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텔 투자 관심 최고조…거래는 '서울' 위주 2025-12-18 08:49:59
양상이다. 가격 지표에서도 이러한 흐름이 확인된다. 서울 관광호텔의 평당 매매가는 2024년 이후 평균 2800~3000만원에서 형성되고 있다. 객실당 가격(PPP) 역시 최근 시장에서 5억원 이상이 일반적인 거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다만 이런 거래는 단순 보유 목적이 아닌, 브랜드 재정비와 리모델링을 전제로 한 운영 목...
경남 'K우주항공복합도시' 밑그림 2025-12-17 17:43:42
우주항공복합도시 브랜드는 ‘갤럭시티(GALAXITY)’로 제안했다. 도는 “은하(galaxy)와 도시(city)를 의미하며, ‘우주항공복합도시로 물결치는 K-우주항공산업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역적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사천(위성·제조)과 진주(교육·연구), 고성(무인기),...
내년 중소기업 R&D에 2조2000억 지원…"성장사다리 복원할 것" 2025-12-17 17:00:26
9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K-컬처·인바운드 관광 등을 결합해 전국에 2030년까지 글로컬 상권 17곳, 로컬거점 상권 50곳을 조성하고, 조례제정·상생협약을 늘려 소상공인간 조직화·협업을 촉진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의 업종·역량 수준에 맞는 맞춤형 디지털 지원전략도 수립한다. 무신사, 카카오 등 민간 플랫폼과 협...
항공권 최대 96% 할인…'역대급 세일' 떴다 2025-12-17 10:26:42
외국인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와 협업한 온·오프라인 기획전도 열린다. 이들 기획전에서는 최대 90% 할인과 함께 체험 프로그램, 한정 기념품이 제공된다. 유니온페이와 와우패스 등 외국인 결제 앱과 연계한 최대 15% 상당의 즉시 할인·환급 혜택도 준비했다. 'K-콘텐츠'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도 음식,...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방한 관광 촉진·내수 활성화" 2025-12-17 09:13:37
혜택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한다.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90% 할인 혜택과 체험프로그램, 특별 기념품 제공 등을 제공한다.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K-콘텐츠'를 활용한 음식, 즐길 거리, 미용·패션,...
코리아그랜드세일 한 달 앞당겨 개막…68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2025-12-17 08:51:53
등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 협업해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90% 할인과 체험프로그램, 특별 기념품 등도 제공한다. 유니온페이와 와우패스 등 외국인 결제 앱과 연계한 최대 15% 상당의 즉시 할인·환급 혜택도 준비했다. 'K-콘텐츠'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도 음식, 즐길 거리, 미용·패션,...
신세계사이먼, 대구에 프리미엄 아울렛 만든다 2025-12-16 15:21:48
프리미엄 아울렛이 또 하나의 관광 자원으로서 국·내외 관광객 유치 기능도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은 “개발이 지연된 안심뉴타운에 글로벌 유통기업 신세계사이먼을 유치해 대구 동부권의 활력과 번영을 일으킬 랜드마크를 만들게 됐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복합 생활문화...
안심뉴타운에 신세계사이먼 ‘대구 프리미엄 아울렛’ 들어선다 2025-12-16 14:33:10
유명브랜드가 입점하는 프리미엄 쇼핑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이케아 대구점 투자 철회 등으로 개발이 지연된 동구 지역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심뉴타운 일대는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와 여가시설이 결합된 도심형 복합생활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아울렛이 조성되면,...
외국인 관광객 소비, 가성비 중심…횟수 늘어 총소비액은 급증 2025-12-16 08:57:09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이런 변화는 한국적 감성과 취향을 담은 'K-라이프스타일 소품' 소비 증가에서 두드러진다. 올해 1∼9월 외국인 카드 결제 건수를 작년 동기와 비교하면 가챠샵이 142.0% 늘었고, 문구(48.7%), 서점(39.9%)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한국의 대표 문구 브랜드로...
위트글로벌, '2025 COMEUP(컴업)'서 K-컬처 통합 AI 솔루션 선보여 2025-12-15 18:23:36
이어지는 원스톱 프로세스를 구현함으로써 글로벌 관광객을 타깃으로 하는 지역 축제나 상권 활성화에 필수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트글로벌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K-마케팅'의 핵심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