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숨은 패션 강자 대명화학 '독자 플랫폼' 띄우나 2021-09-06 17:22:34
키르시(70%)와 오아이스튜디오(80%), 하이라이트브랜즈(70%) 등을 사들였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무신사가 초창기에 육성해놓은 스트리트 브랜드를 대명화학이 속속 인수했다”며 “대명화학이 적극적으로 투자할수록 무신사와 경쟁 관계를 형성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무신사도 2018년부터 유망한 패션 스타트업에...
'AZ스타일'에 빠진 MZ 2021-09-02 17:12:44
국내 패션업체인 하이라이트브랜즈가 국내 판권을 확보하면서 론칭한 브랜드다. 1년 사이 전국 매장이 62개로 급증해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내부에서는 연내 매장 80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작년 2월에 전개해 1년 만에 매출 100억원 목표를 달성했다. X세대에게는 한물 간 것처럼 보이는 브랜드가 10~20대...
MLB 대박나자…너도나도 '유명로고' 패션 2021-07-07 17:36:58
스핀오프 브랜드’로 부른다. 코닥어패럴은 하이라이트브랜즈라는 패션업체가 만든 브랜드다. 미국의 카메라필름 제조업체인 코닥은 2012년 파산했다. 하지만 하이라이트브랜즈는 브랜드 가치가 여전히 살아 있다는 점을 눈여겨보고 2019년 코닥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코닥어패럴은 론칭 1년 만인 지난해 매출 100...
글로벌 브랜드로 'MZ세대' 취향저격…감성코퍼레이션·F&F 주가 '날개' 2021-06-30 18:11:45
성공 모델이 됐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다큐멘터리 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에 이어 2019년 미국프로풋볼협회 NFL 라이선스를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를 선보였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카메라 업체 코닥 브랜드를 들여와 코닥어패럴을 론칭하고 정해인을 모델로 기용했다. 최근에는 미국 뉴스 채널...
라이선스 전략 통~했다…2030 열광한 코닥어패럴 2021-02-14 18:00:37
꼽힌다. 코닥 어패럴의 성공을 이끈 하이라이트브랜즈의 이준권 대표(사진)는 “코닥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며 “약 3년의 시간과 40억~50억원의 마케팅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게 라이선스 브랜드의 강점”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푸마’ ‘뉴발란스’ ‘데상트’ 등을 거친 스포츠 브랜드 전문가다. 코닥 어패럴을 1년여...
코닥·스노우피크…'옷'이 된 필름·캠핑용품 브랜드 2020-06-21 17:56:23
불리는 대명화학의 자회사인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카메라용 필름으로 유명한 코닥으로부터 국내 의류 라이선스 사업권을 따내 시작한 브랜드다. 주로 투자만 해오던 대명화학은 자회사를 통해 브랜드사업을 시작했다. 국내 패션업계는 장기불황에 코로나19까지 덮쳐 고전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새로운 캐주얼 브랜드가...
필름, 캠핑용품업체도 뛰어드는 캐주얼 의류 시장 2020-06-21 14:38:56
캐주얼 브랜드다.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카메라용 필름으로 유명한 코닥으로부터 국내 의류 라이선스 사업권을 따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패션 스타트업 투자의 '큰손'으로 불리는 대명화학의 자회사다. 주로 투자만 해오던 대명화학이 자회사를 통해 직접 브랜드 사업을 시작했다. 코닥어패럴은 코닥 로고 고유의...
'카메라 필름' 코닥, 패션 브랜드 변신 2019-11-14 17:37:52
본격 판매된다. 대명화학의 자회사 하이라이트브랜즈는 내년 봄부터 코닥 브랜드로 젊은 층을 겨냥한 패션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코닥 본사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아 최근 플리스 재킷 등 일부 상품(사진)을 무신사에서 팔고 있다. 내년 3월께 별도법인 코닥어패럴도 설립하기로 했다. 코닥어패럴은 코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