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컵] "집관족 주전부리는 편의점에서"…주류·안주 매출 급증 2022-11-25 06:11:00
집관족 주전부리는 편의점에서"…주류·안주 매출 급증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월드컵 개막 후 편의점에서 안주와 먹거리를 구매하는 이른바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팬)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는 월드컵 경기가 있던 지난 21∼23일 주류와 냉장·냉동 안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각각...
[월드컵] "한국 첫경기 야식은"…치킨·피자업체 마케팅 열전 2022-11-24 13:29:15
77% 할인된 1천6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품업체들은 집에서 경기를 즐기는 '집관족'을 위해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제안하기도 했다. 오뚜기는 '오즈키친 크리스피 치킨' 같은 냉동 튀김류와 취식 편의성을 높인 '맛있는 미니핫도그', 지난달 출시한 '맥앤치즈볼' 등을...
[월드컵] "집관족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박차 2022-11-21 14:21:09
"집관족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박차 치킨 신제품 출시하고 광고전…맥주·패스트푸드 업계도 합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차민지 기자 = 치킨·맥주 등 유통업계가 카타르 월드컵 대목을 앞두고 각종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는 한국과 시차가 6시간이 난다. 한국 대표팀의 주요...
[월드컵] 불붙은 유통업계 축구 마케팅…"집관족·손흥민 팬 잡아라" 2022-11-21 09:32:12
[월드컵] 불붙은 유통업계 축구 마케팅…"집관족·손흥민 팬 잡아라"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21일 막을 올린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맞춰 유통업계가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 등을 겨냥해 축구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자랜드는 집관족의 영향으로 이달 1∼14일 TV 판매량이 직전 2주 대비 95%가량...
[주말N쇼핑] 성큼 다가온 추위…유통업계, 겨울 외투 할인 2022-11-19 07:00:05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30일까지 '집관족'을 공략하기 위해 주류와 안주를 할인한다. 맥주 120종은 6캔에 1만3천500원에 판매하고 와인과 양주 25종도 할인한다. 냉동만두와 간편식 안주 등은 1+1, 2+1 행사를 열고,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사진이 들어간 먹거리 8종은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당일에 반값으로...
[월드컵] "카타르 특수 잡아라"…유통업계, '집관족' 공략 프로모션 2022-11-17 10:16:26
집관족' 공략 프로모션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오는 21일 개막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집관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21일부터 내달 2일까지 '파이팅 일레븐' 특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기간 대한민국의 선전을 응원하는...
SSG닷컴, 야구단 SSG랜더스 연계 마케팅 진행 2022-04-18 06:00:03
이달 29일부터 열리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24일까지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쓱 배송이나 새벽 배송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김광현, 추신수, 최정 선수의 유니폼 중 1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달 30일과 내달 1일 열리는 경기에...
황대헌 '치킨연금' 안 부럽네…올림픽 '집관족' 혜택 쏟아진다 2022-02-15 21:00:02
있는 날에는 호프집 등에 모여 다 같이 응원을 해야 외식업계 매출이 증가할 텐데 올해 상황은 이같은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다소 무리"라며 "외식·유통업계가 전반적으로 모두 큰 수혜를 입지는 않을 것 같고 '집관' 프로모션 관련 매출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동계올림픽 '집관족', 맥주 대신 와인과 함께 즐긴다 2022-02-07 11:15:50
동계올림픽 '집관족', 맥주 대신 와인과 함께 즐긴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지난 4일 개막한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집에서 즐기고 있는 '집관족'들은 경기와 함께 마실 술로 와인을 가장 많이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지난 4∼6일 판매데이터를 2주 전과 비교한 결과 와인 매출이 38%로...
[주말N쇼핑] 유통업계, '포스트 명절' 소비 겨냥 할인전 2022-02-05 07:00:04
= 명절 직후 소비가 집중되는 점을 고려해 10일까지 설화수와 헤라, 아이오페 등 아모레퍼시픽[090430] 대표 브랜드를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2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3일까지는 새 학기와 이사 시즌 수요를 겨냥해 삼성전자[005930] 가전제품과 디지털 기기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 홈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