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도로공사, 터널 화재 대응 강화 '케이블프리 제트팬' 개발 2023-12-04 16:06:52
‘케이블프리 제트팬’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케이블프리 제트팬은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하고 분진 등 기기 장애 유발 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외부 밀폐 형식의 견고한 터널 맞춤형 구조로 고안했다. 국내 유일 실물 터널 시험장인 충북 영동의 터널방재인증센터에서 반복 검증했으며,...
OTT 공룡과 경쟁한 왓챠, 혹한기 이겨낸 비결은? [긱스] 2023-12-03 14:35:31
비싼 돈을 내고 케이블TV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싼 가격으로 인터넷만 연결해 대체하는 이런 시장에서 훨씬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고요. 한국에서는 기존의 VOD 플랫폼도 무료 VOD를 계속 끊임없이 제공하다 보니 유료화하는 과정이 그렇게 빠를 수는 없었다고 생각해요. 지금 시장 1위 사업자인 넷플릭스도 카톡처럼 전...
LS머트, 내달 상장…"2030년 매출 1조 목표" 2023-11-28 18:43:21
한 전선 케이블 사업과 2차전지인데, 올해 후발주자로서 2차전지 소재 사업에 뛰어들어서 시장의 관심 컸습니다. 2차전지 사업 성과는 어떻습니까? <기자> 네 LS는 지난해 100% 자회사로 편입시킨 동제련 사업을 하는 LS MNM을 통해서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실적 먼저 짚어보면 LS MNM 올해 전반적으로...
우주 발사체부터 AI가 만드는 자막까지…테크 스타트업에 쏠린 눈 [긱스] 2023-10-13 18:18:13
스타트업 유니컨은 유선의 커넥터나 케이블을 대체하는 반도체 커넥티비티를 만드는 회사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존 커넥터만으로는 신호품질에 한계가 있었고, 쉽게 파손되고 신뢰성도 떨어졌다. 회사는 도체의 연결 없이 반도체와 전자기파만으로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를 만들고 있다....
상장철회 10달만에…몸값 깎아 IPO 재도전 나선 '밀리' [Geeks' Briefing] 2023-09-12 17:21:05
유니컨, 45억 프리A 투자 유치 초고속 반도체 커넥티비티를 개발하는 시스템반도체 스타트업 유니컨이 45억원 규모의 프리A 라운드 투자유치를 했다. 이번 프리A 투자는 L&S벤처캐피탈이 리드한 가운데 신용보증기금, 은행권청년창업재단,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기존 투자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일찌감치 '구리 전성시대' 점쳤다…광산기업의 놀라운 혜안 2023-08-07 10:30:01
전기자동차 관련 분야와 해저 수중 케이블 분야 등에서 수요가 폭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호주 광산기업 리오틴토가 '차세대 구리 왕'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운 이유는 바로 '전기차 한 대를 생산하는 데에는 전통 내연기관차보다 3배 가량 많은 42㎏의 구리가 필요하다'는 통계를 그...
호라이즌, 국내외 넘나드는 글로벌 루키 활약…9월 필리핀서 첫 콘서트 개최 2023-08-04 08:00:09
언어의 자막을 제공하고 있다. MYX와 IWantTFC를 시작으로 TFC의 케이블 채널과 IPTV에 편성을 확정한 ‘100 DAYS MIRACLE(100 데이즈 미라클)’은 필리핀과 북미를 포함하여 중동 지역과 싱가폴, 캄보디아, 홍콩, 유럽,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 전 세계를 타겟으로 10주간 송출될 예정이다. 한·필 합작 서바...
'새 요금제' 재미 못 본 넷플릭스...광고비 인하 2023-07-27 16:26:47
최대 케이블 사업자 컴캐스트의 프리휠 같은 광고 기술 업체에도 넷플릭스의 광고 공간 판매를 허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는 것이다. 광고 판매를 위한 경로를 더 다양하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 19일 실적 보고서에서 가입자가 2분기에 589만명 증가했지만, 매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2.7% 증가하는 데...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수익구조 손질…광고가격 인하·협업 확대 2023-07-27 16:13:43
미국 최대 케이블 사업자 컴캐스트의 프리휠 같은 광고 기술 업체에도 넷플릭스의 광고 공간 판매를 허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는 것이다. 광고 판매를 위한 경로를 더 다양하게 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지난해 말 광고가 붙는 대신 가격을 낮춘 월 6.99달러짜리 신규 요금제를 선보였다. 넷플릭스는 이...
독주하는 넷플릭스…토종 OTT도 디즈니플러스도 '벼랑 끝' 2023-07-24 16:09:09
물적분할해 만들어진 SK스퀘어가 지분 40%가량을 갖고 있다. CJ그룹의 케이블TV 기업인 CJ헬로(현 LG헬로비전)에서 처음 시작한 티빙은 CJ ENM으로 사업 부문을 옮긴 후 2020년 10월 독립법인으로 분리됐다. CJ ENM이 절반 가까이 지분을 갖고 있지만 JTBC의 스튜디오SLL과 KT스튜디오지니, 네이버도 각 10% 이상 보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