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애니메이션, 남미 진출 박차…아르헨서 전시회·비즈니스 행사 2025-07-25 09:37:47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아르헨티나 애니메이션 제작사 방문으로 시작됐으며, 24일에는 문화원에서 아르헨티나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에 대한 콘퍼런스가 열렸다. 25일에는 콘텐츠진흥원 아르헨티나 센터 사무실에서 한국 대표단과 현지 업체들의 1대1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된다. 한국대표단으로는 탁훈엔터프라이즈, 애니작,...
애니맥스, 일본 콘텐츠 전문 번역 아카데미 심화반 모집 2025-07-02 09:06:01
및 애니플러스에서 방영될 분기별 신작 방영물 중 일부에 대해 번역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국내 개설된 전문 번역가 과정 중에, 방송사 편성작에 대한 실제 번역 기회를 제공하는 곳은 본 아카데미가 유일하다. 이선희 작가는 “번역은 콘텐츠에 담긴 문화와 내용을 최대한 원어에 가깝게 전달하는 ‘서비스’”라면서...
'각성한 고등학생' 조회수 14억 찍더니…슬램덩크 제작사 '맞손' 2025-07-01 14:24:24
인기작 '일렉시드'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만화 슬램덩크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던 일본 실력파 스튜디오가 작업을 맡는다. 1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일본 계열사인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이날 일본 단데라이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일렉시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단데라이온은 '더...
라인망가, 일본서 8700억 '잭팟'…전체 앱 1위 달성 '성과' 2025-04-08 11:23:00
애니메이션 제작사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웹툰 '고수'를 제작하고 있다. 웹툰 '달의 제단', '전지적 독자 시점'은 크런치롤·애니플렉스와 협업할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만화 시장은 60억달러 규모로 조사됐다. 2027년엔 765억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디지털 만화...
"이대로 가다간 중국에 다 먹힐 판"…한국 '대위기' [위기의 K콘텐츠 (끝)] 2025-03-11 07:49:59
넘어섰다. 국내엔 영화 관객 수가 줄어 시름하고 있지만, 중국 애니메이션 '너자2'는 중국 영화 사상 처음 3억명을 넘기며 흥행 수익도 145억8000만위안(약 2조9200억원)에 육박해 전 세계 애니 영화 흥행 순위 선두를 차지했다. 글로벌 박스오피스 순위로는 7위다. 여기에 최근 국내에서 주목 받는 숏폼 역시 중국...
세계 홀린 중국 '애니夢'…40조 내수시장·정부 지원 업고 날았다 2025-02-21 17:53:39
18억2400만위안(약 3618억원)으로 중국 애니메이션 1위를 기록한 ‘장안삼만리’는 당나라를 배경으로 한 3차원(3D) 기반의 작품이다. 중국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이 글로벌 인기작에 대거 참여한 점 역시 작품성을 높인 배경으로 지목된다. 일본 애니메이션인 ‘원피스’와 ‘보루토’ 제작에 중국 제작자들이 함께 작업한...
"AI,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성장방식 바꿔…최소 직원으로 최대 수익" 2025-02-21 09:44:13
말했다. '감마'와 같은 '작은 팀'(tiny team)의 성공담은 밈처럼 퍼지고 있다. AI 코딩 소프트웨어 커서를 만든 '애니스피어'는 20명으로 연간 1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AI 음성 스타트업 일레븐랩은 50명으로 비슷한 성과를 창출한다. 계속해서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 AI...
中애니 '너자2', '장진호' 제치고 중국 역대 최고 흥행작 등극 2025-02-06 16:17:42
中애니 '너자2', '장진호' 제치고 중국 역대 최고 흥행작 등극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너자2 (<口+那>咤之魔童鬧海·나타, 악동 바다 소동)가 중국 역대 흥행 1위에 올랐다고 6일 관영 신화통신과 환구시보 등 중국 언론들이 보도했다. 중국 박스오피스 사이트...
2024 하이서울기업 페스티벌 성료…'함께 한 걸음, 함께 할 걸음' 비전 선포 2024-12-30 16:11:07
△애니작, 일자리 창출 부문 △텐씨엘, △일레븐코퍼레이션, △한국클라우드, △씨에스쉐어링, △에이트테크), 사회공헌 부문(△티지, △곰앤컴퍼니, △메이저월드, △앤리치, △컵풀, 동행기업 부문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씨앤컴, △세원센추리, △직스테크놀로지, △새누가 수상했다. 기업지원 유공 부문은...
애니·게임 축제 'AGF'에 국내 게임업계 '서브컬처'로 출사표 2024-12-06 11:32:22
애니·게임 축제 'AGF'에 국내 게임업계 '서브컬처'로 출사표 부스 내고 현장 이벤트·신작 홍보…쿠로게임즈 '명조' 메인 스폰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종합 축제 'AGF'에 국내외 게임업계가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을 대거 선보인다.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