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액티비아, 장 속 생존력 좋은 비피더스 활용…'발효유 대명사' 2025-01-12 16:45:56
오랜 시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액티비아는 장 속에서도 잘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생존력이 뛰어난 ‘비피더스’를 활용해 프랑스에서 첫선을 보였다. 국내 시장에는 2012년 다논 코리아와 풀무원의 합작사인 풀무원다논 설립을 계기로 본격 진출했다. 풀무원다논은 서울 연구소와 전북 무주 ...
[포토] 액티비아,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 수상 2025-01-08 01:41:36
발효유 부문을 수상한 풀무원다논(브랜드명 액티비아) 곽정원 대리(오른쪽)가 김철수 한국경제신문 상무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5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변성현 한경닷컴...
'재생'으로 담은 '아름다움'...소비자와 지구를 지키다 2025-01-03 06:01:23
행동, 재생의 이야기를 하면서 액티비즘의 면모를 가지려 한다. 소비자들이 동물실험 반대 등에 서명하면서 그 내용에 대해 인지하고 작게나마 실천하게 하는 것, 이것이 브랜드 행동주의로서 할 수 있는 우리의 몫이다. 러쉬코리아는 탄소중립을 넘어 차별화된 탄소제거 모델 및 탄소흡수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선보이고,...
커버드콜 전략 활용한 ETF, 내년에도 인기 끌까? 2024-12-30 07:25:53
인기가 높다. 예를 들어, FFPI 이노베이션 액티비 프리미엄 인컴 ETF는 팔란티어, 엔비디아, 애플, 넷플릭스, 브로드컴 등 15개 정도의 혁신 기업에 투자하면서 개별 주식 옵션을 매도하는 형태로 커버드콜을 운영하고 있으며, 과거 1년간 배당률이 25% 이상을 기록했다. 내년에는 금리가 상대적으로 내려갈 가능성이...
경남형 액셀러레이팅 '스템덴',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수상 2024-10-31 09:49:19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미래산업리그)’은 미래 유망산업 분야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비티비벤처스는 2년 연속 운영사로서 교육, 멘토링, 투자, 글로벌 진출 등 기업 맞춤형으로 지원하고있다. 비티비벤처스 진태준 대표는 “경남 스타트업이 SWITCH 2024를...
이복현 "국민연금 등 연기금, 국내 장기투자 늘려야" 2024-09-12 17:33:04
없는 것처럼 운영되는 기업이 많았다"며 "이같은 기업들에 액티비즘을 심어준 게 일본식 밸류업의 핵심"이라고 했다. 그는 "반면 한국은 (지배주주 등이) 상당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기업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같은 점을 고려해 조화롭게 제도를 운영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
[알립니다] 국내 첫 '경영권 방어 아카데미' 2024-07-24 18:12:46
펀드 인사들도 나섭니다. 액티비스트로 적극 활동하고 있는 심혜섭 변호사, 김형균 차파트너스 본부장이 국내외 행동주의 사례와 시사점을 전해줄 예정입니다. KCGI 출신인 사모펀드(PEF) 전문가 이대식 피이파트너스 대표, 조진형 한국경제신문 마켓인사이트팀장도 강사로 참여합니다. 아카데미 참가를 원하면 한경협...
[커버스토리] 온라인 군중은 왜 '디지털 단두대' 세울까 2024-06-17 10:01:01
다분한 기획일까요? 한 번쯤 생각해볼 문제입니다.NIE 포인트1. 소셜미디어의 여러 부정적 특성에 대해 경험한 바를 친구들과 이야기해보자. 2. 자유로운 토론과 반론 기회의 보장 등이 디지털 시대에 더욱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자. 3. ‘브랜드 액티비즘’의 다른 사례들도 찾아보자. 장규호 한경 경제교육연구소 연구위원...
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하나는 최근 소비 트렌드인 ‘브랜드액티비즘’ ‘사회·환경적 가치(ESG)’ 등 소비생활에서도 가치를 추구하는 행태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이다. ‘가격 대비 가치’, ‘가격 프리미엄’, ‘품질 우수성’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살펴볼 때 K-BPI 전체 브랜드 중 상위 1%에 해당하는 브랜드는 ‘삼성생명’(생명보험 부문),...
판 커진 발효유…유·식품업계 '주도권 싸움' 2024-03-12 18:07:38
‘액티비아’ 외에 기존 네 개 발효유 브랜드를 풀무원요거트 하위 브랜드로 재편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전략이다. 유산균뿐 아니라 색다른 맛과 효능을 더한 제품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시작으로 ‘쿠퍼스’(간) ‘엠프로’(장) 등으로 발효유 라인업을 확장해 온 hy는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