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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美벤처 아모지와 암모니아 파워팩 위탁생산 계약 2025-11-10 11:20:27
암모니아 파워팩은 암모니아에서 걸러낸 수소로 전력을 생산하는 친환경 발전 시스템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중공업은 최소 3년간 아모지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위탁생산 권한을 갖는다. 선박용 제품과 육상 발전용 크래킹 모듈의 양산, 최적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중공업은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아모지...
삼성중공업, 美 아모지 '암모니아 파워팩' 위탁생산 2025-11-10 09:43:33
암모니아 파워팩은 암모니아에서 걸러낸 수소로 전력 생산이 가능한 장치로 탄소 배출이 없는 친환경 발전 시스템이다. 선박용 발전기와 육상용 발전기에 적용해 청정 동력원 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2월부터 아모지와 선박용 차세대 암모니아 기반 발전시스템 개발 계약을 맺고 태스크 포스(TF)활동을...
美연료전지 최강자…AI 데이터센터 '붐' 타고 급등 [핫픽!해외주식] 2025-11-10 08:00:03
생산하고 있다. 이는 천연가스·바이오가스·수소 등을 활용해 '온사이트(전력 수요 현장에서 전력 생산)'에서 안정적으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의미한다. 연료전지는 연료가 가진 화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설비다. 배터리와 달리 연료가 공급되는 한 계속해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 기존...
中 엔비전, 내년에 한국 지사 설립…태양광·풍력 이어 '그린수소'까지 공략 2025-11-09 13:54:47
수소는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만든 전기로 물을 분해해 생산한 수소다. 이를 질소와 결합해 운송 효율을 높인 것이 그린암모니아다. 발전 과정부터 연료 연소까지 탄소 배출이 전혀 없어 '궁극의 친환경 에너지'로 불린다. 철강 업계에서 추진 중인 수소환원제철 사업을 비롯해 친환경 선박 연료, 농업용...
HJ중공업, 4만 5000㎥급 신형 LPG·암모니아 운반선 개발 2025-11-06 11:19:38
기술·안전 기준과 LPG·암모니아 운반선 건조와 장비에 관한 국제 규정(IMO IGC Code)도 모두 충족했다. HJ중공업은 이번 LPG·암모니아 운반선뿐 아니라 메탄올 추진선과 이중연료 선박, 수소 선박, 암모니아 추진선 개발 등 친환경 선박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HJ중공업 관계자는...
'벼랑 끝' 철강, 구조조정 수술대 올린다 2025-11-04 17:31:45
2천억 원의 대규모 R&D를 지원하고 수소 환원 제철 실증 기술개발, 철강 특화 AI 모델 개발 등을 통해 고부가 저탄소 전환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강철에 규소나 망간 등을 섞으면 더 강하고 질긴 특수강이 되는데요. 이 중 탄소 함유량이 2% 이하인 특수탄소강은 차세대 선박이나 육·해상 에너지 압축 및 이송...
한전, 5∼7일 광주서 '빅스포 2025' 개최…'K-에너지 허브' 도약 2025-11-04 13:53:27
반도체 '리벨쿼드'를, 빈센은 수소연료전지 선박을 각각 공개하며, 확장현실(XR), 산업안전 등 첨단기술을 처음 선보인다. 올해 신기술 전시 행사에는 국내외 166개 기업과 기관, 지자체, 대학 등이 참가하며, 대기업관에는 LS그룹, 포스코, 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등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에너지...
정부, 철강산업 대전환 시동…“철근 줄이고 특수강 키운다” 2025-11-04 10:33:51
2000억원을 투입한다. LNG(액화천연가스) 선박용 고망간강, 자동차 경량화 강판, 방산·우주항공용 특수강 등 고부가 소재 시장 점유율을 현재 12%에서 20%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다. 철강산업 전반에는 인공지능(AI) 기술도 확대된다. 포스코, KG스틸, 대한제강 등이 참여하는 ‘AI 팩토리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국표원, 암모니아 수소 추진선박 기자재 2종 국제표준 제안 2025-11-03 10:59:15
암모니아와 수소와 같은 친환경 연료를 활용하는 선박에 활용되는 국제표준이 한국 주도로 만들어진다. 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은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표준화기구 조선 분야 배관 및 기계류(ISO/TC 8/SC 3) 회의에서 국제 표준 2종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조선사들은 국제해사기구(IMO)가...
2025년 11월 글로벌 ESG 뉴스 브리핑 2025-11-03 09:00:01
‘선박 탄소세’ 채택이 1년 연기됐다. 탄소세 안은 5000톤 이상 선박에 1톤당 약 380달러의 탄소가격을 부과해 2030년부터 연간 150억 달러(약 21조 원)의 재원을 조성하는 내용이다. 트럼프 행정부의 미국·러시아·이란이 강경하게 반대했고, 사우디아라비아가 토론 연기 결의안을 제출하면서 57개국 찬성, 49개국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