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푸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인' 론칭 2023-09-20 18:30:18
식물성 소스,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활용해 만든 간편식과 외식 메뉴를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의 첫 제품으로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식물성 간편식'(PMR·Plant-based HMR) 3종을 출시했다. 유아왓유인 브랜드를 알리고 식물성 대안식에...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와 ‘어메이징 오트’, 남양유업 ‘아몬드데이’, CJ제일제당 ‘얼티브’가 이미 시장에 나왔고 신세계푸드의 ‘제로밀크’와 오리온의 ‘오!그래놀라 오트’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식품업계가 대체유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B2B 시장에서도 찾을 수 있다. 저출산, 식습관 변화 등으로 ...
뭐지 이 고소함은…"돈 더 낼테니까 라떼서 우유 빼주세요" 2023-03-26 15:36:12
오트 음료(추가금 600원)를 제공하며 폴바셋에선 오트 음료를 추가 비용 없이 변경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달 오트 음료 브랜드 '오틀리'와 손잡고 곡물 음료 2종을 내놨다. 메가MGC커피, 빽다방 등은 500원 추가 시 두유로 바꿔주는 옵션이 있다. 감성커피도 지난달부터 아몬드 음료 옵션을 추가했고 지난...
대체유 경쟁 불 붙었다…CJ제일제당, 비건 음료 확대 2023-03-22 15:01:17
매일유업이 '아몬드브리즈', '어메이징 오트' 등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을 키워가고 있고 남양식품도 지난해 '아몬드데이'를 출시하며 대체유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특허청에 대체유 브랜드 상표권 '제로밀크'를 출원했으며 동원F&B는 상반기 내 대체유 신제품 출시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식물성 대체음료 '밀크' 대신 '음료'로 표기해야" 2023-03-17 17:29:29
‘오트 밀크’라는 표현으로 귀리 음료를 소개하고 있다는 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주장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식물성 대체음료의 잘못된 명칭 표기로 인해 소비자의 혼란을 일으키고 시장을 크게 왜곡시키고 있다"며 "실제 원유가 함유돼 있지 않은 식물성 대체음료는...
커피만큼 잘 팔린다…"나왔다 하면 100만잔" 대박 난 음료 2023-03-14 21:00:01
조합이 특징으로 올해는 코코넛밀크, 오트밀크 등 다양한 우유 옵션이 추가됐다.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 역시 딸기를 넣은 밀크티와 스무디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딸기 얼그레이 밀크티에 달콤 짭조름한 치즈폼, 상큼바삭한 동결 건조 딸기 토핑을 더해 풍부한 맛과 씹는 식감을 모두 살린 '딸기 쥬얼리...
'흑미 팝콘' 얹은 커피…스벅, 50만잔 팔았다 2023-01-20 16:34:28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밀크를 넣은 음료다. 음료 윗부분에 국산 흑미를 팝콘처럼 터뜨린 토핑을 더했다. 스타벅스에선 올해 들어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네 번째로 판매량이 많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전체 구매자 중...
50만잔 넘게 팔렸다…2030 사로잡은 스타벅스 음료 2023-01-20 11:35:13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첨가돼 고소한 풍미를 내는 음료다. 음료 상단에 흑미 팝 토핑이 마치 고봉밥 같이 수북이 쌓여 있어 블랙 햅쌀 고봉 라때라는 명칭이 붙었다. 2019년에 출시됐던 이천 햅쌀 라떼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 음료는 올해 들어 이날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네...
"마시면 든든해요" 인기 폭발…하루 2만5000잔씩 팔렸다 2023-01-20 11:33:32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밀크를 넣은 음료다. 음료 상단에는 국산 흑미를 팝콘처럼 터뜨려 만든 토핑을 더했다. 2019년에 출시된 '이천 햅쌀 라떼'에 이어 올해도 국산 쌀을 활용한 음료를 내놓았다는 게 스타벅스의 설명이다. 스타벅스에선 올 들어 현재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비건 열풍에 성장하는 대체유 시장…제품군도 다양화 2022-12-25 07:00:02
밀크, 귀리 음료, 오트밀 음료 등 종류가 다양하다. 25일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유 시장 규모는 올해 6천469억원으로 2019년 5천425억원에 비해 약 19% 성장했다. 2026년 시장규모 전망치는 7천430억으로 올해보다 약 15%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식물성 대체유 시장의 87%를 차지하는 두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