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이 벌벌 떨려요"…부모들 겁나게 만든 '등골템'의 정체 [이슈+] 2024-02-11 17:30:01
사이 산리오 제품이 '신종 등골브레이커'로 불리고 있다. 지난달 27일 한 학부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산리오 캐릭터에서 벗어나고 싶어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딸아이가 산리오 캐릭터에 꽂혀서 핀을 여러 개 사고 있어 걱정"이라며 "산리오 캐릭터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토로했다. 이를 본...
[국감현장] "폰플레이션", "호갱요금제" 질타에 몸낮춘 기업들(종합) 2023-10-27 18:45:44
"등골브레이커의 계보를 잇는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변재일 의원은 "중고폰을 반납하면 새 스마트폰 가격 일부를 깎아주는 보상 프로그램 혜택이 미국보다 적다. 예를 들어 갤럭시 폴드4를 반납하고 폴드5를 구입하면 한국에서 보상금이 106만원이지만, 미국에서는 163만원"이라며 국내 소비자 역차별을 우려했다. 통신사...
"키크는 주사, 정상 아동에게 효과 없다" 2023-10-25 11:36:14
둔 부모들 사이에서는 '등골 브레이커'(등골이 휠 정도로 부담이 가는 비싼 상품)로 악명이 높다. 김 의원은 "국내 의료기관에서 처방되고 있는 성장호르몬 바이오의약품은 모두 24개로, 터너증후군 등으로 성장호르몬이 부족한 환자를 대상으로만 임상시험을 했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은 없었다"며...
"20만원 내고 좌석 랜덤"…K팝 콘서트는 신종 '등골 브레이커'? [연계소문] 2023-06-25 07:01:21
사이에서는 "콘서트를 가려니 등골이 휜다"는 말이 나온다. 그룹 엔하이픈의 팬이라는 한(21)모 씨는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티켓값에 차비와 숙소까지 고려하면 쓰는 돈이 50만원을 훌쩍 넘긴다"고 말했다. 세븐틴의 팬 차(31)모 씨는 "티켓값만 20만원인데 좌석을 직접 고를 수도 없다니 팬심을 과하게 이용한 것"이라고...
한 달에 100만원으로 가사도우미 쓸 수 있다고요? 2023-03-25 07:04:01
봐줄 사람이 없다는 것"이라며 "부모님 '등골 브레이커' 역할을 하지 않으면 한 달에 350만원씩 줘야 하는데 이걸 감당할 수 있는 청년들 별로 없다. 우리나라는 프리미엄 가사도우미 시장만 존재하는데, 저는 저가의 가사도우미 시장도 도입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마치 고가항공과 저가 항공이 있는 것처럼...
[천자칼럼] 또 포모(FOMO) 증후군? 2023-02-06 17:59:27
해도 ‘부모 등골 브레이커’로 불리던 모브랜드 패딩 조끼를 안 입은 10대가 없었고, ‘간헐적 단식’ ‘황제 다이어트’ 등 각종 건강 프로그램이 나올 때마다 온 나라가 들썩거렸던 게 다 그런 사례다. 2020년 하반기부터 주식·부동산시장이 불을 뿜자 2030세대를 중심으로 ‘빚투’(빚내서 투자) ‘영끌’(영혼까지...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등골 브레이커' 극복한 노스페이스 2022-12-06 18:31:12
고가의 노스페이스 패딩 탓에 부모의 등골이 휜다는 뜻의 ‘등골 브레이커’라는 별칭을 얻었다. 부정적 연상의 브랜드 스키마가 생긴 것이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가 부정적 브랜드 스키마를 극복한 노스페이스 사례를 살펴봤다. 부정적 스키마를 쇄신하기 위해 영원아웃도어는 10여 년에...
'이재용 패딩' 유명세 타더니…"강남 10대 교복 되겠네" [현장+] 2022-11-13 15:48:37
'등골 브레이커'가 되는 것 아니냐는 반응도 나온다. 이에 대해 아크테릭스 관계자는 "저희는 트렌드를 이끄는 10대의 '입문'을 반기고 있다. 중장년층에게 기능성은 이미 입증된 브랜드여서인지 아크테릭스를 부정적으로 보며 매장을 찾는 부모는 적은 편"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아크테릭스 플래그십...
"제2의 교복"이라던 그 브랜드…5060까지 사로잡았다 2022-11-11 10:02:32
등골브레이커’라는 별칭을 얻은 것이 20대 이상의 소비자들에게는 일종의 잡음으로 작용했다. 노스페이스를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라고 생각해 ‘나도 사볼까’라고 마음 먹었다가 ‘등골브레이커’라는 소리에 ‘내겐 어울리지 않는 브랜드구나’라고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영원아웃도어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 쓰면 왕따"…아이폰 안 사준다고 방문 부순 아들 [위기의 갤럭시 中] 2022-10-21 20:00:02
문화가 있기 때문에 과거 '등골 브레이커 패딩' 현상보다 더욱 강하게 구매 강요를 받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또래 문화' '브랜드 가치' 영향…갤럭시, 점유율 '경고등' 아이폰의 또다른 인기 비결은 애플의 독특한 생태계가 꼽힌다. 아이폰을 사용하면 아이패드, 애플워치, 아이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