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르메스 버킨백'이 11만원이라고?…결국 칼날 빼들었다 2025-07-21 16:22:10
‘듀프(dupe)’ 상품들이 잇달아 소송전에 휩싸이고 있다. 법적 분쟁 우려가 커지면서 듀프 상품들이 시장에서 자취를 감출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21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패션브랜드 아메리칸이글아웃피터스(AEO)와 아마존은 지난주 상표권 침해 소송에서 잠정 합의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AEO는 작년 9월 아마존에서...
코스트코 '짝퉁' 열풍에…"더 이상 못 참아" 분노 폭발 [이혜인의 피트니스 리포트] 2025-07-12 15:00:50
것도 이러한 인식 때문이다. 룰루레몬이 듀프 제품을 고소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21년에는 펠로톤을 상대로 레깅스, 스포츠 브라 등의 디자인을 모방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 다만 분쟁 끝에 결국 5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화해했다. ▶이제는 참지 않는 룰루레몬 과거에는 비교적 유연하게 대응한...
룰루레몬 “코스트코, 제품 표절했다” 소송 제기 2025-07-01 18:02:38
등 소셜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들이 ‘듀프 제품’을 정품 대안으로 홍보하고 있다는 사실도 언급했다. 코스트코의 모방 제품이 자사의 정품과 부적절한 연관성을 보인다는 설명이다. ‘듀프(dupe)’는 ‘복제(duplicate)’의 줄임말로, 명품이나 인기 제품의 디자인을 본떠 만든 저렴한 유사...
15만원 짜리를 단돈 1만원에…"코스트코가 짝퉁 만들어 팔아" 2025-07-01 13:25:11
최근 ‘듀프(dupe)’ 소비가 확산하면서 코스트코 제품은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 ‘듀프’는 고가 브랜드 제품을 대체하는 모조품이나 유사품을 뜻하는 ‘듀플리케이션(duplication)’의 줄임말이다. 룰루레몬은 CNN에 보낸 성명에서 “제품 연구·개발·디자인에 상당한 투자를 하는 혁신...
'다이소도 놀랄 판'…편의점서 이걸 3000원에 판다고? 2025-05-27 11:12:04
듀프(Dupe)족’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해당 브랜드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립앤치크 5종과 아이브로우 2종으로 가격은 모두 3000원이다. ‘손앤박 하티 립앤치크’는 △소르베코랄 △소프트피치 △시럽로즈 △멜로구아바 △슈가핑크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튜브 타입 용기에 담겨 있어...
YLESS, 명품 향 담은 스킨·바디케어 신제품 15종 출시 2025-04-28 16:27:38
북촌 스토어의 매출이 약 10배 이상 증가했다. 듀프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타고 방문한 고객들이 다른 제품들에 대한 관심과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듀프 제품은 우리가 가진 뛰어난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과, 원가를 고려하지 않고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우리의 확고한 원칙을 보여주기...
듀프 제품, 어디까지 합법일까[최자림의 지식재산권 산책] 2025-03-15 12:15:54
바 있다. 듀프 제품이란 듀플리케이트(duplicate)의 줄임말로, 기존 유명한 제품과 유사하게 생겼지만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듀프 제품이 만약 원 브랜드의 상표를 무단으로 사용한다면 이는 당연히 상표권 침해에 해당할 것이다. 그러나 상표를 사용하지 않고 디자인만을 모방한 경우는...
고물가·경기불황…돌아온 SPA, 가성비 패션이 뜬다 2025-03-12 16:16:46
‘듀프(Dupe)족’이 2030세대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SPA 가성비 전쟁SPA 브랜드는 지난해 승승장구했고, 올해도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유니클로는 6년 만에 1조원 매출을 회복했다. 토종 SPA 브랜드 탑텐은 9700억원대 매출을 냈다. 삼성물산의 ‘에잇세컨즈’도 매출이 3000억원대였다. 이랜드의 스파오는 지난해...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 듀프 컨셉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 나서 2025-01-24 11:20:01
WINK(윙크)라는 이름의 다양한 듀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윙크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 성분, 품질을 재현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특징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했다. 현재 YLESS(와이레스)는 론칭...
전세계 명품 시장 전망 [원자재 인사이드] 2025-01-24 08:48:41
‘듀프 브랜드’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듀프는 ‘Duplicate’, 그러니까 ‘복제품’을 뜻하는 영어 단어의 줄임말입니다. 명품을 대체할 만한 가성비 상품인데요, 흔히 말하는 ‘짝퉁’과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유명한 명품 디자인의 주요 특징만을 따라해 만든 것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