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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 숙제 풀어낼 버티컬 AI, 글로벌 경쟁력 돌파구 만든다 2025-09-28 16:05:56
신발 제조 공정을 1개월 이내로 단축하는 데 성공했다. AI의 힘이다. 아웃솔 등 신발 부품마다 흩어진 공장을 데이터로 입력했다. 공장의 규모와 생산량, 소재, 공정 특징 등 정량적인 내용부터 공장 대표의 성향과 같은 정성적 자료까지 데이터에 녹였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원하는 신발을 입력하면 공정별 공장이 추천돼...
"한류 열풍 중심지 일본 소비자 잡는다"…W컨셉, 글로벌몰 개편 2025-09-10 09:20:34
패션 시장(의류, 신발 포함)은 8조2500억엔(한화 약 73조원)으로 전망된다. 이는 한국 패션 시장의 1.6배 수준이다. 포화 상태에 이른 내수 패션 시장 성장의 한계를 일본 시장 진출을 통해 극복하겠다는 방침이다. W컨셉 관계자는 "최근 일본 패션 시장에서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상반기 일본 매출이...
AI 퍼스트와 CBE로 ‘K패션’이 진화한다 2025-09-05 09:55:11
도전하고 있는데, 연매출 6000억원(홀세일 기준) 규모의 브랜드에 28명의 디자이너가 어떻게 AI와 관련 테크를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이뤘는지를 강연한다. 25일 ‘AI First’란 키워드에 걸맞게 센트릭소프트웨어코리아, Mergepoint, Kolr, 컨스택츠 등 패션업에 AI를 접목시킨 강연이 이어진다. 둘째날에는 ...
W컨셉, 가을 잡화위크…'모카무스' 트렌드 주목 2025-09-01 08:22:27
잡화위크'를 통해 올가을 유행할 가방과 신발, 액세서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W컨셉은 올가을 가방 등 잡화부문에서 부드러운 초콜릿 톤에 브랜디 빛을 더한 '모카무스' 계열 색상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디자이너 백과 신발, 액세서리 브랜드에서는 차분한 색감과 소재를 활용한 신상품이 출시되고...
KT알파, 상반기 영업이익 262억원…역대 최대 2025-08-12 16:55:39
상품인 기능성 신발 브랜드 '신미사'는 상반기 45억원 상당 주문을 기록했고,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새미 보이트'는 출시 3개월 만에 주문액 28억원을 돌파해 2분기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모바일상품권 사업은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 영업 전략에 힘입어 16만 기업 고객을 확보,...
"아디다스가 우리 신발 베꼈다"…멕시코 발칵 뒤집어진 이유 2025-08-11 22:53:45
온 신발로 윗부분을 가죽끈으로 엮고 밑창은 굽이 낮은 가죽으로 된 것이 특징으로, 해당 지역의 중요한 문화 유산이다. 아디다스의 신제품은 미국 디자이너 윌리 챠바리아와 협업한 것으로, 우아라체와 유사하게 윗부분을 가죽끈으로 엮고 두꺼운 밑창을 붙였다. 멕시코에서는 이번 신제품이 우아라체와 유사하다는 지적이...
"전통 샌들 도용" 논란에…아디다스가 내놓은 제안 2025-08-11 18:43:13
원주민 사포텍족 장인들이 만들어온 신발로, 윗부분을 가죽끈으로 엮고 밑창은 굽이 낮은 가죽으로 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가 내놓은 오악사카 슬립온은 우아라체와 유사하게 윗부분은 가죽끈으로 엮었고, 아래에는 두꺼운 밑창을 붙였다. 미국 디자이너 윌리 챠바리아가 아디다스와 협업해 만들었다. 멕시코에서는...
"아디다스, 우리 전통 샌들 디자인 도용"…멕시코 반발 2025-08-11 17:35:47
전통 샌들 디자인 도용"…멕시코 반발 아디다스·디자이너 사과 "원주민과 협업 없이 제작…유감"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새로 내놓은 신발이 멕시코 전통 샌들을 표절했다는 논란에 휩싸이자 아디다스와 디자이너가 사과하고 나섰다. 10일(현지시간) AP통신과 BBC 방송에 따르...
강남 한복판에 무신사 매장…"2030 수요 정조준" [현장+] 2025-07-31 13:00:03
중심으로 ‘무신사 스토어’를 확장하며 브랜드 큐레이션 노하우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결합한 진화된 형태의 편집숍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온라인 기반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더 많은 고객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 확대는 물론 K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송혜교도 신었대"…9만원대 '프라다맛 샌들'에 열광한 이유 [트렌드+] 2025-07-26 07:13:06
질샌더, 마르니, 지방시 출신 유명 패션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한정판 제품을 따로 내놨다. 내놓을 때마다 매장 앞에 오픈런 줄이 늘어서고 온라인 사이트에선 바로 품절된다. 자라(ZARA)는 시즌마다 ‘샤넬 트위드 느낌’ ‘프라다 느낌 신발’ 등 듀프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제품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