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젊은 층이 특히 선호하는 상품이다. 지난해 페트형 소주를 소비한 고객 가운데 해당 연령대 비중은 65.1%로 전년 대비 무려 30%포인트나 상승했다. 물가는 고공 행진하는데 주머니는 얇아지면서 용량당 가격이 저렴한 페트형 소주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선양소주는 14.9도의 상대적으로 낮은 알코올 도수에 설탕을 ...
[고승연의 세대공감] 왜 Z세대는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가 2024-01-10 18:05:49
가히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다. 배를 타고 소주를 즐기는 체험을 안겨준 건 충남과 대전을 대표하는 주류회사인 선양의 프로모션이었고, 미디어 아트와 가상 캐릭터가 가득한 곳에서 몰입감을 안겨준 건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소주 1주년 기념행사였다. 누가 뭐래도 지금의 젊은 세대, 특히 Z세대에게 재미있고 새로운 경...
커피 MBTI 테스트 북극곰과 성탄절 파티…속까지 꽉 차야 팝업이지 2023-12-14 18:47:14
지난달 성수동을 뜨겁게 달궜던 선양소주의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이 대표적이다. 방문객이 선양소주를 상징하는 고래를 만나러 가는 여정에 따라가도록 구성됐다. 팝업스토어 내부에 설치된 거대한 물길 위로 선양소주 병뚜껑 모양의 배를 타고 이동하도록 했다. 배를 타고 건너온 방엔 짙은 푸른 천을 흔드는 바람이...
대전청소년국악관현악단 15일 ‘우리들의 흥’ 공연 2023-12-12 14:08:53
있다. 문화저널 맥은 충청권 대표 소주 이제우린과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을 생산하는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해 2021년 4월 창간한 스토리텔링형 문화 매체다. 대전청소년국악관현악단은 국악의 전통을 계승하고 창의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선양’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역대급 흥행 거두며 종료 2023-12-11 13:09:51
플롭 선양에서 선양의 마스코트인 고래가 강조된 한정 굿즈 30여 종도 공개했다. 이 중 소주잔, 펜시류 등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됐고, 운영 기간 총 1만여 개가 판매되며 인기몰이했다. 맥키스컴퍼니는 플롭 선양 방문 후 선양을 더 맛보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성수동 팝업스토어 주변 업소와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인증샷 핫플' 앞세워…수도권 파고드는 맥키스컴퍼니 2023-11-22 18:15:17
선양 소주의 제품명을 활용하는 동시에 맥주처럼 병따개로 따는 뚜껑인 크라운캡을 채택했다. 옛 선양 소주의 모습을 재현하기 위해서다. 지역 업체인 맥키스컴퍼니가 수도권 공략에 나선 이유는 지역에 머물러서는 성장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한때 각 지역 맹주로 이름을 떨치던 소주업체들은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인해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선양소주 관계자는 “오픈 후 3일 간 유럽 국가 여행객들이 유난히 많이 찾았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 만난 페루인 관광객 니콜 라토레스(26) 씨는 “별다른 계획없이 성수동을 걸어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왔다”며 “두 달 반 동안 한국을 여행 중인데 소주 팝업은 처음...
맥키스컴퍼니, 성수동서 소주 '선양' 팝업스토어 운영 2023-11-20 17:31:33
맥키스컴퍼니, 성수동서 소주 '선양' 팝업스토어 운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맥키스컴퍼니는 소주 '선양'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다음 달 9일까지 성동구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임시매장) '플롭 선양'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선양은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올해 3월...
맥키스컴퍼니, 잘 빠진 소주 ‘선양’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운영 2023-11-20 13:18:30
조웅래)는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의 수도권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다음 달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Plop Sunyang)’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플롭 선양은 ‘선양에 빠지다’를 콘셉트로 기획했다. 선양 소주에 빠진 선양의 마스코트 고래를 만나기 위해 떠나는...
[포토] 성수동에 오픈한 '플롭 선양' 팝업스토어 2023-11-20 11:19:48
20일 오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열린 소주 브랜드 선양의 '플롭 선양' 팝업스토어에서 맥키스컴퍼니 모델들이 스토어를 홍보하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퐁당, 물에 빠지다'라는 뜻의 '플롭' 콘셉트로 소비자들이 선양의 심볼인 고래를 만나는 여정을 스토리 라인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선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