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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비상상황시 업무연속성 훈련 2014-10-15 09:19:20
카드의 재해복구(DR·Disaster Recovery) 시스템과 재난 대비 안내서의 정상 작동 여부를 시험한다. 오후 5시께 전산시스템이 정상화하면 이날 훈련이 종료될 예정이다. BC카드는 매년 업무 연속성 계획 훈련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국내 카드사가운데 최초로 민·관·군 통합 모의훈련인 을지훈련에도 참여한 바...
[글로벌 인재포럼] 탈세 방지·주식투자까지…'빅데이터' 활용 무궁무진 2014-09-14 21:25:09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카드 상품을 내놓을 뿐 아니라 카드 부정 사용을 적발하기도 한다. 빅데이터를 주식투자에 활용하는 기업도 있다.국내 옵투스투자자문은 주식시장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최적화하는 알고리즘을 보유한 투자자문사다. 2001년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옵투스는 2009년부터 실제 자금을...
여름 휴가철, '위기탈출 앱'이 안전을 책임진다 2014-08-14 12:21:56
침수 여부를 감시하는 재난관리용 cctv(폐쇄회로tv) 영상도 제공된다. ▶ 해외여행지에서의 긴급 돌발상황 대처 앱, '해외안전여행' 올 여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앱을 눈 여겨 보자. 해외여행 중에 흔히 겪을 있는 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해외안전여행' 앱이다. 외교부에서 만든 이...
"팬택 협력사 줄도산 위기"…박근혜 대통령에 호소 2014-08-05 14:55:55
위한 행동으로 엄청난 재난이 오고 있는데도 우리 대한민국 국가를 책임지고 있는 정부는 잠만 자고 있습니다. 대통령님께서는 지난 제2기 경제내각에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경제를 살리고, 고용창출을 하라 하셨습니다” 그러나 지금 550개 협력업체들은 금융권으로부터 카드정지, 가압류, 이자 및...
서승환 장관 "시설물 정비분야, 산업으로 육성" 2014-08-04 23:06:10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과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관리하는 시설물의 대상도 넓혀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재난재해 대응과 관련해서는 "초동조치 매뉴얼을 완전히 개편해 한사람이 1~2가지일만 처리할 수있도록 개선 하고, 연락망 전화번호도 모두 업무폰으로 교체해 담당자가 바뀌어도 번호는 안바뀌도록 하는 등...
<정부, 사실상 증세 검토…대기업·고소득층 稅혜택 축소 전망> 2014-07-06 06:05:19
세월호 사고를계기로 재난·안전 예산도 추가 확대 필요성이 생겨 '돈 쓸 곳'은 더 많아졌다. 그러나 세입여건은 좋지 않다. 완만한 경기 회복에 따른 세수 증대를 기대했지만 세월호 참사 여파로 소비가 줄고 경기도 흔들리면서 예상이 빗나갔기 때문이다. 지난해 8조5천억원의 세수 펑크가 발생한데다...
도로공사, 우기 대비 재난예방 강화 2014-07-02 13:37:22
실시했고, 고속도로 재난관리 매뉴얼과 재난 시 개인임무카드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상시 휴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고속도로에 접한 비탈면의 붕괴 피해 예방을 위해, 산림청, 국토교통부, 지자체 등과 협업해 토석류 피해 예방사업을 시행하고, 올해 안에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지질분포도를 활용해 고속도로 ...
비씨카드, 필리핀에 `사랑해 빨간밥차` 지원 2014-06-24 09:45:01
카드는 지난 2005년부터 이동식 급식차량인 `사랑,해 빨간밥차`를 전국 13개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해 왔습니다. 지난 10년 간 독거노인, 노숙인 등 결식 소외 계층과 재난 재해 발생시 이재민 지원을 위해 연간 45만명에게 무료 급식을 제공했습니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이번 `빨간밥차` 지원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도약하는 포항] 포스코 포항제철 "초심으로 돌아가자" 2014-06-20 07:00:41
작업장 위험요인 제거, 안전진단 컨설팅, 동료사랑카드 등 안전한 작업장과 무재해 제철소 실현을 위해 그동안 운영해온 재난관리체계와 안전관리시스템을 더욱 강화했다.지난 5월27일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산업현장 안전질서 지키기 및 안전방재 종합 로드맵 결의대회’를 열어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
[글로벌 영상뉴스] 유럽 車시장 `기지개` 펴나 · 中 높아지는 인건비‥`지능형 로봇` 대안될까 2014-06-18 08:22:22
카드 사용자들이 매일 60만개의 질문을 하기 위해 우리의 서비스에 가입하죠. 전화로 (질문에) 답하려면 3백~5백명의 사람이 필요하지만,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오직 12명의 사람만 있으면 됩니다. 손쉽게 기본금을 아낄 수 있죠.] 이뿐만 아니라 지능형 로봇의 활용 영역은 무궁무진합니다. 의료 행위를 돕는 수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