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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컵값 200원 추진...프랜차이즈 사장님 반길까?” 2025-12-17 16:04:25
풀이된다. 보증금제는 카페 등에서 일회용 컵에 음료를 받을 떄 300원의 보증금을 내고 컵을 반납하면 돌려받는 방식이다. 2022년 전국 시행이 예정됐지만 소상공인 부담 논란으로 일부 지역에서만 시행됐고 현재는 사실상 유명무실한 상태다. 플라스틱 빨대의 경우 고객 요청 시에만 무상 제공을 허용할 방침이다. 현행 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가격보다 품질"…국내생산·빠른 유통 믿고 '신선우유' 찾는다 2025-12-17 15:54:23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유를 단순한 음료가 아닌 ‘신선함으로 신뢰를 주는 식품’으로 바라본다는 인식이 재확인된 것이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 66.7%가 평소에 신선우유를 주로 구입한다고 답했다. 멸균우유(11.9%) 또는 신선우유와 멸균우유 두 가지를 모두 구입한다는 응답(21.3%)보다 월등히 ...
카페서 이제 '컵값' 받는다…"일회용컵 제공 금지" 2025-12-17 14:43:10
음료를 일회용 컵으로 받을 경우 보증금(300원)을 내고 반납 시 환급받는 방식으로 도입됐으나, 소상공인 부담 논란 속에 세종과 제주 일부 지역에서만 운영되며 사실상 제한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제주에서는 회수율 개선이라는 성과를 냈지만, 사용량 감소 효과는 크지 않다는 평가도 뒤따랐다. 기후부는 플라스틱 빨대의...
항공권 최대 96% 할인…'역대급 세일' 떴다 2025-12-17 10:26:42
사은품,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 무료 음료 이용권 등 매장별 전용 혜택을 확대했다. CJ올리브영, 가히, 무신사 스탠다드, 삼진어묵, 케이타운포유 등 외국인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와 협업한 온·오프라인 기획전도 열린다. 이들 기획전에서는 최대 90% 할인과 함께 체험 프로그램, 한정 기념품이 제공된다....
제주 수출 첫 3억달러 돌파…반도체·넙치가 주력 2025-12-17 09:32:21
의약품 누계 708만달러, 과일주스 등 음료 누계 664만달러 등 다양한 품목에서 고른 성장세가 꾸준히 나타나며 수출 구조의 점진적 다변화가 확인되고 있다는 게 제주도의 설명이다. 제주도는 그동안 판로 개척 지원 확대와 해외 전시·상담회, 바이어 매칭 등 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주도와 중국 칭다오를 잇는 신규 항로...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방한 관광 촉진·내수 활성화" 2025-12-17 09:13:37
음료 이용권, 환영 선물 등 매장별 전용 혜택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한다.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90% 할인 혜택과 체험프로그램, 특별 기념품 제공 등을 제공한다.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K-콘텐츠'를...
코리아그랜드세일 한 달 앞당겨 개막…68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2025-12-17 08:51:53
금액별 사은품,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 무료 음료 이용권 등 매장별 전용 혜택을 확대했다. CJ올리브영과 가히, 무신사 스탠다드, 삼진어묵, 케이타운포유 등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 협업해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90% 할인과 체험프로그램, 특별 기념품 등도 제공한다. 유니온페이와 와우패...
4개월 만에 130만개 판매…말차 열풍 올라탄 투썸플레이스 2025-12-16 17:23:13
음료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투썸플레이스는 말차아박의 인기에 힘입어 '말차 아박 홀케이크'를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로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말차 아박을 홀케이크로 즐기고 싶다는 요청이 꾸준히 이어져 연말 시즌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말차는 국내를 넘어...
'군살 뺀' 이마트24, 상품·매장 혁신으로 반등 시동 2025-12-16 17:02:59
수정했다. 편의점을 단순히 담배나 음료를 사러 잠깐 들르는 곳에서 목적을 갖고 찾아오는 공간으로 바꾸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플래그십’과 ‘프로토타입’이라는 특화 매장을 선보였다.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트렌드랩 성수점’은 브랜드 역량을 집중시킨 플래그십 스토어다. 신세계...
이디야의 '반격'…전음료 용량 29% 확대 2025-12-16 17:02:01
‘가성비 강화’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디야커피는 판매하는 모든 음료 31종의 기본 용량을 414mL에서 532mL로 29% 늘렸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본 가격은 평균 297원 올랐으나, mL당 평균 가격은 16% 인하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플랫치노와 셰이크 메뉴의 경우 기존 단일 사이즈보다 더 큰 엑스트라(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