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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일본 관광객 유치위해 11월까지 대구막창 캠페인 2024-06-05 16:38:48
‘한국 미식 30선’에 대구의 대표 음식인 대구막창이 선정되는 등 방한 관광객의 지역 관광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국 방문 이유 1위가 ‘한국 음식(20%)’일 만큼 K-푸드 미식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구막창 캠페인 기간 동안 본격적인 일본인...
넷마블문화재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 개최 2024-06-05 14:47:16
사회공헌 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예선과 본선·결선 모두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며, 예선의 경우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소속 3000명의 참가자가 경쟁을 펼친다. 본선과 결선은...
"10배 더 번다" 웹툰 작가 연봉 치솟는데…주가는 이제야 '들썩'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6-04 14:55:49
시장 파이가 커져서"라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주 1회 연재하는 작가의 연간 수입은 1억1870만원이었다. 주가는 네이버웹툰이 상장 절차를 본격화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네이버웹툰을 운영하는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업공개(IPO)를 위한...
국내 게임업계 중국·일본 시장 도전 계속…흥행작 나올까 2024-06-04 11:14:33
탑'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컴투스[078340]는 한국 기업 중에서는 보기 드물게 일본프로야구(NPB)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 2025년 현지에 실사풍 야구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중국·일본은 국내 게임업계의 핵심 수출 상대국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3월 발간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
한국보육진흥원, ‘삼성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 2024-06-03 14:22:56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국보육진흥원 나성웅 원장은“국내 보육계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삼성복지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전국 보육현장에 확산하게 되어 뜻 깊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통해 보육현장의 다양화와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성복지재단...
게임인재단, 제1회 '성남시 청소년 게임개발대회' 개최 2024-06-03 10:12:42
팀은 게임 개발 전문가의 특강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소속 개발자들의 멘토링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10월 5일 열리는 본선 대회에 출품한다. 최종 수상작은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자단의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이번 대회는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다. 이나정 게임인재단 공동 이사장은...
'수원 왕갈비, 대구 막창 즐겨요'…日관광객 대상 식도락 캠페인 2024-06-03 09:31:59
=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1월 말까지 방한 일본인 관광객 대상으로 '2024 지역특화음식 캠페인'을 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기관광공사, 수원문화재단, 대구광역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참여해 수원, 대구 지역 대표 음식인 왕갈비, 막창 등 특별 정식 메뉴를 개발해 27개 업소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실적 악화' 게임업계, 올 들어 1만명 감원 2024-06-02 18:05:20
5% 감소했다. 4월 프랑스 게임사인 유비소프트의 한국 지사는 국내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게임 시장도 쪼그라드는 분위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국내 게임 시장 규모를 19조7000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 규모인 22조2149억원보다 11% 적다.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호텔 셰프가 직원 끼니 챙겨주던 회사가 어쩌다가… 2024-06-02 17:00:01
5% 감소했다. 4월 프랑스 게임사인 유비소프트의 한국 지사는 국내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게임 시장도 쪼그라드는 분위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국내 게임 시장 규모를 19조7000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 규모인 22조2149억원보다 11% 적다.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단독] 10억 터졌다더니 2배 더 커진다…바오패밀리 팝업 '들썩' 2024-05-31 09:25:51
GS25(편의점) 등 다양한 회사와 손을 잡았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도 스노우피크, 라미 등 유명 브랜드와 협력해 인형, 생활용품, 문구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IP 시장 규모는 2020년 13조6000억원에서 연 평균 4.4% 성장해 2025년 16조2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