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증권, 하이트진로 목표가↓…"신제품 출시로 비용 증가" 2023-04-11 10:02:08
= 현대차증권은 11일 하이트진로[000080]에 대해 신제품 출시로 인한 비용 지출을 고려해 목표주가를 기존 3만3천원에서 2만9천원으로 낮췄다고 밝혔다. 하희지 연구원은 이날 관련 보고서에서 "올해 하이트진로는 소주·맥주 부문 모두 주류 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지출이 확대돼 1분기 및 연간 실적 감소가...
'제로 슈거' 소주, 뭐가 다른가 했더니…몰랐던 진실 2023-03-19 07:24:12
약 20% 낮다"면서도 "실제 칼로리 차이는 알코올에서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도 올해 1월 '진로이즈백'(이하 진로)을 제로 슈거 제품으로 리뉴얼했다. 기존 진로가 16.5도(360ml 기준)로 330kcal, 지난 1월 리뉴얼 된 제로 슈거 진로가 16도 320kcal다. 이 10kcal 역시 감미료가 아닌 0.5도 알코올 차이...
"살 안찌니 팍팍 뿌려"…소주 이어 소스도 '제로' 열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8 14:50:39
새로'(360mL 기준 326㎉)를 출시한 데 이어 하이트진로가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를 공개했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가 16도다. 최근에는 맥키스컴퍼니가 14.9도짜리 무가당 소주 '선양'을 내놨는데, 한병에 칼로리가 298㎉로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15도 벽 깨졌다…'소주 독기 빼기' 경쟁 2023-03-03 19:23:56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경쟁 업체 하이트진로도 도수를 0.5도 낮춘 '진로이즈백'을 내놓으며 저도주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손예찬 / 서울 서대문구: 도수가 낮다고 하면 별로 안 취하겠다라고 생각을 하니까… 마셨을 때 내일도 안 힘들겠다, 수업가기 편하겠다고 생각이 드니까 조금 더 접근성이 좋아지는...
소주, '마의 16도' 벽 꺠졌다...신제품 '저도수' '저당' 경쟁중 2023-03-02 17:08:04
뒤를 이어 하이트진로도 제로 슈거로 리뉴얼된, 320㎉(360㎖ 기준)의 '진로이즈백'을 출시했다. 소주 업계에서는 도수 16도가 소주 맛을 살리면서도 최대한 도수를 낮출 수 있는 한계치로 보는 암묵적인 기준이 존재해왔다. 업계 관계자는 "소주 도수가 16도 이하로 내려가면 물비린내가 나서 못 먹는다는 생각이...
저도주·저칼로리 소주 전쟁…이번엔 '14.9도 무설탕' 등장 2023-02-20 17:56:07
‘진로이즈백 제로슈거’는 16도까지 내려왔다. 선양은 알코올 도수뿐 아니라 칼로리도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과당을 넣지 않은 ‘제로슈거’ 제품으로, 한 병(360mL) 기준 298㎉다. 경쟁 제로슈거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326㎉),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보다 적다. 선양은 1974년부터 1993년까지 생산된 ‘선양...
`제로 슈거` 소주 살 안 찌나?...따져보니 2023-01-26 19:07:48
병을 팔았고요. 최근엔 소주업계 1위 하이트진로가 진로이즈백을 제로 슈거로 리뉴얼 출시하면서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가볍게 즐기는 소주? 이런 광고문구도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제로 슈거라고 하면 칼로리가 확 줄었을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기자> 업체들마다 열량은 제각각이기는 한데요....
무가당 소주 열풍 어떻길래..."주가도 좌지우지" 2023-01-26 16:13:18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보다 빠른 속도 입니다. 이에 하이트진로도 이달 초부터 자사 소주 제품을 `제로 슈가`로 리뉴얼 출시하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일찍이 무가당 소주 시장에 뛰어든 무학과 대선주조도 빠르게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박하은 / 울산시 중구: 당이 없어서 많이 먹어도 부담이 안되는...
공장 없는 편의점이 어떻게?…제조사도 놀란 '초고속 기획' 2023-01-19 17:42:51
빠르게 변화하자 소주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도 ‘진로이즈백’을 무설탕 콘셉트로 리뉴얼해 지난 9일 처음 출고했다. 한 주류업체 관계자는 “자체 제조 능력이 없는 유통사가 메이저 주류회사의 공세에 이렇게 빠르게 대응하기는 쉽지 않다”고 했다. 주류 기획 전담 TF 꾸려BGF리테일은 지난해 말 주류 태스크포스(TF)를...
"무설탕 소주 나온 지 얼마나 됐다고…" 주류업계 놀란 이유 2023-01-19 16:36:13
소주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도 ‘진로이즈백’을 무설탕 컨셉트로 리뉴얼해 지난 9일에 첫 출고했다. 한 주류업체 관계자는 “자체 제조 능력이 없는 유통사가 메이저 주류회사들의 공세에 이렇게 빠르게 대응하기는 쉽지 않다”고 했다.주류 기획 전담 TF 만들어BGF리테일은 지난해 말 주류 태스크포스(TF)를 신설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