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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APEC] 씨티 대표 "APEC은 세계 경제 발전의 엔진" 2025-10-31 16:09:39
것"이라며 "세계적 수준의 혁신과 자본을 아태 지역의 생산력, 젊은 소비층과 연결하는 것이 APEC이 주도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세계화의 방향은 동쪽도 서쪽도 아닌 앞쪽(Forward)"이라며 "그 미래는 함께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지훈 기자) hanjh@yna.co.kr (끝) <저작권자(c)...
中 '큰손' 지갑 닫으니…루이비통·포르쉐도 '휘청휘청'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29 07:00:03
보다 실용적이고 신중한 ‘초기 다수’ 소비층으로 시장이 넘어가는 과정에서 수요가 정체되는 현상을 뜻한다. 이른바 주류 소비자들은 여전히 전기차 구매에 신중하다. 차량 가격이 높고, 충전 인프라에 대한 불안이 해소되지 않았으며, 정부 보조금 축소나 폐지로 가격 부담이 커졌기 때문이다. 여기에 경기 둔화와 금리...
연남동 40억 꼬마 빌딩, 6년 만에 76억이 되다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10-26 10:57:02
복합 소비층이 안정적으로 유입됩니다. 이 덕분에 건물의 노후도나 당장의 임대수익률이 낮더라도, 토지 자체의 미래가치는 시장에서 매우 높게 평가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2. 건물의 내재가치를 높인 ‘토지 구조’ 이 부동산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상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용적률 200%가 적용되는...
입지를 본 자는 돈을 벌고, 타이밍을 놓친 자는 기회를 잃는다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10-25 14:55:01
복합 소비층이 공존하는 안정적 상권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이 덕분에 건물의 노후도나 수익률의 한계를 상쇄할 만큼 토지의 미래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되었습니다. (2) 잠재 가치 ― 지상 10층 이상 신축 가능한 ‘일반상업지역’ 이 부지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상 일반상업지역으로, 지상 10층 이상...
[우분투칼럼] 아프리카 다시 보자: 3억 중산층 너머 '한류' 새 기회 2025-10-21 07:00:03
곧 내일의 주된 소비층이기도 하다. 소득만으로 사회의 허리를 재단할 수는 없다. 직업·자산·교육·생활 방식·사회관계망 등 복합 요소를 함께 봐야 한다. 같은 소득이라도 도시 철도 접근성이나 통신 요금제에 따라 장보기 품목과 씀씀이가 달라진다. '3억'이라는 큰 숫자를 하나의 시장으로 묶어 보기보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사모펀드 운용사가 보는 투자의 미래 2025-10-17 17:17:23
소비재 수요의 억제가 일어날 것이다. 일본을 비롯해 대부분 서유럽 국가에서 관찰되듯이 고령화와 성장 둔화, 자산가격 상승은 소득 양극화를 가속화한다. 최상위 혹은 차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고가 서비스 및 브랜딩 전략과 브랜드보다 제품 본질에만 집중하는 실속적인 소비층을 집중하는 전략으로 양분해야 한다.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승부처, 리모델링 밸류업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9-20 11:02:01
그 가치를 알아볼 소비층이 없다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리모델링 밸류업의 성패는 망치를 들기 전, 즉 철저한 기획과 사전 조사 단계에서 90% 이상 결정됩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다음 세 가지를 반드시 선행해야 합니다. 1. 상권과 입지의 미래 가치를 꿰뚫는 통찰력 현재 상권뿐만 아니라 과거와 미래를 통합적으로...
"그 남자 지우지마" 트럼프 엄포에 '백기'…기업들 '공포' [임다연의 메인스트리트] 2025-08-28 00:53:00
케이팝 팬들까지 흡수하며 소비층을 효과적으로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충성 고객 잃으면 끝"…버드라이트가 남긴 교훈결국 이번 사안은 단순한 로고나 광고 문구 논란을 넘어 기업들이 ‘WOKE’ 이슈와 관련해 곤혹스러운 위치에 놓여 있음을 보여줍니다. ‘깨어있지 않음’을 문제 삼는 진보 소비자들과 ‘과도한...
[커버스토리] K웨이브의 진화 이젠 세계가 만든다 2025-08-25 10:01:01
주 소비층이었죠. 이게 2010년대 BTS의 등장으로 ‘2.0 시대’를 맞습니다. K팝이 글로벌 시장에서 대중화하기 시작했고, 우리 먹거리나 화장품 등 소비재도 본격적으로 유행을 탔죠. ‘3.0 시대’는 K자가 붙은 브랜드가 글로벌 주류 또는 표준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는 의미입니다. 문화의 변방이 아니라 중심으로 치고...
역시 LG 가전은 다르네…청담동 매장 가봤더니 '화들짝' [영상] 2025-08-23 20:19:31
등 미래 기술이 소개됐다. 고 도슨트는 "기술의 정점에서 예술의 순간으로 전환하는 엘지전자의 방향성을 몸소 볼 수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플래그십 D5를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까지 아우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