑에서 찾고 있다. 롯데마트몰의 지난해 모바일쇼핑 매출은 2010년의 5.2배에 이른다.주요 온라인쇼핑몰에서 앱카드의 결제 비중이 30%를 넘나드는 데서도 솔로족의 진격을 잘 알 수 있다.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뉴 'SOLO族' 이코노미] 온라인 쇼핑 30%는 모바일…나홀로 자전거·등산 인기 2014-07-18 21:08:40
단면이다. 혼자만의 소비생활과 행동에 거부감이 없는 솔로족이 많아지면서 상품과 서비스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등산·자전거…‘1인 운동·취미’ 각광스포츠 분야에서도 솔로족이 소비를 이끌고 있다. 등산·자전거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것도 혼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