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U+, '무너'로 세계 캐릭터 시장 진출…IP 엑스포 참가 2024-05-23 14:50:19
‘2024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 크루’를 선보였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행사는 전세계 캐릭터·브랜드 IP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 기업간 거래(B2B) 라이선싱(공급) 전시회다. 해마다 70개국에서 IP 기업 200여곳, 구매 담당자 3만여명이 참석한다. 올해에도 산리오,...
LGU+ 캐릭터 '무너크루', 美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 2024-05-23 09:06:19
LGU+ 캐릭터 '무너크루', 美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 2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캐릭터 전시회인 '2024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건국대학교 2023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기업] ‘꾸비’ 캐릭터 IP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 ‘꾸비버스’ 2024-01-30 23:40:58
: 2023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싱가포르 기반 라이선싱 전문 업체 Forward Creation Studio와 MOU 체결, 싱가포르 현지 엑스포 FLAsia 2023 참가, Zad Creative 소속 의류 브랜드 Offgrid와 라이선싱 체결, 말레이시아 최대규모 3D 프린팅 업체 3D Forger과 MOU 체결, 꾸비버스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미술 전시 개최,...
롯데홈쇼핑, 뉴욕·런던에 간 핑크곰 '벨리'…글로벌 인기몰이 나선 K캐릭터 2023-11-08 16:03:46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23’에 한국 대표 캐릭터로 참가해 해외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라이선싱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게임, 굿즈 등 캐릭터 IP 관련 주요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간 거래(B2B) 전시 및 비즈니스 행사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캐릭터에 진심"…롯데홈쇼핑, 벨리곰으로 태국 진출한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0-24 14:57:13
초에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 엑스포에 참가해 유럽 시장 진출을 타진했다. 엑스포에서 롯데홈쇼핑은 30여 개 글로벌 바이어와 미팅을 진행했다. 해당 미팅에서는 벨리곰을 활용한 예능 프로그램 제작 등 유럽시장 진출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벨리곰 해외 진출 본격화…미국 라이선싱 엑스포서 굿즈 수출 2023-06-15 08:23:37
벨리곰 해외 진출 본격화…미국 라이선싱 엑스포서 굿즈 수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홈쇼핑이 만든 분홍색 곰 인형 캐릭터 벨리곰이 해외로 수출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3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23'에 벨리곰이 한국 대표 캐릭터로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오렌지쇼크, 대전 마스코트 꿈돌이와 재계약 체결 2022-05-19 15:45:19
`93 대전 엑스포에 대한 추억이 기억 속에 자리하고 있어, 리브랜딩 된 꿈돌이 꿈순이 캐릭터는 MZ세대에게 단순히 추억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대전 신세계백화점의 대전홍보관에서는 양사가 개발한 다양한 꿈돌이와 꿈순이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오렌지쇼크 고태윤 대표이사는 "캐릭터는 이제 단순히 마케팅의 수단을...
HK이노엔·바이젠셀·차백신…바이오 '슈퍼 루키' 코스닥 몰려온다 2021-05-10 17:33:04
중국을 포함해 24개국에 기술수출(라이선싱아웃)을 완료했다”고 강조했다. HK이노엔은 지난 4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했다. 기업가치가 2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 대표는 “HK이노엔은 매출의 10%가량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R&D) 비용으로 쓰고 있다”며 “기초 연구부터 임상까지 자체 신약...
글로벌 캐릭터 IP `와이넛츠`, `샤오미`와 콜라보레이션 스마트워치 출시 2020-01-08 10:19:09
즐거움과 힐링도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와이넛츠 캐릭터의 세계관과 관계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넛츠는 지난 10월 중국 상해에서 열린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 참여하여 3일간 약 1만여명이 부스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에게...
카카오프렌즈, IoT 체중계·공기청정기 들고 CES 간다 2019-12-24 18:11:26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 참가했다.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도 캐릭터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2월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통해 이모티콘 상품을 공개했다. 3월엔 상하이에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