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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슈퍼카급 '아이오닉5 N' 최초 공개..."전기차 판도 바꾼다" 2023-07-13 22:00:12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더불어 좌우 바퀴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를 적용해 코너를 돌 때 목표보다 바깥쪽으로 나가는 현상 없이 예리한 코너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간 현대차가 쌓아온 모터스포츠 경험과 기술에 기반한 코너링 특화 사양도 탑재됐다. 'N 페달' 모드는...
"포르쉐 타이칸에 안 뒤진다" 자신감…'아이오닉 5N' 최초 공개 [영상] 2023-07-13 21:30:01
링 성능을 끌어올렸다. 좌우 바퀴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를 적용, 언더스티어를 억제하고 예리하게 코너를 빠져나갈 수 있게 했으며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을 탑재했다. 이 밖에도 출력과 기어비가 증가한 랙 구동형 파워 스티어링(R-MDPS)을 통해 빠른 조향 응답성을 확보했다. 고성능...
현대차의 첫 고성능 전기차…'아이오닉 5 N' 영국서 첫선 2023-07-13 21:30:00
'현대 모터웨이' 실행 알리는 車…코너링 악동 등 N브랜드 요소 집약 N 페달 등 코너링 특화사양 적용…열관리 시스템으로 주행능력도 향상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005380]의 전동화 기술이 집약된 첫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가성비 최고? 그게 다가 아니다"…트랙스의 이유 있는 자신감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3-07-02 13:02:02
자동차 마니아들은 이곳이 독일의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닮았다고 해 '에버뉘르'라고 부른다고도 한다. 물론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고성능 차량의 스펙을 즐기기 위해 드라이빙하는 성능의 자동차는 아님을 감안해 가족과 함께 차를 탄다는 가정 하에 빠른 속도를 내지 않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시승을 진행...
빈 심포니 지휘하는 장한나 2023-06-07 18:42:11
콩쿠르 결선 당시 풍부한 감정 표현과 깔끔한 페달링, 정확한 터치로 기립박수를 받기도 했다. ‘쇼팽의 다채로운 소리 표현에 능한 피아니스트’, ‘쇼팽 음악의 기존 틀을 깬 개성 있는 연주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지휘를 맡은 장한나는 첼리스트로 더 잘 알려져 있다. 11세에 미국 줄리아드 음대에 특별 장학생으로 입...
[시승기] 플래그십 세단의 여유와 안정감…제네시스 2023 G90 2023-05-23 06:00:07
직접 가속·제동 페달을 조작하는 쪽이 더 낫다는 느낌이었다. 일부러 페달링에 신경을 썼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주로 사용한 '쇼퍼 모드'의 가속·감속은 꽤 부드러웠다. 전장이 5천275㎜로 상당히 긴 편이라, 처음에는 좁은 주차장 등에서 까딱하면 차를 긁거나 뒤쪽 벽에 부딪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들어 8.5% 뛴 멕시코 페소화값 2023-03-08 18:06:22
시작했다. 최근까지 14차례 연속 긴축 페달을 밟은 결과 멕시코의 기준금리는 연 4%에서 연 11%까지 상승했다. 이에 따라 신흥 시장 투자자가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의 달러를 빌려 금리가 높은 페소화에 투자하는 ‘캐리 트레이드’를 선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시장에선 멕시코의 추가 금리 인상에 베팅하고 있다. 지난해...
'美 이웃' 멕시코, 페소화 몸값 뛰었다…"니어쇼어링 특수" 2023-03-08 15:38:01
14차례 연속 긴축 페달을 밟은 결과 멕시코의 기준 금리는 연 4%에서 현재 연 11%까지 오른 상태다. 이에 신흥 시장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달러를 빌려 고수익 자산에 투자하는 '캐리 트레이드'를 위해 페소화를 선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시장에선 멕시코의 추가 금리 인상에 베팅하고 있다. 지난해...
[시승기] 소형SUV 한계 넘은 신형 코나…안정성 기대 이상 2023-01-29 09:00:01
링 휠이 돌아갔고 가속 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저속 주행에서 금방 차가 앞으로 나아갔다. 자유로에 진입해 고속으로 달려보니 가속력은 다소 아쉬웠다. 가속 페달을 힘껏 밟아도 원하는 속도에 도달하기까지 답답함이 느껴졌다. 스티어링 휠은 고속 주행에서 다소 무겁게 잠기면서 안정감을 줬다. 차체의 흔들림이나 진동도...
'진흙모드'서도 부드러운 승차감…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신차털기] 2023-01-22 19:18:27
팩은 스토머 핸들링 팩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추가 옵션 없이도 시승 중 주차나 유턴할 때 덩치가 큰 차라는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다. 시승 전 스포츠 모델만의 강력한 엔진음을 기대했으나 일반 도로에서 주행 시 예상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