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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식물성 대체음료 '밀크' 대신 '음료'로 표기해야" 2023-03-17 17:29:29
‘오트 밀크’라는 표현으로 귀리 음료를 소개하고 있다는 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주장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식물성 대체음료의 잘못된 명칭 표기로 인해 소비자의 혼란을 일으키고 시장을 크게 왜곡시키고 있다"며 "실제 원유가 함유돼 있지 않은 식물성 대체음료는...
커피만큼 잘 팔린다…"나왔다 하면 100만잔" 대박 난 음료 2023-03-14 21:00:01
조합이 특징으로 올해는 코코넛밀크, 오트밀크 등 다양한 우유 옵션이 추가됐다.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 역시 딸기를 넣은 밀크티와 스무디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딸기 얼그레이 밀크티에 달콤 짭조름한 치즈폼, 상큼바삭한 동결 건조 딸기 토핑을 더해 풍부한 맛과 씹는 식감을 모두 살린 '딸기 쥬얼리...
'흑미 팝콘' 얹은 커피…스벅, 50만잔 팔았다 2023-01-20 16:34:28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밀크를 넣은 음료다. 음료 윗부분에 국산 흑미를 팝콘처럼 터뜨린 토핑을 더했다. 스타벅스에선 올해 들어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네 번째로 판매량이 많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전체 구매자 중...
50만잔 넘게 팔렸다…2030 사로잡은 스타벅스 음료 2023-01-20 11:35:13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첨가돼 고소한 풍미를 내는 음료다. 음료 상단에 흑미 팝 토핑이 마치 고봉밥 같이 수북이 쌓여 있어 블랙 햅쌀 고봉 라때라는 명칭이 붙었다. 2019년에 출시됐던 이천 햅쌀 라떼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 음료는 올해 들어 이날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네...
"마시면 든든해요" 인기 폭발…하루 2만5000잔씩 팔렸다 2023-01-20 11:33:32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밀크를 넣은 음료다. 음료 상단에는 국산 흑미를 팝콘처럼 터뜨려 만든 토핑을 더했다. 2019년에 출시된 '이천 햅쌀 라떼'에 이어 올해도 국산 쌀을 활용한 음료를 내놓았다는 게 스타벅스의 설명이다. 스타벅스에선 올 들어 현재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비건 열풍에 성장하는 대체유 시장…제품군도 다양화 2022-12-25 07:00:02
밀크, 귀리 음료, 오트밀 음료 등 종류가 다양하다. 25일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유 시장 규모는 올해 6천469억원으로 2019년 5천425억원에 비해 약 19% 성장했다. 2026년 시장규모 전망치는 7천430억으로 올해보다 약 15%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식물성 대체유 시장의 87%를 차지하는 두유를...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 스타트업 CEO] 식물성 분유를 제조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휴밀’ 2022-11-28 09:58:18
“일반적으로 식물성 분유는 액상 밀크를 건조 시켜 만듭니다. 휴밀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통해 작물의 액상화 과정을 생략해 공정을 단축했습니다. 단축된 공정만큼 가격을 낮췄습니다. 기존 개발 원료들의 30% 가격으로 시장 공급이 가능합니다. 휴밀은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원물을 모두 사용해 활용할 수...
채식주의자 늘더니…"우유 대신 오트밀크" 카페도 달라졌다 2022-10-13 22:00:01
매일유업 식물성식품 담당 상무는 "내부적으로 오트밀크 시장이 1년에 2배 이상 성장하는 게 목표인데 현재까지 목표치를 거의 달성했다"며 "오트밀크 시장이 2025년 1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관건은 커피 전문점 등 기업 측면에서 오트밀크의 입지가 넓어질 수 있을지 여부다. 매일유업은 현재 오트밀크...
고소한 제철곡물 통째로…가을음료 한잔의 여유 2022-08-30 21:00:01
이밖에 폴바셋은 초당 옥수수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초당 옥수수 아이스크림 카페 라떼’와 베이커리 메뉴인 ‘옥수수 치즈 브레드’를 함께 출시했다. 커피빈은 귀리 음료 기업 오트사이드와 협업해 ‘바닐라 빈 오트 라떼', '바닐라빈 오트 블랙다이몬', '바닐라 빈 오트 콜드브루' 등 바닐라빈...
"아아 5000원 주고 사 먹느니…" 가격 오르자 몰려간 곳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23 19:30:02
좋은 귀리음료(오트밀크)와 우유 판매량도 증가세를 나타냈다. 라떼용으로 기획된 상품인 오트사이드의 '바리스타 블렌드 귀리 우유' 판매량은 2.7배, 영국 커피 전문 제조사 마이너피겨스의 유기농 오트 음료 판매량도 1.7배 증가했다. 저지방 우유와 멸균 우유 판매량 역시 각각 1.2배, 1.1배로 뛰었다. 커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