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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저축은행,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025-12-15 14:00:13
웰컴저축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3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는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 등 4개 항목을 대상으로...
“내가 쓰던 게 가짜 챗GPT라니” 생성형 AI 유사 사이트 피해 주의 2025-12-15 13:57:43
AI 유사 사이트가 생겨나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15일 올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과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생성형 AI 유사사이트’ 관련 소비자상담이 총 37건에 달한다고 밝혔다. 생성형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해 새로운 텍스트, 이미지, 음성, 영상 등 창작물을 생성하는...
동양생명, 2025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 획득 2025-12-15 13:44:03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점검 및 개선하는지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제도다 . 동양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소비자보호, 고객서비스, 보험금 심사 등 대고객 접점 부서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으며, ‘소비자보호 데이’ 운영, ‘도전! 불판(불완전판매) 제로’ 사내 방송...
홈앤쇼핑, 2025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표창 수상 2025-12-15 09:15:26
인증은 기업이 전반적인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지를 다양한 기준에 따라 심사해 3년마다 부여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을 시행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2022년 첫 CCM 인증을...
교보생명, 업계 최초 CCM 10회 연속 인증…대통령 표창 수상 2025-12-14 16:49:40
1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10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
에어맘 분유포트, 자발적 무상수리…"일부 부품 녹 발생 우려" 2025-12-14 12:49:07
자발적 무상수리(리콜)가 실시된다. 1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이 제품의 국내 수입사인 대우어플라이언스는 소비자원 권고에 따라 오는 15일부터 에어맘 분유포트 리콜에 나선다. 이 제품은 전기용품과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안전 인증을 받았으나,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위해 정보 분석 등의 조...
"일부 부품 녹 발생 우려"…에어맘 분유포트, 자발적 무상수리 2025-12-14 12:00:12
자발적 무상수리(리콜)가 실시된다. 1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이 제품의 국내 수입사인 대우어플라이언스는 소비자원 권고에 따라 오는 15일부터 에어맘 분유포트 리콜에 나선다. 이 제품은 전기용품과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안전 인증을 받았으나,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위해 정보 분석 등의 조...
에이스바이옴,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025-12-12 16:09:50
에이스바이옴은 오늘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에이스바이옴...
상반기 이동통신 피해구제 신청 40% 늘었다…'주의보' 발령 2025-12-12 15:48:19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12일 "이동통신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며 피해예방주의보를 발령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동통신 서비스와 관련해 LG유플러스의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았으며 SK텔레콤, KT가 그 뒤를 이었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630건의 피해구제신청이 접수돼 전년...
동아에스티,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획득 2025-12-12 15:22:00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2017년 전문의약품 전문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