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호텔, 코로나19 속 '롯데호텔 시애틀' 개장 2020-09-24 15:21:14
일본 롯데홀딩스가 갖고 있다. 호텔롯데 상장은 한국 롯데에 대한 일본 롯데의 영향력을 낮추는 방법이다. 일본 주주들 지분을 희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상장할 때 제값을 받기 위해선 호텔과 면세점 등 실적이 회복돼야 한다. 롯데호텔이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나선 배경이다. 노유정 기자...
`MZ세대 놀이터` 된 영등포 롯데백화점 2020-09-03 10:22:56
44개다. 특히 접근성 높은 가격대와 브랜드 정체성이 명확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해 매장 구성을 지원했다. 온라인몰 중심으로 쇼핑을 하던 고객들에게는 기존 브랜드의 친숙함과 구매 전에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오는 12월을...
아웃오브스탁 글로벌 정가품 검수 그룹과 전략적 업무 제휴 2020-09-02 16:54:28
아웃오브스탁은 플랫폼 런칭이후 단 한건의 가품거래도 없는 ‘가품율 0%’를 달성중이며 이는 정가품 검수를 시스템화 하고 시장내 가장 유명한 검수 전문가와 개별 브랜드 출신의 전문검수 인력이 포함된 검수팀을 꾸리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아울러 아시아 최고 검수 기업인 IVA 주식회사의 ‘FAKE BUSTERS’ 서비스...
"MZ세대 잡아라"…백화점, 10∼30대 취향 맞춰 매장 재단장 2020-08-23 06:00:05
더한 '감성편의점'을 표방하는 고잉메리 브랜드의 플래그십 콘셉트 스토어를 연다. 이곳에서는 개념만두, 개념볶음밥, 요괴밀크, 우주토피 등 고잉메리의 자체 상품과 와인, 맥주 등 음료와 주류, 수입과자 등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한정판 스니커즈 재판매(리셀) 거래 플랫폼인 '아웃오브스탁'의...
지드래곤×나이키 신발 20만원짜리, 2천만원에 팔려…7兆로 커진 ‘되팔기 놀이터’ 2020-08-10 17:04:20
해외 브랜드 사업팀 내에 스니커즈 전담팀까지 꾸렸다. 국내 대기업 중 처음 리셀 시장 진입을 선포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지난 7일엔 서울 소공동 본점 명품관에 1122㎡ 규모의 국내 최대 나이키 매장을 열었다. 나이키가 이곳에서 국내 1020세대가 열광하는 한정판 스니커즈를 판매하기로 했다....
새것보다 비싼 몸 '한정판'…스니커즈 리셀시장 판 커졌다 2020-08-10 16:41:19
스탁이 손을 잡았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누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할지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거대 ‘유통공룡’ 롯데백화점이 뛰어들었다는 데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해외 브랜드 사업팀 안에 스니커즈 전담팀까지 꾸렸다. 올해 4월엔 MZ세대(1980~2000년대생인 밀레니얼과 그...
바디프랜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28위 2020-07-06 11:15:46
바디프랜드는 최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지수(BSTI) 865.6점을 기록하며 28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36위에서 8계단 상승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메디컬R&D센터,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등 최근 5년간 528억원을...
코웨이 정수기,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2020-07-01 10:16:38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코웨이 정수기`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 정수기는...
비대면 기업 뜨고, 항공·여행 하락 2020-06-30 17:49:13
브랜드는 하락했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30일 발표한 ‘2020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네이버와 구글은 지난 분기 대비 각각 2계단 상승하며 3위와 10위에 올랐다. 온라인 쇼핑 대표 브랜드인 G마켓은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고, 11번가(19위) 쿠팡(20위) 옥션(25위) 등 순위가 상승했다....
코로나가 바꾼 기업 브랜드 가치 "네이버·구글 등 언택트 대세" 2020-06-30 05:51:01
대세" 브랜드스탁 2분기 브랜드가치 순위 발표 네이버 3위, G마켓 9위, 구글 10위로 순위 상승 2위 카카오톡, 1위 삼성 갤럭시 바짝 뒤쫓아 오프라인 쇼핑·항공·여행사는 줄줄이 하락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업 브랜드의 지형도를 급속하게 바꿔놓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