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단 쓰고 돈은 나중에'…식료품까지 빚내서 산다는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25 07:00:01
조사에 AI를 활용하고 있다. AI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의 구매 전환율은 일반 트래픽보다 16%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AI가 유통업 매출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는 뜻이다. 글로벌 결제 서비스업체 월드페이는 AI 에이전트가 오는 2030년까지 2610억 달러 규모의 쇼핑을 주도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앤디 재시 아마존 CEO는 "...
관세 부담 속에서도 갭 연간 전망 상향…"의류 수요 예상보다 견조" [종목+] 2025-11-21 07:57:46
오프라인 매장을 하나의 통합된 구매 경험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이 고객 충성도와 전환율을 끌어올린 핵심 요인으로 시장에서 꼽힌다. 갭은 온라인 주문 후 매장에서 수령하는 ‘픽업 서비스’, 매장 재고를 온라인 주문에 활용하는 통합 재고 시스템, 온라인·오프라인 포인트 및 멤버십 연동 등을 강화하며...
오전부터 100명 '오픈런'…250만명 몰려든 '외국인 핫플' [현장+] 2025-11-17 20:00:04
이유는 고객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구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다. 매장에서 직접 진단받고 제품을 테스트하는 경험은 소비자 체류 시간을 늘리고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리는 데 유리하다. 제품을 고객에게 제한하는 과정에서 뷰티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올리...
프로그레스미디어, T5 넘어 T3로…DOOH 기반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 확장 2025-11-17 16:31:06
수 있으며, 구매나 참여 행동에 따라 즉시 샘플 또는 리워드를 제공받는다. 회사는 현재 다수의 브랜드 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리테일, 마트, 병원 등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곳곳에 해당 DOOH 키오스크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솔루션을 기획한 프로그레스미디어 사업기획팀 김가희 팀장은 “국내...
LG, 지난해 탄소 539만 톤 감축···탄소중립 선제 대응 2025-11-16 12:07:19
재생에너지 전환율은 2024년 30%로 크게 확대하며 2025년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각 계열사가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인증서 구매, 자가발전 등을 통해 필요한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적극 전환한 성과다. 이와 함께 LG는 효율적인 넷제로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의 탄소중립 로드맵을 계열사·사업부문·국가·사업장...
"어떤 옷 입히지?" 아침마다 전쟁이었는데…학부모들 '희소식' 2025-11-15 19:15:48
코디해주는 식이다. 활동별 최적화된 코디 제안은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부모들의 구매 과정을 간소화하기 때문이다. 이랜드월드에 따르면 일반 콘텐츠에 비해 라이프씬 콘텐츠 클릭률(CTR)이 33%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코디 제안을 3단계로 노출했을 때는 클릭에 따른 구매 전환율이 44%까...
"현대홈쇼핑 Hmall에서 자동차 산다"…차봇 모빌리티-현대홈쇼핑 협업 2025-11-13 19:15:58
향후 차봇의 맞춤형 서비스 고도화와 전환율 향상을 위한 정교한 타깃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사는 데이터 마케팅, 보험·금융 API 연계, 사후관리 서비스 등 전방위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차봇 모빌리티는 이번 협업 과정에서 홈쇼핑 업계 최초로 AI...
게임 내 광고 혁신…앱러빈, 팰런티어보다 더 뛰었다 2025-11-12 17:44:16
게임 이용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했다. 나이, 성별, 직업 등 개인정보가 아니라 과거 구매 이력을 파악해 특정 광고에 반응하는 고객층과 구매 전환율이 높은 이용자를 선별한 것이다. 이렇게 도출한 대규모 데이터와 분석 기술은 앱러빈의 무기가 됐다. 앱러빈은 자체 광고엔진 ‘액손(AXON)’을 구축하고 게임 광고 시장을...
"팰런티어보다 더 오른 게 있었네"…월가도 깜짝 놀란 주식 [핫픽! 해외주식] 2025-11-12 08:00:02
게임 이용자의 구매 패턴을 대량으로 분석해 특정 광고에 대한 전환율이 높은 이용자를 식별했다. 앱러빈의 주력 플랫폼인 ‘앱디스크버리’는 기업으로부터 광고를 받아 엑손 알고리즘을 활용, 가장 높은 전환율이 예상되는 게임과 연결시켜준다. 또다른 플랫폼인 ‘맥스’는 광고를 대량으로 보유한 광고 네트워크사들을...
'명품 옷이 2만원' 눈 뒤집어졌다…430만원어치 '싹쓸이' [트렌드+] 2025-11-05 21:00:09
지난달 이 매장을 매주 방문하는 고객은 40%, 구매전환율 60% 이상 증가했다. 직장인 윤모 씨(30)는 "바로 안 사면 재고가 없던 상황을 경험하면서 거의 매주 저렴한 상품을 ‘득템’하러 집 근처 오프프라이스 매장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오프프라이스 매장은 의류시장이 크게 발달했던 미국 등 선진국에서 먼저 성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