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전에 주문, 저녁에 걸치고 나간다"…패션도 '당일배송' 2021-12-29 11:06:05
당일배송을 내세웠다. 일례로 머스트잇은 '깜짝 배송'이란 이름을 붙인 당일 평균 3시간 배송 서비스를 내걸었다. 평일 기준 서울·인천과 경기 일부 지역 대상으로 전용 퀵배송을 이용한 당일 배송을 실시한다. 배송비는 위치별로 달라진다. 발란 역시 서울·경기·인천 일부 지역에서 오후 3시까지 주문시 오후...
샤넬·루이비통 아니었어?…1위 등극한 의외의 명품 브랜드 2021-12-23 14:18:02
플랫폼 머스트잇은 올해 1월부터 이달 15일까지 판매량을 조사해 이같은 분석 결과를 내놨다.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인기를 끈 요인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인기 명품 브랜드 2위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로 조사됐다. 이어 메종마르지엘라와 톰브라운, 몽클레어, 구찌, 버버리, 생로랑, 프라다, 루이비통 등의...
伊 소도시까지 뒤진다…명품 플랫폼의 브랜드 확보 경쟁 2021-12-21 17:57:40
1, 2세대와 다르다. 발란뿐 아니라 머스트잇, 트렌비 등 최근 급부상한 명품 플랫폼 창업자들은 모두 브랜드 헌터 출신이다. 이들은 유럽 등지의 부티크로부터 해외 상품을 확보해 국내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브랜드 헌터는 시대가 변하면서 달라졌다. 1세대는 해외 브랜드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한...
제2의 쿠팡·크래프톤 찾아라…벤처캐피털 '역대급' 베팅 2021-12-21 15:21:16
e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이나 머스트잇·발란·트렌비와 같이 ‘명품’이라는 특정 콘텐츠에 주목한 회사들도 눈에 띄었다. 하지만 이들의 성장은 VC업계에 고민거리도 남겼다. 새로운 콘텐츠로 플랫폼을 만들어 낸 스타트업들은 기존 업계의 반발을 끌어내거나 규제 장벽에 부딪히며 고초를 겪었다. 예비 유니콘인 법률...
"김희애·김혜수 효과 놀랍다"…두 달 만에 500억 '잭팟' 2021-12-18 21:15:27
거래액을 잇달아 공개하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거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알렸다. 배우 김혜수를 모델로 선정한 발란은 지난 10월 기준 월 거래액 461억원, 11월 거래액 572억원을 달성하며 두 달 연속 역대 최고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배우 주지훈을 모델로 기용하고 있는 머스트잇 또한 지난달 누적...
음원 저작권 유통업체 비욘드뮤직, 2000억원 유치[VC브리핑] 2021-12-16 05:50:04
블라인드펀드를 통해 충당한다고 합니다. 구구스가 20년 이상 사업 노하우를 쌓아온 점, 명품 감정인력이 많고 감수 품질이 뛰어나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합니다. 구구스뿐 아니라 최근 발란, 트렌비, 머스트잇 등 명품 거래 플랫폼들이 사모펀드(PEF) 운용사와 벤처캐피털(VC)업계의 투자를 잇달아 유치하고 있다는...
"없어서 못 샀는데"…한국 명품 시장 '의외의 결과'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1-12-15 05:30:01
집계하는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발란·트렌비·머스트잇 등 3개 명품 앱 사용자 수(안드로이드 및 iOS)는 지난달 기준으로 전년 대비 3~15배 불어났다. 발란은 명품 시장 성장세의 혜택을 가장 크게 보고 있다. 지난달 이 업체의 사용자 수는 56만5938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5배 늘어났다. 1428%의 성장률이다. 트렌비...
김혜수만 있나, 김희애도 만만찮네…月 800억 '대박' 눈앞 2021-12-10 13:38:46
배우 주지훈이 광고모델로 나선 머스트잇의 경우 첫 TV 광고를 시작한 8월20일부터 한 달간 거래액이 320억원을 기록했다. 기용 시점 기점으로 두 달여 간 누적 거래액이 9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머스트잇은 전했다. 지난해 연간 거래액(2500억원)의 3분의 1가량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도 9월...
주지훈·김혜수 뜨자 月 수백억 '대박'…강남 한복판에 '상륙' 2021-12-07 22:00:01
온라인 쇼핑몰도 있다. 머스트잇은 서울 압구정동에 사옥을 매입한 후 1층에 쇼룸형 매장을 열었다. 온라인 명품 쇼핑몰 업계 최초로 연 182㎡ 규모 쇼룸에는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 등 약 50개 브랜드 상품을 선보였다. 총 6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명품 체험에 대한 고객...
김혜수 뜨자 주문 폭발…1년 번 돈, 한 달 만에 돌파 '기염' 2021-12-07 11:34:43
배우 주지훈이 광고모델로 나선 머스트잇의 경우 첫 TV 광고를 시작한 8월20일부터 한 달간 거래액이 32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기용 시점을 기점으로 두 달여 간에는 누적 거래액이 9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머스트잇은 전했다. 지난해 연간 거래액(2500억원)의 3분의 1가량이 발생한 것. 온라인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