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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마 10만원·카페 100만원…세상 모든 것 '쪼개' 투자한다 2023-04-23 18:03:42
서울 문래동의 버블티 전문점 ‘공차’ 점주가 된다. 조각투자 업체 ‘소유’가 26일부터 모집하는 청약에 참여할 계획이다. 100만원을 투자하면 매장 지분의 0.07%를 소유하고, 매장 이익의 78%를 매월 지분대로 받는다. 매출이 낮아도 연 3%의 최저 임대료를 보장받는다. 명품, 그림, 빌딩 등에서 시작된 조각투자가...
'재료비만 5만원' 여름마다 이거 먹으려고 호텔 로비 줄 선다 2021-05-27 07:00:02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는 팥인절미·망고 요구르트 1인 빙수를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도 밀크바 팥빙수·베리바 망고 빙수를 1인용 '컵 빙수'로 주문할 수 있게 했다. 파스쿠찌도 혼자 즐기기에 적당한 크기의 인절미 팥빙수를 내놓았다. 이와 함께 여러명이 즐길 수 있는 '자두베리 구슬 빙수',...
"○○열풍, 끝난 거 아니었어?"…매달 40만잔 팔린 음료의 비밀 2021-05-24 15:14:23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는 이 회사 흑당 음료 6종 판매량이 누적 1000만잔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디야는 흑당버블티 전문점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관련 수요가 이어진 결과다. 2019년 이디야가 선보인 흑당 라테 등 흑당 음료는 매월 평균 40만잔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 흑당 음료는 출시 당시...
[코로나 학번의 관계론 ?] ‘코로나 학번’의 하루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2021-05-07 17:00:17
됐다. 학교 앞 버블티 전문점에 매주 목요일마다 출근한다. 요즘은 가게 상황에 따라 아르바이트를 쉬는 주도 있다. 불규칙한 일정으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지만 다른 알바 자리를 구하긴 더 어려워 계속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줄어들면 배달 주문이 더 늘어나는 기분이 든다. 20학번 김은지 씨는 동기와 함께...
‘대만 카스테라’ ‘치즈 등갈비’를 기억하시나요?… ‘단발성 유행’, 이대로 괜찮을까 2020-12-01 11:13:00
그리고 마라탕으로 선정했다. 버블티 전문점의 경우 총 5곳이다. 일반 카페에서도 흑당 버블티를 판매했거나 판매하고 있지만, 주로 정식 메뉴가 아닌 이벤트성 메뉴라는 사실을 고려해 버블티 전문점만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모두 유명 프랜차이즈점이고, 흑당 버블티만을 전문적으로 파는 가게는 아니다....
배달 전문 카페 `킹스더킹`, 고품질 대용량 1리터 커피로 가성비·가심비 모두 잡아 2020-11-12 10:00:00
메뉴에는 커피와 라떼, 버블티, 스무디, 프라푸치노, 빙수 등이 있으며, 와플은 생크림이 아닌 버터크림을 사용해 만들어 돼지바와 인절미, 산딸기, 블루베리, 바나나누텔라 등 10여 가지 토핑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현재 킹스더킹은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춰 가맹점 창업 및 운영을 체계화하고 있으며,...
예능에만 시즌제가 카페에도 있다? ‘디저트 시즌제’로 고객 사로잡은 카페들 2020-11-04 15:47:00
흑당 버블티, 마카롱, 수플레 팬케이크 등 세계 곳곳의 디저트들이 국내에 들어와 SNS를 타고 유행처럼 퍼져나가고 있다. 2013년 3000억 원대였던 국내 디저트 시장은 2016년 2조 2000억 원대로 시장규모가 성장했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소비패턴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주목도는 커지고 있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0-09-29 16:59:11
티 전문점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흑화당은 흑당버블밀크티, 흑당아이스크림, 흑당커피, 곤약버블티, 달고나 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운영 중인 프리미엄 티 하우스 전문 브랜드다. 직접 졸여낸 흑당 버블을 쓰는 게 특징이다. 오리지널 흑당 버블에 진한 우유를 더한 ‘흑당 버블 밀크티’,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에 쫄깃한...
술 시장 판 바꾼 '테슬라'…모든 식품은 배달로 통했다 2019-12-25 17:04:26
흑당버블티 열풍은 지금도 확산 중이다. 이디야커피, 공차코리아 등도 비슷한 제품을 내놨다. ‘흑당 쇼콜라맛동산’ ‘흑당 짱구’ ‘흑당 막걸리’ 등 이색 조합도 등장했다. 혀끝을 마비시키는 매운맛 ‘마라 열풍’도 지속됐다. 중국 쓰촨지방 전통 향신료인 마라는 입안이...
'커피=레드오션' 공식 깬 더벤티의 3대 전략 2019-11-17 17:14:27
따르면 지난해 커피전문점 폐업률은 14.1%나 된다. 치킨집 폐업률(10%)보다 높다. 커피 프랜차이즈는 작년 한 해에만 1만4000곳이 문을 열고 9000여 곳이 폐업하는 레드오션이었다. 이런 시장에서 커피전문점 브랜드 ‘더벤티’는 창업 5년7개월 만에 점포 수 400개를 넘겼다. 매출 부진에 따른 폐점률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