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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망한다" 큰소리치더니 코 납작…기막힌 반전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3 06:31:00
매출을 기록하며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 펩시는 올해 ‘펩시 챌린지’ 50주년을 맞아 '펩시 제로 슈거 vs 코크 제로 블라인드 테스트' 캠페인까지 벌이며 무설탕 라인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였다. 양대 탄산음료 기업 모두 '설탕이 적거나 없는 제품이 미래 성장의 핵심'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
행동주의펀드 엘리엇, 펩시 지분 5조원대 확보…사업개편 요구 2025-09-02 23:12:41
선도하는 펩시의 브랜드가 마땅히 받아야 할 가치를 재창출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밝혔다. 억만장자 투자자 폴 싱어가 이끄는 엘리엇은 회사 지분을 매집해 경영진에 경영 개선이나 지배구조 개선을 요구하며 주가 상승을 노리는 전략을 취하는 행동주의 펀드로 유명하다. WSJ이 인용한 시장조사업체 비버리지 다이제스트...
닉 풀러 "AI 붐, 이제 겨우 2~3이닝 왔다…전세계 기업 투자 확대 중" 2025-08-28 16:58:38
모르는 사람들만의 생각”이라며 “삼성SDS, 로레알, 펩시 등 전 세계 고객사가 IBM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 ‘그래나이트’, AI 에이전트 플랫폼 ‘오케스트레이트’ 등을 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IBM은 이런 AI 소프트웨어 기술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US오픈, 마스터스, UFC 등 다양한 스포츠와의...
코카콜라, 불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글로벌 소비재 [돈 되는 해외 기업] 2025-08-27 10:04:26
공격적으로 마케팅 비용에 투자하는 펩시코의 전략 기조와 달리 코카콜라는 급진적인 마케팅 투자를 가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다. 관세 관련 이슈에서도 코카콜라의 낮은 원가 부담이 돋보인다. 펩시의 경우 콜라 농축액을 법인세가 낮은 아일랜드에서 생산하는 구조를 마련해뒀기에 미국 수입 시 10% 상호관세 부과 대상인...
코스트코, 펩시 대신 코카콜라…美 푸드코트 논쟁 불붙다 2025-08-22 17:30:04
상징과도 같다. 2013년 음료를 펩시로 바꾼 것 또한 이 가격을 지키기 위해 펩시가 더 좋은 납품 조건을 제시했기 때문이었다. 이번에 음료 브랜드를 다시 코카콜라로 바꾼 것도 코카콜라가 더 유리한 조건을 내세웠기 때문이었다. 코스트코의 이같은 ‘사소한’ 음료 브랜드 변화에 대해 소비자들은 전혀 사소하게...
오븐에빠진닭, 복날 맞이 '핑계파티' 이색 프로모션 성료…매출 130% 증가 2025-08-18 10:20:29
△파파닭과 △신제품 ‘블랙요원 K-치밥’에 펩시 제로 500ml를 더한 ‘복날 시즌 한정 세트’가 최대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됐다. 또,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펩시 기프트 쿨링백’을 증정했다. 오븐에빠진닭은 ‘복날이니까, 구웠으니까, 제로니까’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브랜드만의 소위 ‘핑계’ 메시지를...
단양 마늘에 드라큘라 접목한 K-관광마켓 흥미로워 2025-08-12 08:05:09
인기를 끌었다. 펩시콤보는 단양 마늘을 활용한 불망치돈까스, 치즈떡갈비, 닭강정 등과 어울리는 ‘펩시 제로슈거 모히토향’ 음료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 메뉴다. 공사 김석 지역관광실장은 “공사는 전통시장이 가진 고유의 매력을 관광 콘텐츠로 육성하고자 K-관광마켓 10선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애드 테크 기업 디샤인, 시리즈 A 투자 유치 완료 2025-08-05 15:37:35
KT, 코카콜라, 펩시, 넷플릭스, 무신사 등 수많은 대형 브랜드 광고가 진행되며 이를 증명했다. 디샤인은 확인된 시장 검증을 바탕으로 이번 투자금을 시장 확대와 경제적 해자 공고화에 쓸 예정이다. 차량 증차로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헤스티아가 보일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차량 제작부터 운영까지 모든 단계에서 비용을...
"롯데칠성, 해외 사업이 주가 재평가 열쇠…목표가↑"-신한 2025-08-05 07:40:05
반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필리핀 펩시는 음료와 소주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생산기지이자 밸류에이션 재평가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롯데칠성은 2분기 매출 1조873억원, 영업이익 62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5% 늘었다. 영업이익이...
롯데칠성 2분기 영업이익 3.5%↑…"내수부진에도 해외사업 성장"(종합) 2025-08-04 13:54:50
137.6% 늘었다. 파키스탄 법인은 펩시와 스팅, 마운틴듀 등 주력 제품 판매를 통해 매출이 496억원으로 8.7% 늘었고 영업이익은 61억원으로 9.1% 증가했다. 롯데칠성은 올해 글로벌 부문에서 자회사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신흥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생산 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보틀러(Bottler·병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