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상파도 "60초 후에 돌아옵니다"…7월부터 중간광고 허용 2021-04-27 15:13:38
있다. 90분 이상은 30분당 1회씩 횟수를 늘릴 수 있다. 광고 총량 제한도 매체 간 차이를 해소하기로 했다. 지상파 방송 광고 시간이 프로그램 편성 시간 당 최대 18%에서 20%로 늘어난다. 하루 평균 광고 시간 역시 15%에서 17%로 상향 조정된다. 매채 구분 없이 가상·간접광고(PPL)시간도 7%로 맞춘다. 중간광고 시작...
7월부터 지상파 중간광고 공식허용…종편 등 편성규제도 완화 2021-04-27 11:15:11
간 구분 없이 기존의 유료방송과 동일한 시간과 횟수로 방송매체 전반에 중간광고를 허용하고, 광고 총량(편성시간당 최대 20/100, 일평균 17/100), 가상·간접광고 시간(7/100)을 동일하게 규정했다. 중간광고를 편성할 때는 방송 프로그램의 성격과 주 시청대상을 고려해 프로그램의 온전성이 훼손되거나 시청 흐름이...
틱톡, 연내 국내 서비스 시작…가열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2021-04-12 15:00:11
들어섰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누적 시청 횟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 카카오톡의 ‘쇼핑하기’ 탭에서 라이브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는 2019년부터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시범 운영을 하다 지난해 5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과 연동한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를...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강화…'팡LIVE' 주 20회 정규 편성 2021-04-05 17:02:04
정식 출시됐다. TV홈쇼핑에 비해 방송 조건이나 수수료 등 비용 제약이 적어 중소기업이 이용하기 편리하다. 중소기업이 전체 이용 업체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누적 시청 횟수는 60만 회를 돌파했다. 이번에 특별 선임된 임재성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팀장은 “모바일 선두 홈앤쇼핑의 강점을 이어가겠다”며...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강화 본격 드라이브 "오늘부터 '팡 LIVE' 개편" 2021-04-05 13:48:13
정식 출시됐다. TV홈쇼핑에 비해 방송 조건이나 수수료 등 비용 제약이 적어 중소기업들이 이용하기 비교적 편리하다. 중소기업이 전체 이용업체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누적 시청 횟수는 60만 회를 돌파했다. 임재성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팀장은 "모바일 선두 홈앤쇼핑의 강점을 이어가겠다"며 "앞으로...
한전, 빅데이터 기반 기술로 고독사 예방한다 2021-03-25 14:21:26
제주시청에서 제주시, SK텔레콤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빅데이터 기반의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 서비스는 전력 사용 내역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한 뒤 통신 데이터와 융합해 1인 가구의 안부를 점검한다. AI가 이상 징후를 포착하면, 지자체 복지 담당자에게 알려 고독사 예방에 나서는...
한전, SK텔레콤과 제주시에서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2021-03-25 08:58:38
제주시청에서 제주시, SK텔레콤 간 '빅데이터 기반 사회안전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는 전력 사용 형태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고 통신 데이터와 융합해 1인 가구의 안부 이상 징후를 파악, 지자체 복지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전력사용량이...
‘글로벌 도장깨기’ 블랙핑크 로제, 유튜브 24시간 조회수 'K팝 솔로 아티스트 新기록' 수립 2021-03-16 18:43:34
가운데, 이번에는 유튜브 པ시간 최다 조회수'와 '최다 시청자' k팝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16일(현지시간) 유튜브 측에 따르면 블랙핑크 로제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일 오후 2시 공개된 이후 24시간 만에 416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싸이 이후 약 8년 만에 경신된...
로제, 솔로 유튜브 24시간 조회수 `K팝 솔로 아티스트 新기록` 수립 2021-03-16 15:20:05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유튜브 `24시간 최다 조회수`와 `최다 시청자` K팝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16일(현지시간) 유튜브 측에 따르면 블랙핑크 로제의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일 오후 2시 공개된 이후 24시간 만에 416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싸이 이후 약 8년 만에 경신된...
내 손 안에 홈쇼핑이 '짠'…라방 전성시대 2021-03-10 15:28:27
1월 누적 시청 횟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 기간 누적 구매자는 약 100만 명.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편리하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영세 판매자와 중소상공인 등에게 문턱을 낮춰 콘텐츠를 모은 것이 주효했다. 카카오커머스가 지난해 5월 시범 서비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