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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대통령 "게임은 경쟁력 산업, 합리적 규제 필요" 2014-04-04 18:50:58
'게임중독법이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고 해외 투자유치를 하려고 할 때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역차별을 당하지 않도록 부탁드린다'고 건의한 데 따른 답변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마무리 발언을 통해 '콘텐츠 산업에 있어서도 규제 혁파의 노력이 중요하다. 콘텐츠의 생명은 창의성인데 이것이 낡은...
朴대통령 "게임은 경쟁력 큰 산업…합리적 규제 필요" 2014-04-04 17:24:51
대통령이 게임산업이 불필요한 규제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도 일산의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문화융성위원회 제3차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콘텐츠 산업의 60%를 차지하는 게임산업은 글로벌 경쟁력이 큰 산업"이라며 "종합 검토로 합리적인 규제가 나오도록 노력해...
문화연대, 강제적 게임셧다운제 위헌보고서 발간 2014-04-04 13:21:15
공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게임개발연대 '황우여 대표 4대악 발언 사과하라' 謹弔 '중독법'은 게임 사망선고' 강력 투쟁 돌입 신해철 '게임중독보다 공권력 사생활 간섭 더 문제' 넥슨 홈페이지에 '게임중독법 안된다' 배너 '게임중독법 저지'...
K-iDEA - 히어로코리아, 회원사에 게임엔진 무상지원 2014-04-02 18:30:26
부스 찾은 남경필 의원 '검은사막 재미있네' '게임중독법 막겠다' 이심전심 문화-예술계 뭉쳤다 '게임중독법 반대' 온라인 서명 30만 돌파 국회서 '청소년 게임 과몰입 예방' 국민약속 서명식 게임 과몰입 예방 '늦었지만 정답은 자율규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거꾸로 교실' 방송 후 여전한 관심…교육 혁신 가능할까? 2014-03-30 15:55:41
학업 성과 뿐 아니라 교실붕괴, 학원폭력, 컴퓨터 중독 문제까지, 전 세계가 골머리를 앓고 있는 현실 교육 문제의 근원적 치유와 동시에 미래를 대비하는 획기적인 교육혁신의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다.실제로 과거 국내 한 실험에서 '거꾸로 교실' 수업법을 적용한 결과 국어 성적이 반 평균 12점 올랐고, 56점이나...
<게임 등 논란규제 신중 추진…자산운용 개선 '난색'> 2014-03-27 11:49:50
게임중독이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는 만큼 규제 완화에 앞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 20일 규제개혁장관회의에서 네오플의 강신철 대표는 현재 국회를 중심으로 논의되고 있는 게임 관련 규제에 대해 사회적으로 꼭 필요한 규제인지를 재검토하고 관련 논의를 중단해 달라고 요구했다. 현재 국회에는...
<단순규제 최대한 신속하게…논란규제는 긴 안목으로>(종합) 2014-03-25 14:41:29
대상으로 분류되고 있다. 위기에 빠진 게임산업을 육성해야 할 필요성이 인정되지만 셧다운 제의 순기능에 대한 지지 의견도 많은 만큼 문체부와 업계, 학부모, 전문가 등의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셧다운제는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 차원에서 16세 미만의 청소년에게심야시간의 인...
<단순규제 최대한 신속하게…논란규제는 긴 안목으로> 2014-03-25 05:59:15
대상으로 분류되고 있다. 위기에 빠진 게임산업을 육성해야 할 필요성이 인정되지만 셧다운 제의 순기능에 대한 지지 의견도 많은 만큼 문체부와 업계, 학부모, 전문가 등의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셧다운제는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 차원에서 16세 미만의 청소년에게심야시간의 인...
[사설] 여론이 정부대책을 질타할 때 규제는 태어난다 2014-03-23 20:32:18
법률(화평법)’과 ‘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 등도 모두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법안들이다. 구미 불산 누출 사고가 터지거나 게임중독 사건이라도 터지면 곧바로 엄중문책이 뒤따르고 원천봉쇄 식의 관련 법규가 태어난다. 식품위생이나 안전 규제에는 특히 이런 법률이 많다. 청와대 끝장토론 당일에 벌어진 sk텔레콤 ...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한 방' 꿈에 부풀어 오른 증시 거품…주가는 결코 기업 실적을 넘지 못한다 2014-03-22 13:05:00
빠진다. <그래프 2> 같은 한계효용체감의 법칙도 통하지 않았다. 보통 재화는 소비할 때마다 효용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아이스크림 한 개를 먹었을 때의 효용이 열 개째 먹었을 때 효용보다 큰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벨포트의 돈은 끊임없이 더 많은 돈을 원했다. 머니 게임을 한다는 그 짜릿한 행위 자체에 중독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