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복여행 둔화에 티메프까지…여행업계, 성수기 3분기에 고전 2024-10-24 06:15:01
3분기에 고전 "티메프 취소분 메우려 저가 경쟁…평균 판매단가 하락"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하나투어[039130]와 모두투어[080160] 등 여행사들이 최대 성수기인 3분기에 시장 전망치보다 부진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으로 촉발된 보복 여행 수요가...
스타벅스, 3분기째 실적 내리막…내년 전망엔 입 닫아 2024-10-23 17:50:32
대비 10%가량 줄어들었다. 객단가는 4% 늘었으나 북미 지역 동일 매장 매출은 같은 기간 6%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에서도 스타벅스 동일 매장 매출이 같은 기간 14% 급락했다. 객단가와 방문객이 각각 8%, 6% 감소한 영향이다. 스타벅스는 중국 내 경쟁 심화와 거시경제 악화가 실적 부진에 영향을 미쳤다고...
롯데백화점, 잠실점 리빙 상품 강화…신규 입주 대단지 아파트 공략 2024-10-23 15:49:37
수요가 높은 게 특징이다. 잠실점의 리빙 상품군 객단가(1인당 구매금액)는 전점 최고 수준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5~18일 잠실점 10층 리빙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단계적으로 늘리고 있다. 18일부터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본격적으로 대규모 신규 입주 수요 사로잡기에 나선다. 글로벌 유명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스타벅스, 3분기 연속 매출 감소…내년 매출 전망치 철회 2024-10-23 11:10:34
확대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이 10%가량 줄어들면서다. 객단가는 4% 늘었으나 북미 지역 동일 매장 매출은 6%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에서도 스타벅스 동일 매장 매출은 14% 급락했다. 객단가와 방문객이 각각 8%, 6% 감소한 영향이다. 스타벅스는 중국 내 경쟁 심화와 거시 경제 악화가 소비자에게도 영향을 미쳤...
"손님이 안 와요" 위기의 스타벅스…中 커피에도 밀렸다 2024-10-23 11:02:19
감소했으며 방문자 수는 10%나 줄어들었다. 다만 평균 객단가는 4%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2025 회계연도 전망을 중단한다고도 밝혔다. 브라이언 니콜 신임 최고경영자(CEO) 체제 전환과 재전략 수립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니콜 CEO는 성명을 통해 "4분기 실적을 보면 우리가 근본적으로 전략을 바꿔...
백화점 VIP가 찾는 와인이라는데…"입이 쩍" 2024-10-23 09:46:48
유럽 등 주요 와인 산지를 직접 방문해 상품을 선별한다. 품질 유지를 위해 해상 운송시 100% 냉장 컨테이너를 사용해 최상의 프리미엄 와인을 제공한다. 개점 첫 달 평균 객단가는 99만원으로, 한 병당 100만원 이상의 와인이 매출액의 43%를 차지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지속적인 희귀 상품 확보와 초청 행사 등...
'흑백요리사' 열풍에 불티…"돈 있어도 못 산다" 난리난 제품 2024-10-20 13:26:17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찾는 이들이 많았다. 고객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포크·나이프 구매객단가는 97% 증가했다. 지난해 포크·나이프 구매에 1만원 정도를 들였다면 올해는 1만9700원을 썼다는 의미다. 와인용품(65%), 칼·커팅기구(37%), 조리도구(27%), 프라이팬(24%), 냄비(23%), 접시(18%) 등...
1.2만가구 둔촌주공 입주에…롯데百 잠실점 리빙 매출 껑충 2024-10-17 14:50:15
상품군 객단가도 롯데백화점 전 점포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둔촌주공을 재건축한 1만2000가구 규모의 국내 최대 대단지 아파트가 입주를 시작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잠실점은 15일부터 18일에 걸쳐 리빙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인 까시나, 에드라가...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달한다. e커머스 관점에서 화장품은 객단가와 마진율이 높은 데다 신선식품 등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보관·재고 관리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외로 사업 영역을 넓히는 데도 좋은 지렛대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무엇보다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적자를...
이동형 점포 띄운 CU, GS25와 '매출 1위 접전' 2024-10-06 18:58:54
매년 좁혀지고 있다. GS25는 객단가 높이기로 맞서고 있다. 신규 점포를 공격적으로 늘리는 대신 기존 점포의 매출을 끌어올리는 수익성 중심의 전략이다. 이를 위해 자체 앱과 배달의민족·요기요에서 편의점 상품을 1시간 안에 배달하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GS25에 따르면 배달 객단가는 오프라인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