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테무' 가격 싸서 좋다고 샀더니…"큰 코 다쳤네요" 2024-05-23 10:03:17
플랫폼(C커머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으로 작용했으나 유해 물질이 검출됐다는 소식 등 영향으로 품질과 안전에 대한 우려를 키운 것으로 분석된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지난달 전국 만 18세 이상 소비자 가운데 최근 1년 이내에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알테쉬' 이용자 평가 '극과극'…"가격만 싸고 품질·안전 불만" 2024-05-23 06:31:01
중국계 전자상거래 플랫폼(C-커머스)에 대해 가격 외에는 별다른 장점을 찾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지난달 전국 만 18세 이상 소비자 가운데 최근 1년 이내에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을 이용한 경험이 이는 소비자 500명을 온라인으로 설문한 결과 41.8%만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계열사의 차별화된 상품 파는 홈쇼핑 멀티채널…시너지 효과 '쑥쑥' 2024-05-22 16:02:34
등에 익숙한 젊은층을 겨냥한 이색 라이브커머스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롯데웰푸드 본사 1층에서 롯데웰푸드의 나뚜루 아이스크림 신제품을 판매하는 현장 라방을 진행했다. 신제품을 시식해본 고객들의 솔직한 현장 인터뷰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평균 대비 30% 높은 주문액을 기록했다. 그룹사와의 시너지는 모바...
롯데하이마트 "매장 전시상품을 저렴하게 사세요"…모바일 앱 '특별관' 오픈 2024-05-22 15:58:33
e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고물가에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이는 서비스로, 원하는 상태와 가격대의 전시가전을 더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이 롯데하이마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경험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올마이투어닷컴, 1분기 매출 65억 달성…전년 대비 2배 성장 2024-05-21 17:23:22
커머스 대상 B2B(기업 간 거래) 매출 호조 ▲어썸멤버십 베타버전 출시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마이투어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 사업 영역을 국내에서 글로벌로 확장하여 해외 현지 여행사 및 B2B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숙소 연동 판매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한해동안 해당 사업 내...
'버퍼링' 걸린 네이버…3대 주력사업 위기 신호 2024-05-21 16:19:13
3대 메인 비즈니스인 검색, 쇼핑, 영상(스포츠) 부문의 점유율과 거래액 등이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비상 걸린 네이버쇼핑21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커머스(쇼핑) 사업 부문은 최근 비상 경영 대책을 논의하는 회의를 수시로 열었다. 네이버 전체 매출의 27.5%를 책임지는 쇼핑 사업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고 판단해서...
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1년새 2배로" 2024-05-21 14:26:10
등 굵직한 고객사들을 확보해왔다. 패션·뷰티 부문의 호실적에 힘입어 같은 기간 CJ대한통운의 e커머스사업 매출은 작년보다 13% 오른 682억원을 기록했다. 풀필먼트 사업은 택배업계 1위인 CJ대한통운의 물류인프라를 기반으로 성장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로 꼽히는 곤지암 허브와 소형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안성MP...
[위클리 스마트] C-커머스 공세 속 웃은 네이버와 카카오 2024-05-18 10:00:03
성과에는 전자상거래의 탄탄한 성장이 한몫했다. 네이버의 커머스(상거래) 부문 매출은 작년 1분기보다 16.1%, 카카오의 상거래 사업인 '톡비즈' 매출은 8%씩 늘어났다. 1분기만 따지면 중국 플랫폼들은 두 회사에 위협이 아니라 오히려 '반가운 손님'이었다. 이들 업체가 국내 포털에서 대규모 광고비를...
이마트, 실적 개선됐지만…증권가 "보수적 접근 필요" 2024-05-17 08:25:31
e커머스 공세에 따라 국내 e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며 "이에 따른 할인점 수요가 올해 실적의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내년 실적 개선을 확인하고 접근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판단한다"고 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도 보수적 접근을 권고했다. 그는 "주가는 단기적으로 바닥권을 형성한 것으로 판단되나 실적...
퍼플아이오, DMS 2024 참여… '코오롱몰 운영 노하우 대공개' 2024-05-16 16:48:39
100여 개의 고객사와 협업 관계를 진행하고 있다. 퍼플아이오 관계자는 “코드앤버터의 부스 참여는 마케터들과 직접 소통하고, 마케팅 도구로서의 코드앤버터의 활용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년간의 패션 이커머스 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핵심 기능을 모아 선보인 ‘코드앤버터’는 자사몰 및 SME 타겟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