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 '오늘도 쫄깃 베이글' 출시…크림치즈 증정 행사 2024-05-20 09:07:09
즉석커피 '세븐카페 아이스'를 함께 구매하면 정가의 20%가량을 할인해준다. 이근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선임MD(상품기획자)는 "홈브런치 문화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에게 하나의 일상으로 자리 잡아 고품질 베이글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아침 식사를 하는 고객을 겨냥해 프리미엄 아침...
"노브랜드 잡는다"…PB 싹 갈아엎는 롯데 2024-05-17 18:03:39
팝콘 등 가공식품 위주다. 이마트 ‘노브랜드’와 비슷한 콘셉트다. 이들 상품은 소비자가 자주, 많이 구매하기 때문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생명이다. 브랜드 상품보다 용량을 키우고 가격을 낮춰야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 롯데 관계자는 “가성비를 높이려면 박리다매가 필수인데 지금처럼 PB 숫자가 많아서는...
'3990원' 킴스클럽 델리 15만개 팔렸다 2024-05-15 18:10:07
즉석조리식품) 매장 ‘애슐리 월드델리’ 때문이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스시, 파스타, 치킨, 탕수육 등의 가격은 모두 3990원. 딱 한 끼 정도의 소용량과 저렴한 가격, 매장에서 바로 조리한다는 점을 앞세워 오픈 50일 만에 15만 개가 팔려나갔다. 쿠팡 등 e커머스에 밀리던 마트·슈퍼가 신선식품과 델리 특화 매장을...
중·일 아니었네…K푸드 최대 수출국 '반전' 2024-05-12 07:30:34
식품의 불닭볶음면이다. 삼양식품 수출에서 미국 시장 비중은 2022년 15%에서 지난해 23%로 높아졌다. 쌀 가공식품 가운데는 냉동 볶음밥, 즉석밥 등 가공밥이 미국에서 간편식 수요 증가에 따라 판매가 늘었다. 떡볶이를 비롯한 떡류도 한류 문화 확산과 함께 소비가 증가했다. 한국산 냉동김밥은 틱톡 영상으로 화제가...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실제 롯데마트·슈퍼 1분기 식품군 매출 증가율이 10%로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 특히 식료품 비중을 90%까지 높인 식품 전문 매장 '그랑 그로서리'(대형 식료잡화점) 은평점은 15%라는 근래 보기 드문 점포 매출 증가율을 달성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찾기 힘든 초신선 상품과 즉석조리 식품을 기반으로 한...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은 미국…일본·중국 한꺼번에 제쳤다 2024-05-12 06:11:00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삼양식품은 지난 3월 미국을 겨냥한 기지로 활용할 밀양2공장 건설에 들어갔다. 증시에서 지난 10일 삼양식품은 미국 등의 불닭볶음면 열풍 덕분에 전 거래일 대비 5% 오른 32만5천500원에 거래를 마쳐 시가총액이 2조4천520억원으로 경쟁사 농심(2조4천483억원)을 앞질렀다....
알고 있는 한국 술 물었더니…"의외네" 2024-05-10 10:55:40
많은 나라는 동남아시아(89.6%)가 1위였다. 주로 구매하는 한식 간편식은 즉석 가열 식품이 39.3%로 1위였고 즉석 조리식품(32.6%), 즉석 섭취 식품(28.1%) 등이 뒤를 이었다. 한식 간편식을 먹어본 사람 4천8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먹고 싶은 한식 간편식 메뉴는 비빔밥(22.8%)이 1위로 꼽혔다. 이어 김밥(19....
"한국술 인지도 1위는 소주…인기 간편식은 비빔밥" 2024-05-10 09:59:26
많은 나라는 동남아시아(89.6%)가 1위였다. 주로 구매하는 한식 간편식은 즉석 가열 식품이 39.3%로 1위였고 즉석 조리식품(32.6%), 즉석 섭취 식품(28.1%) 등이 뒤를 이었다. 한식 간편식을 먹어본 사람 4천8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먹고 싶은 한식 간편식 메뉴는 비빔밥(22.8%)이 1위로 꼽혔다. 이어 김밥(19.1...
휘몰아치는 K라면의 인기 속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이슈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5-08 13:33:32
식품·외식업체도 각 사가 보유한 식품 제조 기술력을 라면에 응용·접목하고, 차별화된 제품으로 포지셔닝하며 틈새시장을 공략 중이다. 한편 라면을 둘러싼 소비자들의 취향이 날이 갈수록 파편화되면서 기업들의 제품 경쟁이 가속화되는 양상이다.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기존의 라면보다 새로운 맛을 찾는 행태가...
동원F&B, 1분기 영업익 499억원...전년비 14.8% 신장 2024-05-03 17:21:15
대비 크게 증가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또, 즉석밥, 국탕찌개 등 가정간편식(HMR) 판매 호조가 이어졌고, 참치액 등 조미식품과 유제품, 음료 부문이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등 연결 자회사도 고르게 성장했다. 동원홈푸드는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수요가 크게 증가했고, 축산물 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