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광군제 접수한 이랜드…하루 만에 매출 1000억 돌파 2021-11-12 10:28:52
광군제에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작년 매출 약 800억과 비교해 30% 이상 성장했다. 이랜드는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 쇼핑몰에서 약 104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광군제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는 여성복 ‘이랜드’와 아동복 ‘포인포’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래도 안살거야?"…명품 90% 할인 판매 '파격' 2021-11-11 21:00:02
실제 각종 지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발란에 따르면 새 광고모델 김혜수가 출연한 신규 캠페인을 시작한 지난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0% 급증한 461억원을 달성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월보다 48% 급증한 517만명에 달했다. 머스트잇 역시 지난 9월 배우 주지훈을 내세운 첫 TV 광고를 시작한...
중국인 3명 중 1명 '코스맥스' 쓴다 2021-11-11 17:10:42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상하이와 광저우 두 개 공장의 올 3분기 누적 매출은 4614억원으로 지난해 매출(4677억원)에 바짝 다가섰다. 회사는 올해 역대 최대 실적 경신과 함께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대하고 있다. 코스맥스의 중국 사업이 다시 시동을 걸 수 있었던 표면적 이유는 ‘보복소비’다. 코로나19 사태가...
코스맥스 "중국법인, 화장품 월 6천800만개 생산 기록" 2021-11-11 10:50:08
있는 점을 고려해 지난 8월부터 쌍십일(광군제)과 연말 쇼핑시즌 물량 생산에 돌입했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 수요가 커지는 경향에 따라 에센스, 클렌저 등 기초화장품 영업을 강화해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고 코스맥스는 전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4억5천143만개였던 코스맥스 중국법인 생산량이 올해는 5억개를 넘을...
11월 11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옵션만기일 2021-11-11 07:14:23
동향이 나옵니다. 9월 통화 및 유동성 동향도 발표됩니다. 2021년 10월 ICT 수출입 동향도 살피시기 바랍니다. 지오엘리먼트와 아이티아이즈가 신규상장하며, LG와 삼성생명, 크래프톤 등이 실적을 발표합니다. 중국은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광군제’를 맞이합니다. 11일 미국 채권 시장은 하루 쉬어갑니다. 전가은...
코스맥스, 3분기 순손실에 9.84% 급락…"중국 소비 둔화와 무관" 2021-11-10 18:04:55
결과다.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11월 11일 광군제를 앞둔 것도 영향을 미쳤다. 이번 순손실은 미국 누월드 영업권 감가상각비 157억원을 반영한 결과다. 영업권은 쉽게 말해 기업 인수에 따른 권리금이다. 인수대금에서 피인수기업의 실질가치를 뺀 것이다. 국제회계기준(IFRS)은 현금창출단위별 회수가능액이 장부가액보다...
[천자 칼럼] 도스토옙스키가 우리 곁에 있다면 2021-11-10 17:25:37
농업인의 날(가래떡 데이), 레일 데이, 광고의 날, 기계의 날, 해군 창설 기념일, 유엔 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 중국의 광군제(미혼자의 날) 등 11개가 넘는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러시아 대문호 도스토옙스키(1821~1881) 탄생 200주년 기념일이다. 그가 태어난지 두 세기가 지났지만 그의 소설은 우리에게...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250억원...전년 동기 比 80%↑ 2021-11-10 16:57:00
80% 올랐다. 광군제 효과로 1473억원의 매출고를 올린 중국 시장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국내에선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그간 제한됐던 사회 활동이 활발해진 덕을 봤다. 코스맥스 한국법인은 지난 3분기 매출 2177억원, 영업이익 206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 81% 증가했다.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클라우드 도로, 돈보다 가치있는 데이터가 달린다 [이한주의 클라우드 세상] 2021-11-09 18:05:46
광군제가 좋은 사례다. 광군제 기간 쇼핑앱 접속자는 말 그대로 폭증한다. 지난해에는 행사 시작 30분 동안 총 거래액의 약 80%에 달하는 68조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한다. 심지어 총 매출의 25%는 고용량 데이터 사용을 요구하는 라이브커머스에서 발생했다. 클라우드를 사용한 기업들은 광군제 전후로 유연하게 대응할...
코로나19 `돌파` 신세계, 3분기 최대 실적 2021-11-09 14:19:34
역시 두자 릿수 신장을 기록했다. 면세 사업을 벌이는 디에프는 별도 기준 매출이 82.3% 늘어난 7,969억 원, 영업이익 229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중추절과 국경절, 광군제로 이어지는 중국 연휴에 면세품 수요가 늘어난 효과다. 이 밖에 인터내셔날과 센트럴시티가 각각 영업익 141억 원(+201.4%), 103억 원(▲26.4%)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