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썸플레이스, 겨울 오면 떠오르는 '국민 케이크'…맛과 비주얼 다 잡았다 2025-12-17 15:47:05
디저트 시장에서는 겨울이 되면 이곳저곳에서 ‘스초생’을 찾는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해마다 11월이 되면 온라인 언급량이 급증하는 이유다. 투썸플레이스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는 이제 겨울 시즌의 개막 신호탄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 판매결과도 그렇다. 지난해 ‘스초생 라인업(스초생·화초생)’은...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교통비 같은 고정비는 줄이더라도 디저트·캐릭터 등 만족감을 주는 항목에는 주저하지 않고 지갑을 연다. 입차 2년 차인 직장인 정모 씨(20대)는 "요즘 점심값이 너무 올라서 회사에는 도시락을 싸서 다닌다. 그냥 배만 채우면 되는데 한 끼에 1~2만원씩 쓰는 게 너무 아깝다"면서도 "디저트는 포기하기 어렵다. 달콤한...
'군살 뺀' 이마트24, 상품·매장 혁신으로 반등 시동 2025-12-16 17:02:59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런 시장 환경에서 외형 성장에 초점을 맞춘 출점 경쟁은 무의미하다고 판단했다. 수익성이 낮은 점포를 정리하고 기초 체력을 다지는 데 집중했다. 군살을 뺀 이마트24가 꺼내든 카드는 ‘상품 경쟁력’과 ‘수익성 극대화 매장’이다. 상품 혁신을 위해 그룹 관계사와의 협업에 나섰다....
"육체노동 안 하는 부자들 색"…'올해의 색' 선정 두고 '술렁' 2025-12-15 19:00:05
댄서 컬러의 감성을 구현한 디저트와 시즌 스페셜 칵테일까지 제공돼 색이 주는 분위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 팬톤이 선정한 클라우드 댄서 색상은 기존에 지정됐던 채도 높은 트렌드 컬러들과 달리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화이트 톤인 점이 특징. 팬톤은 이 색을 통해 변화와 혼란의 시대에 ‘고요함, 균형,...
한겨울에 빙수 한그릇이 '헉'…"이 가격이 실화냐" 2025-12-15 11:05:57
달하는 초고가 케이크를 선보이며 고급 디저트 시장에서 화제를 모았지만, 동시에 물가 상승을 부추긴다는 비판도 받았다. 이후 해당 케이크에서 표면 균열이나 장식 색상 관련 문제 등이 제기되며 논란이 이어지기도 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올해 상반기에는 망고빙수 가격을 11만원으로 올린 바 있다. 작년과 비교하면 7.8%...
"韓 겨울 디저트의 상징"…투썸 '스초생', 연간 260만 개 팔렸다 2025-12-11 23:32:12
넘어 한국인의 연말을 여는 상징이자, 겨울 디저트 시장의 흐름을 이끄는 핵심 제품으로 자리잡았다”고 자평했다. 투썸은 스초생이 한국의 겨울 아이콘으로 등극한 현상을 글로벌 크리스마스 케이크 문화에서 찾는다. “영국의 크리스마스 푸딩, 프랑스의 부쉬 드 노엘, 이탈리아의 파네토네 등 국가별 상징 케이크가 ...
롯데GRS, 말레이시아 롯데리아 1호점 개점 2025-12-08 09:46:51
넘어 말레이시아 시장에서의 성장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세라이그룹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정착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함께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롯데리아 1호점은 더 커브몰 내 1층 약 71평, 128석 규모의 매장으로,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 등...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쌀 아이스크림과 감귤 소르베 위에 은은한 막걸리 폼을 올린 디저트까지 이어진다. 기프트 숍에서도 서울을 위해 특별한 착장을 한 캐릭터 마스코트 '비비엔'이 자리 잡고 있다. 펜슬 파우치를 비롯한 익스클루시브 아이템, 위트와 장인 정신이 어우러진 '아트 오브 기빙' 등을 살펴볼 수 있다. 4층 한편...
"이걸 판다고? 장난인 줄"…논란 폭발 '141만원' 키링의 비밀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4 10:54:00
문화적 오마주를 담았다”며 “여행자, 디저트 애호가, 혹은 개성 있는 가방 꾸미기를 원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루이비통은 도넛, 크루아상, 초콜릿, 비스킷, 포천쿠키 등 음식 모양의 백 참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키링 치고는 어마어마한 가격이다. ‘LV크루아상 백참’ 136만원,...
50만원짜리도 나왔다…추위 녹이는 '케이크 전쟁' 2025-12-03 15:48:54
이번 연말 케이크로 앞세웠다.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케이크 6종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대표 메뉴인 ’베리 피스타치오 트리’와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 그리고 ’코지 니트 슈가베어’ 3종과 ‘초코 가나슈 리스’ ‘생딸기 생크림’ ‘화이트 크리스마스 슈가베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