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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엠케이 "NBA·NBA키즈 1분기 매출↑…연간 최대 실적 목표" 2023-05-12 10:55:44
기자 = 패션기업 한세엠케이[069640]는 NBA와 NBA 키즈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30%, 7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NBA는 MZ세대 등 젊은 층을 겨냥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의 시즌 제품군을 강화하고 무신사와 협업해 단독 제품을 출시하는 등 유통 채널별 전용 상품을 선보인 게 매출 증가로...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은 '쑥쑥'…할머니부터 삼촌까지 지갑 열었다 2022-12-15 17:02:29
위해 부모, 조부모, 삼촌까지 지갑을 여는 이른바 ‘에잇포켓’ 트렌드가 뚜렷해진 영향이다. ◆아동복 성장률 ‘의외의 1위’15일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아동복 시장 규모는 작년(1조1247억원)보다 6.8% 큰 1조2016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성장률은 2, 3위인 캐주얼(6.7%), 남성정장(6.1%) 시장 등에...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미국 편, 정동원·라필루스 등 출연 2022-12-15 16:31:39
우아, 드리핀, 니엘, 라필루스, 박기영, 더 빅디퍼, 첫사랑, 아트비트, 트렌드지, 이펙스, 아이칠린, NTX 등 여러 K팝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2019년 K팝 커버 댄스 페스티벌 USA Champion 1등을 차지한 실력파 댄스 커버팀 MKDC(엠케이디씨)와의 인터뷰도 공개된다. MKDC 멤버들은 K팝 커버 댄스를 추면서 가장...
IT 개발자·유튜버 직업 뜨더니…슈트 대신 '작업복' 찾는 男 [배정철의 패션톡] 2022-09-16 08:59:29
트렌드 없이 축소돼 왔다. 2010년대 ‘빈폴’, ‘폴로’, ‘헤지스’ 캐주얼 트로이카가 남성 패션을 장악했으나, 이후 점유율이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격식 있는 복장의 소비가 줄면서 신원 등 남성복 기업들이 위기를 겪기도 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2011년 6조8668억원이었던...
TBJ, 앤듀, NII…중저가 캐주얼 브랜드의 '눈물' 2022-01-23 17:21:42
한세엠케이와 세정, 인디에프 등 중견 패션업체들은 최근 2~3년 새 매출이 큰 폭으로 줄었다. 캐주얼 브랜드 TBJ, 앤듀, 버커루 등을 운영하는 한세엠케이 매출은 2018년 3230억원에서 지난해 2152억원으로 3년 만에 33% 감소했다. 세정그룹은 지난해 3월 캐주얼 브랜드인 NII를 팔려고 시장에 내놨으나 10개월째 매각하지...
[포토] 온앤오프 엠케이, '멋진 모습에 눈길~' 2021-09-08 11:03:07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7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남자 아이돌(핫트렌드) 부문을 수상한 그룹 온앤오프 엠케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홍콩무역발전국(HKTDC), 홍콩 플랫폼 활용 비즈니스 전략 웨비나 성료 2021-06-03 13:46:35
엠케이차이나 구영미 상무, 유니월드 회계 홍콩법인 이병구 파트너 및 캐세이퍼시픽 한국지사 니콜라스 마세 지사장이 최근 중국시장 트렌드, 홍콩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 사례 및 한국-홍콩-중국의 항공물류 현황을 다루어 보다 깊은 시사점을 제공했다. 홍콩무역발전국은 전 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활동...
패션도 총알배송…"오늘 주문해 내일 입는다" 2020-05-07 17:16:29
고객을 겨냥한 고객 맞춤 ‘서비스’다. 트렌드에 민감한 1020 겨냥 가장 먼저 총알배송 시스템을 도입한 곳은 10대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여성복 앱이다. 트렌드에 민감한 10대 여성은 배송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데 착안했다. ‘브랜디’가 지난해 3월 오늘 출발 서비스를 도입했고 ‘소녀나라’ ‘육육걸즈’...
패션업계에도 '총알배송' 바람 부나 배송경쟁 '치열' 2020-05-07 16:02:21
○트렌드에 민감한 1020 겨냥 가장 먼저 총알 배송 시스템을 도입한 곳은 10대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여성복 앱(응용프로그램)이다. 트렌드에 민감한 10대 여성들은 배송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데 착안했다. '브랜디'가 지난해 3월 '오늘 출발' 서비스를 도입했고 '소녀나라',...
[2019 올해의 핫브랜드] 패스트패션 스파오(SPAO), 4년만에 ‘최강자’로 2019-11-04 17:24:00
순위는 5위지만 43표를 새롭게 얻었다. TBJ를 운영하는 엠케이트렌드는 이밖에 AnDew, BUCKAROO, NBA 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휠라’ 여성 지지율, 남성의 2배 스포츠 브랜드, 2019년에도 나이키·아디다스 ‘쌍벽’ 스포츠 브랜드는 2015년에 이어 올해도 해외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다. 나이키와 아디다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