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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끝나가면 선풍기 대량 반품'…'쿠팡 거지'에 분노 폭발 [이슈+] 2025-11-04 19:20:03
"어떤 업체가 반품 잘 받아주는지", "며칠 안에 환불 요청해야 하는지" 같은 '반품 꿀팁'이 공유되기도 한다. 이 같은 현상은 법의 허점을 노린 결과다. 현행 전자상거래법 제17조는 소비자가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주문을 취소하거나 반품할 수 있도록 규정한다. 이를 악용해 하루 입은 옷, 쓰던 소품,...
"라이브커머스 소비자 피해 급증…연락두절·환불거부 속출" 2025-10-28 06:05:01
뒤 환불을 요구했으나 세일 상품이라는 이유로 환불 불가 답변을 받았다. SNS 라이브커머스는 인터넷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방송법상 방송에 해당하지 않고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도 규정되지 않는다고 추 의원은 설명했다. 추 의원은 "최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판매자 연락 두절, 환불...
"레일바이크·모노레일, 기상악화 환급규정 미비"…거래주의보 2025-10-27 12:00:26
"레일바이크·모노레일, 기상악화 환급규정 미비"…거래주의보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온라인으로 예약받는 레일바이크·모노레일 시설 중 상당수가 천재지변 발생 시 환불 규정을 명시하지 않는 등 소비자에게 불리한 위약금 조항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전국 15개 레일바이크·모노레일...
"아이 뺨 5분간 때려서 촬영"…황당한 환불조건 요구한 판매자 2025-10-24 07:00:33
된 A씨는 환불을 요청했다. 첸다오는 2025년 기준 총거래액이 100억 위안(약 2조131억 원)을 넘어서는 중국의 장난감·소품 전문 중고 거래 플랫폼으로, 공식 인증과 진위 보장을 내세운다. 다만 '7일 이내 무조건 반품 불가' 규정을 운영 중이다. A씨는 딸이 상품을 결제한 지 두 시간 만에 판매자에게 환불을...
경주시, 농어촌민박 바가지요금 근절 총력 2025-10-21 11:15:46
게시 △취소·환불 정책 명시 등 주요 사항을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이밖에도 숙박요금을 정확히 표시하지 않거나 부당 요금을 요구하는 행위가 없도록 엄정히 지도했다. 시는 구역별 담당 공무원을 지정해 민박업소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정기적인 문자 발송을 통해 요금 안정화 참여를 지속 독려하고 있다. 부당 요금이...
"환불불가는 불공정"…공정위, 헬스·필라테스·요가 약관 시정 2025-10-19 12:00:06
했다. 공정위는 이밖에 한정된 시간에만 환불을 접수해 고객의 해지권을 방해하는 행위 등 불공정한 조항을 시정하도록 했다. 공정위는 앞으로 시정 약관의 실제 이행 여부를 검토하고, 이번 조사 대상 외 다른 사업자도 모니터링할 방침이다. 공정위는 "소비자는 등록에 앞서 할인 혜택 등에 현혹되어 충동적으로 계약하지...
공정위, 할인 전 가격에 수수료 부과한 쿠팡이츠에 약관 시정권고 2025-10-13 12:31:10
삭제할 수 있도록 규정한 조항에 대해 이의제기 등 절차적 권리를 보장하도록 했다. 광고료 환불 기한을 부당하게 제한하거나, 입점업체의 과도한 보상 의무 및 부당한 비용 부담 의무를 규정하고 있는 조항을 삭제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음식 배달시장 규모가 확대되며 입점업체의 수수료와 광고비 부담도 커진다는 지적에...
할인 전 가격에 수수료 부과…공정위, 쿠팡이츠에 시정권고 2025-10-13 12:00:07
배달앱이 일방적으로 삭제할 수 있도록 규정한 조항에 대해 이의제기 등 절차적 권리를 보장하도록 했다. 광고료 환불 기한을 부당하게 제한하거나, 입점업체의 과도한 보상 의무나 부당한 비용 부담 의무를 규정하고 있는 조항을 삭제하기로 했다. 배민은 배달앱의 일방적 요청에 따를 의무의 범위를 합리적으로 제한했다....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내부고발·윤리규정, 특수관계자 거래 통제를 정비해야 한다. 결국 글로벌 흥행과 투자 수요가 기업의 상장 가능성을 높여주더라도 실제로 기업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회계·내부통제·공시·거버넌스의 기초 체력이 필수다. 특히 K-뷰티·푸드 기업은 변동대가, 플랫폼 수수료, 반품·유통기한,...
"배송중 파손은 판매자·택배사가"…개인중고거래 분쟁기준 마련 2025-09-30 12:00:08
조정을 원칙이라고 규정했다. 사적 감정, 불필요한 인신공격 등 당사자의 부적절한 주장은 조정에서 배척된다. 거래 후 상당한 기간이 지나 하자를 주장할 경우에는 구매자가 거래 이전부터 있었던 물품 하자임을 명백히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물건의 하자가 명백한 경우 반품 택배비, 안전 결제 수수료, 기타 원상회복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