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비니의 반란? AI 거품론 소문없이 사라져! 국민이 제안한 원·달러 안정안, 너무 훌륭하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5-11-28 07:34:37
첨단기술 전쟁, 이기적 게임보다는 공생적 게임 - 공멸보다 공생, 신산업 탄생과 인류공영에 발전 - 트럼프, 결국 행정명령으로 맨해튼 프로젝트 서명 Q. 경제공부하고 가지요? 방금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맨해튼 프로젝트라는 것인 무엇을 의미하는지 말씀해 주시지요. - 트럼프, 취임 후 양대 프로젝트 근거 정책 추진...
한국, 챗GPT 매출 세계 2위…다운로드는 21위 2025-11-26 08:50:26
시장으로 분류됐다. 한국에서의 챗GPT 다운로드는 지난 8월에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고, 매출은 10월에 다시 한번 정점을 기록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챗GPT는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한국 앱 마켓 전체에서 다운로드 1위·매출 4위를 기록했다. 센서타워는 "1∼3위와 5위 등 매출 상위권이 모두 게임 앱이라는...
"메타도 구글 텐서칩 투자"…텐서칩, GPU 대항마 될까? 2025-11-25 19:28:55
엔비디아와 AMD가 공급하는 GPU는 주로 비디오 게임 및 시각 효과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래픽 렌더링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대량의 데이터와 연산을 처리할 수 있어 AI모델 학습에 적합한 것으로 밝혀졌다. 반면 텐서처리장치(TPU)는 구글이 개발했으며 대량의 데이터와 딥러닝을 위한 행렬 연산을 처리해 AI모델 학...
AI로 돌아온 알파벳, AI 생태계에 걱정거리인 이유는? 2025-11-25 00:58:34
말했다. 그러나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은 내년에만 총 5천억 달러 가까운 지출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제미나이의 최신 버전이 탁월한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AI산업이 성공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며 “AI가 제로섬 게임이 아닐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알파벳의 주식은 11월 초부터 "매그니피센트7”중 가장...
다음, 내주 카카오서 법적 분리된다…"숏폼·AI 서비스 접목" 2025-11-24 18:24:15
이 기간 카페와 메일, 티스토리, 게임 등 다음 회원 정보를 사용하는 모든 로그인 경로가 일시 제한될 수 있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 5월 공시를 통해 다음을 담당하던 콘텐츠 CIC를 분사해 신설법인을 세운 뒤 그다음 달 사명을 에이엑스지로 바꿨다. gogo21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인간이 만들었습니다'…'AI예술' 전성기에도 시선 끄는건 인간성" 2025-11-24 10:25:09
털어놓을 정도다. 그러나 영화와 비디오게임의 삽화 작업을 담당하는 시각 디자이너 칼라 오티즈는 소비자들이 인간이 만든 작품을 더 선호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무언가가 인간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연결되기를 갈망하게 된다"며 "그것은 서로에게서 이야기를 듣고 싶은 아주 원초적인 욕망"이라고...
오픈AI 해커톤 우승한 韓 스타트업 "바이브 쇼핑 시장 열린다" 2025-11-23 17:07:55
벌링게임에서 한국경제신문과 만난 조용원 와들 공동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는 “개발자의 느낌대로 자연어로 코드를 짜는 바이브 코딩처럼 사용자 기분에 따라 쇼핑하는 ‘바이브 쇼핑’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조 COO는 2018년 KAIST 학내 동아리 ‘와들 랩’에서 박지혁 대표를 만나 이듬해...
92개팀 제치고 GPT 해커톤 우승…韓 스타트업이 본 쇼핑의 미래는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1-23 10:53:47
벌링게임에서 한국경제신문과 만난 와들 공동창업자 조용원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자연어로 코딩을 하는 바이브 코딩처럼 사용자의 기분에 따라 쇼핑하는 '바이브 쇼핑'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조 COO는 2018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학내 동아리였던 ‘와들 랩’에서 박지혁 대표를 만나 이듬해...
젠슨 황 "GPU 품절" AI 버블론 반박…고객 편중·순환거래는 불안 2025-11-20 17:51:14
눈에 띈다. 게이밍(GPU 게임용 칩) 부문 매출은 43억달러로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영화·디자인·3차원(3D) 작업용 그래픽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매출은 7억6000만달러로 56% 급증했다. 자율주행 칩과 로봇용 AI 플랫폼을 포함하는 자동차·로보틱스 부문 매출은 5억9200만달러로 32% 늘었다....
[AI 마비] 글로벌 AI 첫 동시 마비…'초연결 리스크' 현실화 2025-11-19 10:46:59
항공사(LCC), 온라인 게임업체 등 국내 10개 기업 등의 서버 불안정, 홈페이지 다운 등이 빚어지며 혼란이 연출됐다. ◇ AI 마비 사태 재발 가능성 우려…"다변화 필요" AI 서비스 사용 범위가 사실상 광범위하게 빠르게 확대되면서 AI 인프라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담보하지 못한다면 정전이나 해킹으로 인해 물질적 피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