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드람, 엄격한 품질관리로 안전한 돼지고기 공급 2025-09-02 16:39:18
대상’ 돈육 부문에 선정됐다. 도드람한돈은 변함없는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과 맛을 제공해 온 대한민국 대표 한돈 브랜드다. 도드람은 종돈, 양돈컨설팅, 사료, 도축, 가공, 유통, 판매, 금융지원, 문화·외식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균일한 품질의 돼지고기를 공급하고...
하림푸드, 전북 익산에 첨단 식품 공장 첫 삽 2025-09-01 10:35:47
지붕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갖춘다. 하림푸드는 양돈 돈육전문기업인 '선진'의 자회사로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가공공장이 완공되면 기존 선진이 보유하고 있는 1공장(경기 이천), 2공장(충북 음성)과 더불어 3공장-18개 생산라인 체제를 확보한다. 전북 익산지역을 중심으로 식품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하림그룹은 ...
[포토] 도드람한돈,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돈육 부문 수상 2025-08-29 10:15:04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돈육 부문을 수상한 도드람양돈농협(브랜드명 도드람한돈) 박광욱 조합장(오른쪽)이 윤성민 한국경제신문 수석논설위원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
현대그린푸드, '무안 고구마' 급식 메뉴에 활용 2025-08-27 09:28:19
두 달간 '고구마채 튀김 국물 닭갈비'·'돈육고구마 카레라이스' 등 무안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는 무안 고구마를 넣어서 만든 '유기농 아이스 군고구마'를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판매하는 등 온라인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
"소비쿠폰 쓰세요"…전통시장·길거리 상점들 모처럼 '활기' 2025-07-27 06:31:00
GS25에서는 국산우육은 169%, 국산돈육은 73% 각각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냉동정육이 30% 늘었다. 이마트24에서는 쌀, 잡곡 등 양곡이 136%, CU에서도 양곡이 70% 각각 증가했다. 이 밖에 생수·기저귀 같은 생필품과 고급 아이스크림처럼 평상시 잘 사지 않던 품목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아직...
이 정도 일 줄이야…"안 사던 것도 산다" 2025-07-24 19:12:37
GS25에서는 국·탕·찌개 매출이 326.6%, 한우 199.9%, 국산 돈육 72.6% 각각 늘었다고 전했다. CU 역시 간편식인 도시락·김밥·샌드위치 매출이 22.7%, 즉석밥 28.3%, 음료 44.5% 등으로 증가했다. 특히 편의점에서 평소 주력 상품이 아니던 양곡류가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쌀과 잡곡 등의 매출 증가율은 GS25...
한우 판매 2배 늘고 간편식은 326% 급증 2025-07-24 17:35:09
등 간편식 매출이 전월 대비 326.6%, 한우는 199.9%, 돈육은 72.6% 증가했다. CU도 같은 기간 도시락·김밥·샌드위치 등 간편식 매출이 22.7%, 즉석밥이 28.3%, 음료가 44.5% 늘었다. 편의점에서 자주 팔리지 않는 쌀·잡곡류도 매출이 증가했다. GS25는 이 기간 쌀 매출이 12.9% 늘었고, CU와 세븐일레븐도 각각 25%, 50%...
소비쿠폰 풀리니 안 사던 것도 산다…편의점서 쌀도 잘 팔려 2025-07-24 14:59:46
크게 늘었다. GS25에선 이틀간 국·탕·찌개 매출이 326.6%, 한우 199.9%, 국산 돈육은 72.6% 각각 증가했다. CU의 경우 도시락·김밥·샌드위치 등 간편식 매출이 22.7%, 즉석밥 28.3%, 음료 매출은 44.5% 각각 늘었다. 특히 편의점에서 자주 팔리는 않는 쌀과 잡곡 등 양곡류의 이틀간 매출 증가율도 GS25 12.9%, CU 25...
소비쿠폰 사용 첫날…편의점서 고기·간편식 매출 '껑충' 2025-07-23 15:08:21
요일인 6월 24일 대비 178.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뒤이어 계육(134.1%), 국산 돈육(118.5%) 등 정육류가 매출 증가율 상위에 자리했고 김치(104.9%), 소스·장(79.4%), 국산과일(60.3%) 등 순이었다. 이 밖에도 과일통조림(33.9%), 롤티슈(32.7%), 계란(23.1%) 등도 매출이 상당폭 늘었다. GS리테일이 분석한 결과,...
"재난지원금으로 한우 사먹었는데"…이번에는? 2025-07-23 14:37:01
매출은 직전 달 같은 요일인 6월 24일 대비 178.4% 급증했다. 계육(134.1%), 국산 돈육(118.5%) 등 정육류가 매출 증가율 상위에 자리했고 김치(104.9%), 소스·장(79.4%), 국산과일(60.3%)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외 과일통조림(33.9%), 롤티슈(32.7%), 계란(23.1%) 등도 매출이 상당폭 늘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