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번가, '명탐정 코난' 30주년 기념 상품 선판매 2024-05-27 08:54:32
11번가는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3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상품을 선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상품은 아크릴 마그넷 9종과 족자봉이다. 11번가는 이들 상품을 오는 7월 국내 팝업 매장 행사에 앞서 이날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선보인다. 지난달 출시된 아크릴 스탠드와 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인 베스트...
LG전자, EV3에 웹OS 콘텐츠 플랫폼 공급 2024-05-26 21:26:46
디펜스, 엘도라도 등 12개의 전용 앱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서비스인 차량용 LG채널에서는 국내 80여개 채널과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주문형비디오(VOD) 400여편을 볼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신모델에 차량용 웹OS를 처음...
LG전자, 기아 EV3에 웹OS 콘텐츠 플랫폼 공급…전기차 최초 2024-05-26 10:00:01
차량용 LG채널에서는 국내 80여개 채널과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주문형비디오(VOD) 400여편을 볼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스마트TV와 동일한 수준까지 차량용 LG채널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은 LG전자의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설루션인 'LG 알파웨어(LG αWare)' 중...
'눈물의 여왕' 제작비 회당 35억…"일본 가면 반값인데" 한숨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26 07:50:02
드라마·영화·예능·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공동 기획, 제작을 해왔다. 여기에 배우들 교류도 활발하다.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사랑 후에 오는 것들'로 한국에 진출한다. 채종협이 일본 TBS '아이 러브 유'를 통해 '신(新) 한류 프린스'로 자리매김한...
인기 IP 신작, 연타석 홈런…적자 내던 넷마블 '환골탈태' 2024-05-24 17:56:56
아니라 웹툰,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각종 콘텐츠 장르에서 흥행한 IP를 게임으로 재가공해왔다. 23일 넷마블이 사전 예약을 받은 역할수행게임(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일본 만화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TV 드라마가 원작이다.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LGU+, 100% AI로 광고 영상 제작 2024-05-24 16:04:55
빌딩숲으로 자연스럽게 모양을 바꾸는 ‘몰핑 효과’, 오류가 생긴 것처럼 화면이 지지직거리는 효과음과 함께 나타나는 ‘글리치 효과’ 등을 AI로 구현했다. 기존 3차원(3D) 애니메이션 광고 대비 제작 비용은 40%, 제작 기간은 70% 줄였다. LG유플러스는 메타와 협업해 AI로 숏폼 영상도 만들기로 했다. 인스타그램의...
적자 늪 벗어난 넷마블의 무기…"꺼져가는 IP도 다시 봤다" 2024-05-24 15:20:53
통했다”고 보고 있다. 넷마블은 웹소설뿐 아니라 웹툰,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각종 콘텐츠 장르에서 흥행했던 IP를 게임으로 재가공해왔다. 지난 23일 넷마블이 사전 예약을 받은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일본 만화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TV 드라...
"AI로만 만들었어요"…LG U+, 새 슬로건 광고 선보여 2024-05-24 09:34:08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광고 대비 비용과 기간을 각각 40%, 70%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연출은 'AI-포인트 오브 뷰(Point of View)'라는 AI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과 서울의 미를 소개해 주목받은 전이안 감독이 맡았다. 전 감독은 "기존에 공개된 AI 제작 영상들과는 다른 새로운 기법을 시도하는 데...
LG유플러스,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광고 론칭 2024-05-24 09:32:05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광고 대비 비용과 기간을 각각 40%, 70% 줄일 수 있었다. 광고 연출은 'AI-Point of View' 라는 AI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과 서울의 미를 소개한 전이안 감독이 맡았다. AI 기술은 손쉽게 이미지를 생성한다고 알려졌지만, 이미지가 아닌 전체 영상을 모두 AI로만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하이브부터 LVMH까지…엔터·유통업계 너도나도 웹3 시장 출사표 2024-05-23 13:25:17
알만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배급한 일본의 애니메이션·영화 배급사 토호(Toho)는 현지 영화의 약 70%를 배급하는 최대 배급사로 알려졌다. 토호는 자사가 보유한 강력한 IP들을 활용해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 2021년 토호는 카드 트레이딩 업체 탑스(Topps), NFT 거래 플랫폼 왁스(WAX)와 협업해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