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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승주 부회장의 '변화·혁신'…한화생명 '노마드 회의' 100회 2023-11-26 17:59:03
초회 보험료 100억원 이상의 히트 상품 출시로 이어진 배경이다. 지난해 4월 내놓은 ‘시그니처 암보험’은 누적 판매 26만 건을 달성했다. 최근 1년간 암보험 가입자 5명 중 1명이 한화생명 고객일 정도다. 올해 도입된 새 회계기준(IFRS17)에서 수익성이 높은 보장성보험 위주로 상품 라인업을 재구성한 것도 2019년부터...
한화생명 혁신 중심엔 여승주 부회장의 '100회 끝장토론' 있었다 2023-11-26 15:46:41
초회보험료 100억원 이상의 히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특히 한화생명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은 작년 4월 출시 후 누적 판매 건수만 약 26만건에 이를 만큼 히트 상품이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최근 1년간 생명보험사에서 암보험을 가장 많이 판매한...
동양생명, 체질개선 통해 지속가능성장 발판 마련 2023-10-20 10:41:21
월 초회 보험료도 최근 10년 중 가장 높은 실적인 262억원을 달성했다. 보장성 보험 연납화보험료(APE)는 전년 동기 대비 68.4% 증가한 3145억원을 기록했다. 건강보험 판매 확대를 바탕으로 상반기 누적 신계약 CSM은 20.6% 증가한 3588억원을, CSM 잔액은 2조5055억원을 확보했다. 양과 질에서 주요 지표를 개선했다. 올...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임산부·아기보험' 출시 2023-10-10 17:50:35
채널을 통한 가입으로 합리적인 보험료도 큰 장점이다. 추가로 자동차보험 또는 보험기간 5년 이상의 건강·생활보험을 가입한 삼성화재 고객이라면 초회보험료의 1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보험이 꼭 필요한 임산부 고객들을 위해 다이렉트 전용 맞춤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내년 보험업 2.6% 성장 그칠듯…고금리로 보험수요 부정적" 2023-10-05 09:23:15
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생명보험 수입보험료는 작년 동기 대비 4.0%, 손해보험 원수보험료는 8.2% 성장했으나 내년에는 생명보험은 0.6%, 손해보험은 4.4% 성장하는 데 그칠 것으로 추산된다. 연구원은 저축성보험의 실적 둔화에도 보장성보험과 퇴직연금의 확대가 수입보험료 증가를 이끌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보험연구원 "경기 불확실성에 올해 보험료 수입 감소 전망" 2023-07-13 12:00:13
보험료가 4.4%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생명보험의 개인보험 초회 보험료는 기저 효과로 작년 대비 44.7% 감소한 14조2천억원, 장기손해보험 초회 보험료는 5.7% 증가한 1조3천억원으로 각각 예측됐다. 보험연구원 관계자는 "최근 보험사 간 성장성, 수익성, 건전성의 편차가 확대되는 경향이 있다"며 "경기 불확실성...
보험사 판매비 7분기 만에 증가세로 반전 2023-05-07 18:04:18
경쟁을 벌인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보험연구원 관계자는 “IFRS17 도입에 따라 수익성이 좋은 보장성보험 위주로 보험사 간 판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판매비 상승분이 장기적으로 보험료에 전가되는 등 소비자 후생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적지 않다”고 우려했다. 실제 작년 상해보험의 초회보험료 1원당...
치열해진 보험사 영업경쟁…작년부터 신계약비 증가 추세 2023-05-07 12:00:03
질병보험, 변액보험 신계약비는 판매 부진과 신규 보험료 축소 등의 영향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장성보험의 초회보험료 1원당 신계약비도 증가하고 있다. 질병보험은 작년 11.1원으로 전년 대비 0.6원 늘어났고, 상해보험(10.6원), 종신보험(8.6원)도 각각 1원, 0.1원 증가했다. 모집실적에 따라 지급하는...
보험 대면판매 의존도 높지만 3년 유지율은 비대면과 비슷 2023-04-10 12:00:05
영업효율 분석' 자료에 따르면 국내 생명보험사의 판매채널별 초회보험료 기준 판매비중은 금융기관 보험대리점(방카슈랑스)이 56.2%로 가장 높았다. 이어 보험사 임직원 직판채널(이하 직급)이 19.2%, 대리점이 12.6%, 전속 설계사가 11.6%였다. 텔레마케팅(TM)이나 온라인(CM·사이버마케팅) 판매 비중은 각각 0.2%,...
롯데손보, 1년만에 다시 적자 전환…장기 성장성은 커져 2023-02-16 18:45:57
가능해진다. 실제 롯데손보의 신규 보험 계약자가 내는 초회 보험료인 신규 월납 매출액은 283억원으로 전년 대비 24.7% 성장했다. 지난해 거둬들인 전체 원수보험료(매출)도 2조3292억원으로 전년보다 2.6% 늘었다. 계약 가치가 높은 장기 보장성보험 판매가 늘면서 포트폴리오의 질 역시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다. 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