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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내 상표 보호…AI활용 IP침해 판별시스템 개발 추진 2021-12-23 12:00:06
국가지식재산 기본계획은 지식재산 기본법에 근거해 5년마다 수립하는 지식재산(IP) 분야 최상위 계획으로 향후 5년간 우리나라 IP 전략을 담고 있다. 제3차 국가지식재산 기본 계획에 따르면 정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핵심 IP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국가전략산업 분야의 핵심 IP...
"네이버·카카오 별도 규제할 근거 없다" 2021-12-06 18:06:55
별도의 규제를 도입해야 할 논리적 근거가 없습니다.” 서강대 지암남덕우경제연구원과 한국경제신문사가 6일 공동 주최한 ‘2021년 지암남덕우경제원구원 하반기 정책세미나’에서 권남훈 건국대 경제학부 교수는 국회 통과를 앞둔 ‘온라인플랫폼공정화법’ 등 플랫폼 규제 법안에 대해 이같이 지적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국가 R&D 사업 평가 결과 공개…'연구성과평가법' 개정 2021-12-03 15:21:09
책임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과기정통부는 말했다. 연구자 중심 과제 평가 제도를 현장에 확산하기 위해 '국가 R&D 과제평가 표준지침'의 근거가 구체화했으며 R&D 종료 시 추진 결과에 대해 종합 분석을 실시해야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아울러 사업 종료 후 5년 이내에 성과에 대한 과학적·기술적·경제적·...
[기고] 서비스산업발전법 제정해 마이스산업 지식혁명 선도해야 2021-11-29 15:10:37
때보다 절실한 시점이다. 그러나 정부의 정책방향은 관광진흥법에 근거한 ‘국제회의’ 기준으로 관광 측면에서 지원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다. 또 디지털 전환 지원제도 역시 교육이나 컨설팅과 같은 간접 지원의 형태가 대부분이다. 현재 마이스산업의 핵심인 국제회의기획업(PCO: Professional Convention Organize...
[디지털 이코노미] 현금 두둑히 쌓아두기만 하고…혁신투자에 주저하는 혁신기업 왜 2021-11-29 10:03:55
대니얼 카너먼은 댄 로발로와의 공동연구인 ‘소심한 선택과 대담한 예측’을 통해 과도한 위험회피를 초래하는 편향과 지나친 낙관을 야기하는 편향은 서로 상쇄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선택에 직면할 때 위험 회피적 성향을 보이지만, 지나친 자기 확신과 과도하게 정확한 예측 앞에서 선택은 지나치게 쉽게 느껴진다는...
나홀로 FANG 터졌다…'올해의 대장주' 알파벳 2021-11-18 17:44:25
예산을 연구개발(R&D)에 쓰고 있다. 3분기 기준 구글이 R&D에 쓴 비용은 299억달러 수준이다. 이는 MS(214억달러), 애플(219억달러), 페이스북(228억달러) 등보다 많은 금액이다. 구글은 매년 큰 수익을 내면서 R&D 지출을 늘리고 있다. 이는 기업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유지할 것이라고 믿게 하는 주요...
정부광고 수수료와 광고PR업계의 상생 방안 2021-11-18 17:09:25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다. 언론재단이 제작 인건비를 책정하지는 않지만 인건비의 현실화도 시급하다. 입찰 시에 제작사가 견적을 제시하지만 여전히 학술연구용역단가에 따라 인건비를 산출한다. 업계의 현실과 동떨어진 기준이다. 소프트웨어업계에서는 기본 인건비의 가이드라인을 해마다 배포하지만, 광고PR업계는...
[책마을] 당신이 알던 '주식 상식'은 거짓말 투성이 2021-10-28 18:29:21
경로를 바꿔서 1년 동안 80% 반등한다면 큰 수익 창출 기회를 놓치게 된다”고 했다. 다만 10% 이상 하락한 종목이 더 내릴지, 반등할지 모르는 상황에선 계속 보유하는 것보다 손절이 안전한 선택인 것은 명확해 보인다. 또 계속 보유 후 반등을 기다리는 것보다 손절 후 재매수하는 게 더 좋은 전략이란 연구도 많다. 그...
우주항공·해상풍력·2차전지…전남형 뉴딜로 100년 먹거리 만든다 2021-10-25 15:57:18
개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신안 해상풍력 발전단지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풍력발전 보급촉진 특별법을 발의했고, 핵심 기자재 업체 9개 및 세계 1위 터빈사 베스타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가혁신클러스터,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에너지신산업 규제자유특구, 강소연구개발특구 등 에너지 신산업 거점 조성도 이뤄냈다....
[김병희의 광고 마케팅 기상도] 한국 광고산업의 재도약을 위해서… 2021-09-22 16:49:27
근거 법이 없다. 늦어도 너무 늦었다. 이제라도 가칭 ‘광고산업진흥법’을 조속히 제정해야 한다. 광고산업진흥법에서는 광고산업 진흥에 필요한 광고 인력 양성, 일자리 창출, 디지털 기술 지원, 광고의 저변 확대, 거래 환경 개선, 소비자 권익보호, 광고 관련 기구 통합, 국제 교류와 남북교류 같은 내용을 명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