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븐에빠진닭, 복날 맞이 '핑계파티' 이색 프로모션 성료…매출 130% 증가 2025-08-18 10:20:29
유쾌하게 활용해 프로모션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경험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찾도록 한 점이 주효해 작년 대비 매출이 130% 성장했다”고 전했다. 한편, 오븐에빠진닭의 치킨 메뉴는 식약청 HACCP 인증을 거친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하며, 기름에 튀기지 않는 특허 받은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제조 기법을 보유하고...
중국 아니었네…애국 소비에 와인 생산량 '쑥' 2025-08-17 13:46:13
인기 수입 와인 가격이 뛰자 소비자들은 국내산을 찾기 시작했다. 러시아 와인 수입량은 올해 1분기 절반가량 줄었고, 최대 수입업체 심플은 "국내산이 판매 채널에서 2위로 올라섰다"고 밝혔다. 미하일 니콜라예프(크라스노다르 와이너리 대표)는 "국산 와인은 유럽산과 스타일은 비슷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해 인기를 끌고...
와인에도 애국 열풍…러시아 생산량 전쟁 후 25% 성장 2025-08-17 13:31:37
국내산 와인 생산 성장은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제재로 인해 서방측 와인이 국내에 들어오기 어렵게 된 사연도 반영하고 있어서 '양날의 검'이라고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작년에 러시아 당국은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들 등 이른바 '비우호국'으로부터 수입되는 와인에 부과되는 관세율을 2배로 늘려 25%로...
[이번주뭘살까] 광복절 연휴 맞아 다양한 체험 팝업…대형마트 할인 경쟁 2025-08-16 07:00:02
면세점 단독으로 입점시켰다. 경탁주 12도는 국내산 쌀 100%와 천연 재료를 사용해 본연의 풍미를 살린 고도수 생막걸리로,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입점 제품은 제조일 기준 소비기한이 6개월로, 장거리 여행객이나 해외 출국 고객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가격은 병당 15달러다....
中짝퉁 컬러후판은 시작…"열연도 우회덤핑 방어해야" 2025-08-14 17:28:21
수 있다. 국내산(91만원)보다 17.6% 낮다. 관세청은 발 빠르게 움직였다. 인천세관 보세구역에 보관 중인 중국산 컬러 후판의 표면 처리 상태 등을 점검해 일반 후판으로 판정했다. 컬러 후판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원재료인 슬래브를 압연해 후판을 만든 뒤 도금과 도장, 열처리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컬러 후판의...
톡투허, 국민 임산부차 ‘퉁퉁이별티’에 이어 무첨가 저당두유 ‘퉁퉁이별두유’ 출시 2025-08-14 14:32:09
국내산 서목태로 만들었다. 옛부터 약콩이라 불려온 토종 재래종 서목태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알맹이엔 여성건강에 좋은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다. 전통 맷돌방식으로 제조해 열로인한 영양분 파괴를 줄였다. 껍질, 씨눈, 비지도 모두 함께 갈아넣어 고소한 맛과...
"요즘 핫한 김건희 목걸이"…'명품 디자인' 6만원에 산다고? 2025-08-13 18:28:01
등록됐다. 국내산 14K, 18K 제품을 '김건희 목걸이' 또는 '영부인 목걸이'로 소개하며 77만~133만원에 판매하는 사례도 있다. 일부 상품 설명에는 김 여사의 순방 당시 착용 사진과 함께 "스페인 순방길 착용으로 더욱 인기가 높아진 목걸이"라는 문구가 들어가 있다. '김건희'라는 이름을 활용한...
버거킹, 가맹점에 '특정 세척제·토마토' 강제…공정위 과징금 3억 2025-08-13 13:35:48
미국 브랜드 세척제와 승인된 국내산 토마토만 사용하도록 사실상 강제한 사실이 드러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를 불공정거래행위로 판단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3억원을 부과했다. 13일 공정위 조사에 따르면 비케이알은 정보공개서에서 세척제 15종과 토마토를 가맹본부 규격에 맞춰 가맹점주가 자율적으로 구입할 수...
롯데홈쇼핑 "폭염 속 곰탕·삼계탕 등 간편식 주문 30% 증가" 2025-08-13 07:56:36
갖춘 프리미엄 간편식과 여름철 인기 식품 판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강순의 명인의 레시피로 만든 '정성곳간 소갈비탕', 조리기능장 임성근 셰프의 도가니탕, 국내산 메밀 100%를 활용한 '빅마마 순메밀면' 등 인기 간편식을 잇달아 소개한다. noanoa@yna.co.kr (끝)...
"뭐가 들었길래"…한달만에 240만개 팔렸다 2025-08-11 16:25:49
프로젝트는 한국맥도날드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지역 농가에는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로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익산시는 부드럽고 달콤한 익산 고구마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와 매콤한 마요소스를 더한 독창적인 맛이 인기를 끄는 요인이라고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