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퍼스트해빗, AI 강의 'CHALK' 블라인드 테스트서 전 항목 1위 2025-08-14 09:00:04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브랜드명을 비공개로 하고 시중의 중등 부문 최상위 온·오프라인 강의와 CHALK AI 강의를 동일 조건에서 비교·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다수의 현직 수학 강사가 평가에 참여했으며, 강의력·논리 구조·몰입도를 5점 척도로 정량 평가하고 정성 피드백을 병행했다. 강사 정보와 강의 환경 등...
김건희와 엮인 명품 브랜드…반클리프부터 샤넬까지 2025-08-13 10:03:17
'에스텔 아펠'이 만나 만든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각자의 이름을 따와 '반클리프 아펠'로 명명했다. 반클리프 아펠은 '김건희가 애정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김 여사는 대통령 취임식(2022년 5월), 영화인과의 만찬(2022년 7월),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부부 초청 공식 만찬(2022년 7월)...
마크 곤잘레스 그림 더는 못 쓴다…국내 의류업체 저작권 침해 최종 패소 2025-08-11 17:40:29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고, 비케이브는 브랜드명만 ‘와릿이즌(what it iSNt)’으로 바꿔 곤잘레스의 도안을 계속해서 사용했다. 사쿠라는 곤잘레스가 2000년 자사와 음반 제작 용역 계약을 맺으면서 앨범 커버 등의 독점권을 넘겨줬다는 데 근거해 곤잘레스 작업물 저작권이 유효하다는 주장을 폈다. 이에 곤잘레스는 계약...
유아차 전문 끄레델, 반려견 위한 일체형 유모차 브랜드 ‘버기랩’ 론칭 2025-08-07 16:55:03
수 있도록 설계됐다. 브랜드명은 유모차를 뜻하는 ‘버기(Buggy)’와 연구소를 의미하는 ‘랩(Lab)’의 합성어로, 이동의 불편을 줄이고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펫 모빌리티를 지향한다. 첫 제품인 ‘버기원’은 캐리어와 프레임이 함께 접히는 일체형 폴딩 구조를 채택했으며, 버튼 하나로 쉽게 접고 펼 수 있어...
GS칼텍스, 엔진오일 '킥스 GX7' 출시…"美석유협회 최신 인증" 2025-08-05 08:11:01
패키지 디자인도 브랜드 주목도를 개선하고 역동성과 기술력을 시각화해 변경했다. GS칼텍스는 승용차, 상용차,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터빈·선박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군에 킥스 브랜드명을 적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데이터센터 서버를 냉각시키는 '액침냉각유'에도 사용하고 있다. burning@yna.co.kr (끝)...
엔엘글로벌, '2025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서 식품제조기술 부문 대상 수상 2025-07-30 17:19:47
전문기업 엔엘글로벌(대표 노희주, 브랜드명 위드잇)이 ‘2025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에서 식품제조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엔엘글로벌은 이번 수상이 실무에 강한 기술형 리더십이 뒷받침됐다고 설명했다. 이승동 사장은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을 보유한 현장형 경영자로, 축산물 손질과 발골...
카드업계 스테이블 코인에 위기감…공동 대응 나선다 2025-07-24 06:07:00
쉬운 한글 표기 위주의 원빗, 케이토큰, 로카머니 등 12개의 브랜드명 상표권, WONBIT, KTOKEN, LOCAMONEY 등 24개의 티커(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코인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축기호) 상표권 등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향후 원화 스테이블코인이 중고차·명품·부동산·금 같은 고가 자산 관련 거래 시장에서 폭넓게...
코오롱FnC, 글로벌 브랜드 2개 공식 론칭 2025-07-23 10:23:06
드 무슈’는 프랑스어로 ‘독특하고 재미있는 남자’를 뜻하는 브랜드명과 함께 ‘Not from Paris Madame’이라는 상징적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드롤 드 무슈는 1970년대 스포츠웨어 스타일과 1990년대 프랑스 힙합 스트리트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감성의 유니크한 일상복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은 트랙수...
'감도 높인' 코오롱FnC, '드롤 드 무슈·디아티코' 공식 론칭 2025-07-23 09:48:14
재미있는 남자’를 뜻하는 브랜드명과 함께 ‘Not from Paris Madame’이라는 상징적 슬로건을 내세워 파리 중심의 패션 문법에 위트 있게 반문하는 브랜드 철학을 드러낸다. 단순한 상품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징 브랜드다. ‘드롤 드...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 11년 만에 새 단장 2025-07-22 17:10:24
기존 브랜드명은 ‘써밋’으로 축약했다. 이를 상징하는 새로운 심벌도 선보였다. 브랜드 철학으로 내세운 ‘열망의 기념비’(The Monument of Aspiration)의 영어단어 앞 글자인 ‘M’과 ‘A’를 조합해 만든 모노그램이다. 써밋 브랜드는 깊이 있는 고유성(originality), 영향력 있는 존재감(presence), 탁월함...