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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프라이데이' 11월, 쇼핑 아이템 승자는? 2025-12-10 17:55:38
스킨케어는 0.3% 증가에 머물렀다. 이는 11월 뷰티 시장이 단순한 판촉 중심이 아니라, 세부 카테고리 단위에서 소비 패턴이 세분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 즉 얼굴에 사용하던 스킨케어 성분을 바디오일·바디크림 등 바디 제...
홈플러스 경영난에 입점中企도 흔들…"매출 줄고 폐점 피해" 2025-12-09 12:00:01
대형마트에서 진행하는 판촉행사에 '강제로 참여'했다는 응답이 홈플러스와 주로 거래하는 중소기업에서 3.0%로 가장 높았다. 다른 마트와 주로 거래하는 중소기업 중에서 '강제로 참여했다'는 응답은 아예 없어 입점업체를 판촉행사에 강제로 동원했다는 응답은 대형마트 중에서 홈플러스가 유일하다....
코트라, 키르기스스탄서 K소비재 수출 지원…"중앙亞 진출 확대" 2025-12-07 11:00:02
최대 규모 유통망인 도르도이 플라자에서 판촉 행사를 진행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상담회와 함께 열린 '한·중앙아 소비재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중앙아 최대 도매시장을 소유한 도르도이 협회가 현지 유통망 현황 및 소비재 시장 진출 전략을 발표했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글로벌사우스 유망...
경남 임산물 판촉행사, 4~7일 수원서 개최 2025-12-02 18:19:35
경상남도는 오는 4~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청정임산물 소비촉진 특판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약 5만 명의 관람객과 바이어가 찾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 ‘수원메가쇼’와 연계해 진행된다. 도내 10개 임업 업체가 참여해 우수한 청정임산물을 선보인다.
정부, 청년 뷰티창작 300개사 발굴…'화장품 수출 2강으로 도약' 2025-11-27 12:00:17
제품 체험전을 열거나 K-드라마에 노출된 제품의 판촉 행사를 개최하는 등 K-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도 진행한다. 또한 뷰티, 헬스케어 등의 제품에 인공지능(AI)을 결합하는 AI 협력 고도화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이를 위해 AI 기반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거나 AI가 추천한 성분으로 화장품을 제조하는 등 유망 뷰티제품...
유튜브, 백그라운드·오프라인 되는 '라이트' 한국서 첫 출시 2025-11-27 12:00:04
방안 등을 잠정안으로 검토했으나, 의견 수렴을 거쳐 이들 기능을 추가하는 안을 제출받아 확정했다. 프리미엄에서 라이트로 전환한 이용자에게 2개월 무료 서비스를 주는 방안 등은 구글의 홍보·판촉 수단이 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배제했으며, 음악산업 지원은 공공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구글이 아닌 EBS를 사업자로...
환절기 알레르기 수요 늘자 지르텍 약국 판매 58% 증가 2025-11-27 09:19:40
수립,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약국 중심 판촉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접근 방식으로, 일반의약품 유통사 중에서는 지오영이 유일하게 도입한 체계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지르텍의 판매 상승은 계절적 요인을 넘어, 시장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노력이 맞물린 결과”라며 “지오영은 앞으로도 소비...
납품대금 공제 내용·시기 충실히 사전통지…표준계약서 개정 2025-11-25 10:00:01
공제하는 판매장려금이나 판촉비를 보다 충실하게 사전 통지하도록 표준계약서가 개정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을 중심으로 직매입 표준계약서를 개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상 분야는 ▲ 백화점·대형마트 ▲ 면세점 ▲ 온라인쇼핑몰 등이다. 대형마트 등 대형유통업체는 납품업체와 직매입 거래를 하면서 물품...
신세계-알리 합작사 사업 본격화…각국 격전지 된 韓이커머스 2025-11-23 06:05:01
된 韓이커머스 대규모 판촉으로 '신호탄'…쿠팡·네이버와 '경쟁체계' 구축 기대 신세계-알리 협업 두고 '토종 브랜드 이미지 훼손'·'정보 유출' 우려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세계그룹과 중국 알리바바인터내셔널의 합작법인(JV)이 최대 쇼핑 대목인 연말 대규모 판촉 행사를...
[김영수의 디코드 차이나] 中 배달 전쟁이 던지는 질문 2025-11-21 17:20:08
뒤 세 업체가 10월까지 투입한 판촉비는 1000억위안(약 20조원)을 넘었다. 메이퇀의 2분기 순이익은 전년 대비 97% 급감했고, 3분기에는 200억위안 적자를 낸 것으로 추정된다. JD의 2, 3분기 순이익도 절반 이하로 줄었다. 모건스탠리는 배달 보조금이 알리바바의 사업 가치를 훼손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들이 큰 손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