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타버스 플랫폼' 레드브릭 "수익 대부분 창작자에게…로블록스와 차별화" 2024-06-12 18:41:20
콘텐츠, 아이템 등으로 발생한 거래 수수료 2~5%만 가져간다. 나머지는 오롯이 창작자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커뮤니티에서도 로블록스와 달리 더 넓은 유저베이스를 가지고 있다. 로블록스의 중심 사용자 층은 초등학생이고 로블록스 내 창작 콘텐츠는 로블록스에서만 소비가 가능하다"면서 "레드브릭을 활용해 ...
웹툰 작가 팀빌딩 및 제작 all-in-one 솔루션 ‘스피노프’를 개발한 스타트업 ‘주식회사 동주’ 2024-06-12 16:56:04
주간 웹툰 2위 등 우수한 선례를 남길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일본, 북미, 유럽 등 해외에도 웹툰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4개 이상의 우수한 IP를 기반으로 한 웹툰 제작을 팀빌딩 솔루션을 바탕으로 진행 중입니다.” 윤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고려대학교 재학 중이던 때에 생활비 마련을 위해 조교...
아마존, 클라우드 인프라 투자 가속…이번엔 대만에 수십억달러 2024-06-12 15:53:09
데 20억 달러(2조8천억 원)를 투자할 계획이다. 한편, 개인사업자 자격으로 일해온 아마존의 1만5천명 이상의 운전자가 초과 근무 및 미지급 임금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중재를 청구했다. 물품 배송사업 부문인 아마존 플렉스 소속의 이들 운전자는 미국중재협회(AAA)에 이런 내용의 청구를 제기했다고 CNN 방송이 11일...
中사이버공격에 맞선다…대만 11일간 '정보보안 경보 훈련' 실시 2024-06-12 12:41:39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정보 보안을 통해 웹페이지 교체, 악의적 게시물 도배,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등 이상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국 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이 각 부대 시스템 취약점 보강 및 추적 모니터링하는 1단계(11∼14일),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하는 2단계(15∼17일),...
오라클, 회계연도 4분기 실적부진 불구 시간외 급등 [美증시 특징주] 2024-06-12 08:09:33
1.2% 밀렸습니다. [오라클] 가장 먼저, 장 마감 후 실적발표한 오라클부터 출발해 보겠습니다. 기업용 소프트웨어 회사인 오라클 실적은 그동안 AI 기대감을 확인시켜줄 수 있는 하나의 지표로 분석돼 왔는데요. 특히, AI의 핵심 인프라로 볼 수 있는 클라우드 부문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오라클의 회계연도 4분기 실적...
"美 나스닥 가요"…늘어나는 韓증시 패싱 [백브리핑] 2024-06-11 23:45:14
와이랩은 네이버 웹툰에 현재 22개 작품을 연재하는 등 지난해 기준 매출의 절반 이상(53%)이 네이버웹툰에서 나오는 만큼, 웹툰과 관계성이 큽니다. 키다리스튜디오 역시 네이버웹툰·시리즈 등 타플랫폼에 웹툰 및 웹소설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 달 사이 주가가 20% 넘게 올랐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상장 준비로 향후...
"편 갈라 욕할수록 돈 돼"…악성 정치팬덤 키운 유튜브 2024-06-11 18:41:08
교체된 영향이 큰 것으로 해석된다. 뉴스 웹사이트나 앱에 접속해 뉴스를 보는 비중(6%)은 46개국 중 가장 낮았다. 전문가들은 자신의 성향과 비슷한 콘텐츠만 거듭해서 다시 보는 ‘되먹임 알고리즘’의 부작용이 상당하다고 지적한다. 아일랜드 더블린시티대 연구진은 유튜브 쇼츠와 틱톡에서 추천하는 여성 혐오, 반동적...
티빙 KBO 리그 '멀티뷰' 도입…최대 6개 경기를 한눈에 2024-06-11 18:35:06
웹의 KBO 라이브 채널에서 이용 가능하다. 25일부터는 모바일 앱에서도 서비스한다. 티빙 관계자는 “KBO 리그는 같은 시간대에 최대 5경기가 동시에 진행된다”며 “여러 경기를 한꺼번에 시청하며 전체 흐름을 파악하려는 야구팬이 많다는 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중계 서비스 고도화로 야구팬을 더 끌어모으겠다는...
응시생 2만명 넘었다…기업도 학교도 '이 자격증' 열풍 2024-06-11 17:59:14
테스트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에이스)의 누적 응시생이 2만 명을 넘어섰다. 11일 AICE 사무국에 따르면 2022년 11월 첫선을 보인 AICE의 누적 응시자는 지난 3월 2024년 1회 정기시험까지 2만1600여 명을 기록했다. AICE는 한국경제신문사와 KT가 개발한 AI 교육·평가 도구로 ‘전 국민의 AI 역량 강화, AI...
LGU+ "마케팅 전 영역에 AI 적용…메타와 '숏폼' 협업" 2024-06-11 16:07:04
도출까지 걸리는 시간을 3개월에서 2일로 줄일 수 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이달 말 출시할 익시의 생성 AI 버전인 ‘익시젠’도 적용해 챗봇 형태로 이 서비스를 사내에 공급하겠다는 구상이다. 메타와의 협업 계획도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올 하반기에 메타의 숏폼 플랫폼인 릴스에 익시를 활용한 영상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