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0만원 넘게 주고 산 '샤넬백' 버릴 수도 없고…" 황당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6-03 15:57:14
구입한 샤넬이나 루이비통 가방·지갑 등의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리폼하면 불법에 해당한다. 단순 수선(AS)만 가능하다. 수백만원 혹은 수천만원을 주고 구입한 내 소유물인데 함부로 고칠 수도 없다는 얘기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만이 흘러나오는 이유다. “비싼 돈 주고 산 가방에 대한 권리는 내 것 아니냐”는 반응...
오세훈표 '정원'…서울정원박람회 관람객 250만명 돌파 눈앞 2024-06-02 17:09:31
총 10팀이 만든 정원으로 구성됐다. 이창엽·이진 작가가 디자인한 '회복의 시간'은 풀과 나무 등 자연 속에 메탈 소재의 의자와 책상을 들여 눈길을 끌었다. 삼성물산, 월트디즈니코리아 등 사회 공헌에 관심이 있는 17개 기업이 기업동행정원을 조성했다. 디즈니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2' 개봉을 앞두고...
이마트24, 일본 맥주 '히타치노 네스트 에일' 캔으로 판매 2024-06-02 08:30:39
에일은 패키징에 있는 부엉이 디자인 때문에 '부엉이 맥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신선한 감귤 향과 꽃향기가 어우러져 산뜻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캔맥주는 히타치노 네스트를 생산하는 일본 '키우치 주조'에서 30년 경력의 브루마스터를 데려와 제조했다. 6월...
버려진 가락시장 정수탑, 움직이는 공공미술 작품 됐다 2024-05-31 18:33:13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시민들과 작가가 함께 만드는 공공미술로 예술 쉼터를 완성한 도시예술의 선진사례”라고 설명했다.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버려진 시설물이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 첫 사례"라며 "앞으로도 버려진 공간을 재해석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더 많이 만들겠다"라며 축하...
함께 맞춰 볼까요?…민희진이 야구모자를 쓴 3가지 이유 2024-05-30 18:14:13
얻어 1950년대에는 대부분의 메이저리그 팀이 이 회사의 모자를 사용한다. 뉴에라사는 1954년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9Fifty’라는 제품을 탄생시키는데 공기구멍이 하나씩 뚫린 6개의 조각이 머리통을 감싸는, 커다란 챙이 달린 디자인을 완성했고 선수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팬들도 이 모자를 쓰고 응원하며...
고급 휘발유 시장 공략나선 HD현대오일뱅크, 브랜드 리뉴얼한다 2024-05-30 10:10:28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기존 디자인에 '고급을 넘어 고성능으로'라는 슬로건을 더해 소비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HD현대오일뱅크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카젠'은 100 이상의 옥탄가를 갖추고 있다. 카젠이란 브랜드명도...
코오롱그룹 올해 경영메시지는 'E=MC²'…"인재·핵심역량 결집" 2024-05-27 10:09:34
형상화한 배지와 팔찌의 디자인도 함께 발표했다. 디자인에는 코오롱이 2017년 직접 고안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를 적용했다. 울라는 새로운 영역을 탐험하고 미래가치를 높이는 일에 도전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즐겁게 몰입하는 캐릭터로, 열정·도전·극복의 상징으로 통한다. 코오롱은 이번 발표 ...
"스마트폰에 '중국 AI' 넣겠다니"…충격적 소식 퍼졌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4-05-26 07:00:11
현대적으로 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4명이 탑승할 수 있고 내부엔 거대한 TV 화면이 장착됐습니다. 이후 차량 디자인은 여러 차례 바뀌었습니다. 애플은 2015년 개발 인력을 모으면서 애플카 출시 시점을 2020년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에 매년 10억달러(약 1조3600억원)의 자금을 쏟아부었습니다. 10년...
와디즈, '이동 혁신제품' 거래액 18배↑…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맞춤형 이벤트 진행 [Geeks' Briefing] 2024-05-24 16:32:54
‘이동 혁신 제품’ 거래액 18배↑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모빌리티 위크’에서 카누, 자전거 등 높은 가격 제품이 잘 팔리면서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18배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매달 특정 카테고리의 메이커와 서포터에게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카테고리 위크’를 열고 있다. ...
인테리어 시장으로 진격하는 공유오피스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4-05-23 17:34:55
본격 진출한다. ‘하이픈디자인’은 패스트파이브의 인테리어와 공간 레이아웃에 만족한 기존 공유오피스 고객의 선제적인 요청으로 시작됐다. 전국 44개 공유오피스와 10만 평 이상의 오피스를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형 빌딩, 대형 빌딩, 지하 층부터 루프탑 공간 디자인까지 다양한 시공 사례를 보유했다. L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