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게임즈, SM 아티스트 IP 기반 신작 'SMiniz' 공개 2025-11-11 13:34:01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메타보라가 개발한 'SMiniz'는 SM엔터 소속 아티스트를 닮은 작은 캐릭터 '미니즈'들이 등장해, 나의 '최애' 캐릭터와 함께 퍼즐을 풀어나가는 콘셉트의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SM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되어 퍼즐 스테이지를 즐기고, 멤버별...
엔씨소프트 "아이온2·신작 3종으로 내년 글로벌 본격 공략"(종합2보) 2025-11-11 10:08:45
내후년 초 출시될 게임 개발사 투자와 퍼블리싱을 결정했다"며 "다른 MMORPG 장르 게임의 투자와 퍼블리싱도 결정했는데, 이 두 건은 곧 별도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기술 플랫폼 기업 인수도 결정했고, 소규모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사 국내와 해외 각각 하나씩 총 2곳을 인수하기로 했다"며 "상당히 큰 규모의...
넷마블, 콩스튜디오 신작 '프로젝트 옥토퍼스' 판권 확보 2025-11-06 11:19:33
넷마블은 글로벌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와 신작 게임 '프로젝트 옥토퍼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젝트 옥토퍼스는 콩스튜디오의 대표작 '가디언 테일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으로 내년 출시 예정이다. 도트 그래픽 기반의 캐주얼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의...
넷마블, 콩스튜디오 신작 '프로젝트 옥토퍼스' 퍼블리싱 2025-11-06 09:31:34
= 넷마블[251270]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와 신작 게임 '프로젝트 옥토퍼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젝트 옥토퍼스'는 콩스튜디오의 대표작 '가디언 테일즈'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2026년 출시 예정이다. 도트 그래픽 기반의 캐주얼 액션...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손실 54억원…적자전환 2025-11-05 10:36:13
최근 비핵심 사업을 구조적으로 개편했다. 이를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며 플랫폼, 장르, 지역 전 영역에서 확장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아이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캐주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을 비롯해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로젝트...
카카오게임즈 '적자 전환'…3분기 영업손실 54억 2025-11-05 09:06:58
구조적으로 개편했다. 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며 플랫폼, 장르, 지역 전 영역에서 보다 확장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이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캐주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칭) △대형 MMORPG ‘프로젝트 Q’ 및 ‘프로젝트 OQ’ △서브컬처 RPG ‘프로젝트...
"차 막혀도 괜찮아"…OTT·게임 다 되는 '바퀴 달린 스마트폰' 2025-10-09 21:51:59
제공한다. R:아케이드 게임은 대중적 인기를 얻은 20가지 캐주얼 게임들을 차량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게임 종류에 따라 스마트폰을 게임패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게임 서비스는 1년 무상 이용 후 유료 전환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는 올 초 출시한 프리미엄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이걸 차 안에서?' 뜻밖의 돌풍…현대·기아차 천하에 도전장 [신차털기] 2025-10-08 14:06:40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기능인 ‘R:아케이드 게임’과 노래방 서비스 ‘R◆비트(beat)’를 추가했다. R:아케이드 게임은 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최대 20가지 캐주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게임 종류에 따라 스마트폰을 게임패드로 연결할 수 있어 간편한 플레이 환경을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는 1년간 무상...
넥써쓰, 플레이위드코리아와 '씰M 글로벌' 공동 퍼블리싱 2025-10-02 12:56:21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씰M은 2003년 출시된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특징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캐주얼 MMORPG다. 카툰 렌더링, 개그 액션, 콤보 시스템 등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적용했다. 대만, 홍콩, 동남아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해당 시장에서 일정한 이용자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씰...
슈퍼센트, 리퍼블리싱 프로그램 'RE:BOUND 2025' 진행…총 상금 140억 원 규모 2025-10-01 09:00:09
게임 퍼블리셔 슈퍼센트가 라이브 게임의 글로벌 재출시를 지원하는 퍼블리싱 프로그램 ‘RE:BOUND 2025’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늘(1일)부터 31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총 상금 규모는 약 140억 원에 달한다. 장르·플랫폼·출시 연도 제한 없이 현재 서비스 중이거나 과거 서비스를 했던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